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 농학과) 푸드마케팅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스토리텔링 농산물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조사 농산물 종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마케팅의 중요성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 촉진믹스활용 전략 푸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1 / 2023.05.0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푸드마케팅 2023 기말]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 3)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2. 농산물 마케팅믹스, 촉진전략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2023년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푸드마케팅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라고 가정하여 식품기업에서 판매할 식품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 방송통신대 푸드마케팅
- 2023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라고 가정하여 식품기업에서 판매할 식품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
- 푸드마케팅 2023 기말평가)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라고 가정하여 식품기업에서 판매할 식품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푸드마케팅4 |
---|---|---|---|---|---|
공통 |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 농산물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 자세한 문항은 방송통신대 공지사항 첨부파일 참조 |
- 하고 싶은 말
-
2023년 1학기 푸드마케팅(농학과 4학년) 기말시험 온라인 과제물입니다.
1. 푸드마케팅 과제에 맞게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2. 농산물 또는 농산물 생산·유통·판매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① 브랜드(이름), ② 브랜드의 의미 조사하여 표를 통해 나타냈습니다.
3. 푸드마케팅 과제가 제시하는 것처럼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농산물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를 개발하여 나타냈습니다.
4. 농산물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했습니다.
5. 자신이 만든 농산물 브랜드에 대해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6. 글자 크기 : 11pt, 줄 간격 : 160%
7. 2023년 1학기 푸드마케팅(농학과 4학년)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2023년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 농학과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2) 농산물 또는 농산물 생산·유통·판매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① 브랜드(이름), ② 브랜드의 의미(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슬로건, 철학, 가치, 스토리 등)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3)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농산물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2. 농산물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하시오.
2) 1-3)번 문제에서 만든 농산물에 대해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을 제시하시오.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023년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 농학과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① 브랜드
농산물 브랜드란 이름, 심볼, 로고, 디자인, 슬로건 등과 같은 요소를 통합하여 시장에서 농산물 회사나 제품을 경쟁업체와 구별하고 고객의 인식에 남기기 위해 사용하는 전략적 프로세스이다. 그리고 농산물 브랜드는 기업의 아이덴티티와 가치를 대표하며 소비자에게 제품의 신선도, 건강성, 친환경성을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효과적인 농산물 브랜드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며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농산물 브랜딩 프로세스는 목표 시장에 대한 조사, 경쟁 분석, 제품의 핵심 가치 및 사명 선언문을 고려하여 브랜드 전략을 수립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시장에서 고유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소비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할 수 있다.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은 농산물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호도를 높이며, 기업의 가치와 영향력을 확장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브랜드 구축 전략을 통해 농산물 기업은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 강하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호도를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농산물 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소비자들은 농산물에 대한 높은 품질과 탁월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농산물 브랜드 구축은 소비자들의 건강과 환경에 대한 인식 증가와 함께, 기업의 가치 창출과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② 브랜드 이미지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고려할 때 브랜드 이미지는 농산물이 시장에서 차별화하고 소비자의 신뢰와 충성도를 얻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농산품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가 농산물 브랜드에 대해 가지는 인식, 감정, 기대의 총체로서 제품의 특성뿐만 아니라 기업의 가치와 철학을 반영한다. 농산물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한 요소는 제품의 신선도, 건강성, 친환경성, 가격, 서비스, 마케팅
- 참고문헌
-
황조혜, 김선아(2018).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김영미. (2013). 농산물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연구: 유기농 농산물을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대학원.
김지은, 박상훈 (2018). 스토리텔링 기반 광고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 31(1), 93-110.
김혜진, 김소현 (2014). 친환경 농산물 소비자의 구매 행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25(3), 75-98.
박명재. (2004). 농산물 브랜드 구축 전략에 관한 연구: 쌀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0(2), 15-31.
박세진, 전병선, 이상섭 (2013). 친환경 농산물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농업경영.정책연구, 40(4), 629-652.
서정호, 이상호. (2008). 농산물 소비자의 브랜드 지각에 관한 연구: 소비자 구분에 따른 농산물 브랜드 지각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유통학회지, 23(1), 93-107.
이승민 (2015). 마케팅 믹스 전략이 브랜드인지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커피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 28(1), 129-148.
이수영, 한기석, 이병준 (2015). 친환경 농산물 소비자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농업경영.정책연구, 42(1), 21-47.
정동기, 박창근 (2014). 인적 판매 중심의 마케팅 믹스 전략이 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11), 1049-106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물)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 촉진전략 등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푸드마케팅_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농산물 또는 농산물 생산, 유통, 판매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브랜드(이름), 브랜드의 의미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마케팅 믹스를 설명하시오 (1)
- 푸드마케팅_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농산물 또는 농산물 생산, 유통, 판매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브랜드(이름), 브랜드의 의미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마케팅 믹스를 설명하시오 (3)
- 푸드마케팅4공통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