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마케팅4공통 농축산물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의 차이 설명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7 / 2024.03.0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푸드마케팅
공통 1. 농축산물을 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을 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차이를 설명하시오(10점)

2. 농축산물을 원료로 하는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4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아래의 내용을 설명하시오(20점).
1) 영양성분표시 2) 품질인증마크 3) 제품에 따라 표시된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 설명 내용
하고 싶은 말
푸드마케팅4공통 농축산물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의 차이 설명하시오00

농학과 푸드마케팅4공통형

1. 농축산물을 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을 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차이를 설명하시오(10점)
2. 농축산물을 원료로 하는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4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아래의 내용을 설명하시오(20점).
1) 영양성분표시 2) 품질인증마크 3) 제품에 따라 표시된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 설명 내용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농축산물을 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을 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차이를 설명하시오(10점)
1) 신선편이농산물
2) 신선편이식품
3) 장기보존식품이란
4) 건강기능식품


2. 농축산물을 원료로 하는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4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아래의 내용을 설명하시오(20점). 1) 영양성분표시 2) 품질인증마크 3) 제품에 따라 표시된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 설명 내용
1) 신선편이농산물
2) 신선편이식품
3) 장기보존식품이란
4) 건강기능식품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고 판매하는 과정에는 항상 도매시장과 소매시장은 항상 존재하고 있다. 이런 유통관계가 형성됨으로서 도매상인과 소매상인의 상생관계가 유지된다. 요즘은 현대인들은 갈수록 웰빙을 추구하고 있어 믿을만한 원산지 제품이라면 비싸도 사는 경향이 강하다. 이런 유통관계가 잘 형성되려면 도매시장에서 도매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한국인의 전체 식품소비량 중 가공식품이 차지하는 비율을 다른 나라의 수준과 비교하면 아직도 낮은 편이다. 그러나 국민소득의 향상과 함께 여가선용을 위한 레저 붐과, 시간을 절약하면서 간편한 조리를 원하는 주부의 의식 변화로 인해 가공식품의 소비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가공식품에 식품첨가제와 방부제의 첨가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불신은 끊이지 않는다. 그에 따라 소비자들은 무공해 농산물에 영양가 높은 농축산물을 찾는 경향이 갈수록 높게 나타나고 있다. 그에 따라 영양성분표시, 품질인증마크, 제품에 따라 표시된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 첨가된 제품을 더욱 찾는 경향이 있다. 이는 농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푸드마케팅4공통1. 농축산물을 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을 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차이를 설명하시오(10점) 2. 농축산물을 원료로 하는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4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아래의 내용을 설명하시오(20점). 1) 영양성분표시 2) 품질인증마크 3) 제품에 따라 표시된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 설명 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9, 식품표시, 식품등의 표시기준 목적과 중요성소비자와 생산자입장구분
-김원주, (2019). 음식점 선택요인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영갑(2015), 성공 창업을 위한 음식점 마케팅, 교문사.
-송재도(2017), 마케팅 지배사회 (소진, 파괴 그리고 불평등), 들녘.
-장희정, (1996). S.T.P.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황조혜, 김선아(2011),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연식품과 가공식품
  • 농산물인증 - “무농약농산물” 농약은 일절 사용하지 않고 화학비료는 권장량의 1/3 이내로 사용하여 재배한 농산물. 친환경농산물인증 - “저농약농산물” 화학비료는 권장량의 1/2 이내, 농약살포횟수도 농약안전기준의 1/2 이하로 재배한 농산물. 2005년 12월의 인증제도 개선방침에 따라 오는 2009년부터 신규인증을 중단하고, 2010년에 폐지할 계획임. 친환경축산물인증 - “유기축산물” 가축의 건강과 복지를 고려한 충분한 활동면적을 확보하고

  • [조달물류] 농산물 클러스터(농산물 가공식품)
  • 농산물 클러스터 Ⅱ. 농산물 클러스터 효과 1 개요최근 생활수준의 향상과 핵가족화,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로 인해 식생활 양식이 변화하면서 각종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필요에 따라 식품가공기술이 발달하여 가공식품의 종류와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가공식품 소비량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1985년부터 2007년까지의 도시가계조사에 따르면 신선식품의 비중은 1985년 67%에서 2007년 31.7

  • [기업윤리경영] 풀무원의 윤리경영
  • 건강기능식품 판매사업부를 `㈜ PDC로 독립 법인화 (독립법인체제 구축 개시) 한국산업연구원 지정 `유망중소기업 선정 85.04.1 `풀무원유기식품을 `풀무원식품㈜에 통합 84.05.384.03.1`풀무원효소식품을 `풀무원식품㈜로 상호변경 및 법인전환 건강레이디 영업소 개설(방문판매사업 진출) 82.10.19`풀무원효소식품 설립 81.05.12압구정동에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개설(풀무원유기식품 설립) 2. 풀무원의 기업 이념풀무원은 1981년 5월 12일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농식품유통업이 대표적농식품유통업의 경향- 웰빙과 선진화된 식단 영향으로 원산지 표시제 등과 같은 책임유통이 사업의 지속성 보장- 농식품 안전관리 시스템의 강화로 산지부터 소비지까지 일관된 관리 및 연계가 필요- 소비의 양극화로 상하품간 가격 및 소비 격차가 심화-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친환경, 기능성 농산물의 지속적인 성장과 전문브랜드의 출현이 가속화- 농산물 사이버 거래소등과 같은 농산물 b2b거래가 확대되고 있음- 학교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① 물류단계에서 항상 제 자가 개입되는 상황을 말한다 3 .②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으로부터 받은 물류계약을 제 자에 3게 위임하는 것을 말한다.③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과 전략적인 제휴와 장기계약을 체결하고 물류기능을 대행처리하는 것을 말한다.④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으로부터 위임받은 물류에 대한 모든 계약을 제 의 물류사업자에게 다시 위임하는 물류시스 3템을 말한다.04 다음 중 유통업이 제공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