과제물 정보보기
2024년 1학기 농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푸드마케팅 | 레포트등록 | 6건 |
---|---|---|---|---|---|---|---|
공통 | 1. 농축산물을 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을 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차이를 설명하시오(10점) 2. 농축산물을 원료로 하는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4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아래의 내용을 설명하시오(20점). 1) 영양성분표시 2) 품질인증마크 3) 제품에 따라 표시된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 설명 내용 |
참고자료
시장에서의 타깃 고객과 그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을 고려한 제품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전략은 사과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매김하게 하고, 해당 시장 세그먼트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4. 참고문헌푸드마케팅/ 김선아, 황조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4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김영찬 (2018). 광고와 판매촉진 전략이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과학연구, 37(1), 81-99.김민정, 이재훈 (2016). 식품 마케팅 전략이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건강음료를 중심으로. 한국식품마케팅학회지, 31(1), 67-81.김지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김수경 (2016). 마케팅 믹스 전략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통신판매업체를 중심으로. 경영과학연구, 34(1), 109-127.김영찬 (2018). 광고와 판매촉진 전략이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과학연구, 37(1), 81-99.김정욱 (2017). 브랜드 개성과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여, 새로운 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의 구매력을 높인다. 이러한 촉진 전략을 통해 ‘그린농’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친환경 과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3. 참고문헌황조혜, 김선아(2018).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김영
마케팅, 모바일 알림,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프로모션, 할인 정보, 신제품 출시 소식 등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고객들의 관심을 유지한다. 3. 참고문헌황조혜, 김선아(2018).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김수경 (2016). 마케팅 믹스 전략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통신판매업체를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쿠폰을 제공하여 재구매를 유도한다. 또한 구매 시 무료 샘플을 제공하거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블루베리의 구매 동기를 부여한다.3. 참고문헌푸드마케팅/ 황조혜, 김선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http://www.2000ssal.co.kr/brand/brand.htmlhttps://www.pulmuone.co.kr/
광고노출을 통해 소비자에게 각인시킨다. 이러한 포지셔닝 전략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는 질건강이고 질건강은 자사 제품의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일련의 생각이 소비자의 인식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잡게 될 것이다. 3. 참고문헌푸드마케팅, 황조혜김선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방송통신대_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
안전한 과정을 거쳐 가공되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4. 참고 문헌황조혜, 김선아,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허정인 외1명,농식품 인증 및 전통식품 품질인증에 관한 인식조사,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2011김아린,정부인증 마크의 브랜드인지도 확립을 위한 디자인연구,2008
아니라 ‘미래 사회의 식사’를 미리 선보이기를 바란다.3. 참고 문헌양윤(2008), 소비자 심리학, 서울: 학지사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2010), 소비자행동론, 서울: 경문사박세범, 박종오(2009), 소비자행동, 서울: 북넷푸드마케팅, 황조혜, 김선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20 학년도 학기 기말시험(과제물)※ A4용지 편집 사용교과목명:푸드마케팅 학번:성명:연락처:1) 자신의 농산물(농산물 가공식품 포함)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1)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구매 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적용하여 구매 의사결정과정 개념과 함께 설명하고(10점), 2)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