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 NC SOFT(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가 .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나 . NC SOFT 의 선정 동기
다 . NC SOFT 소개
Ⅱ. 본 론
가 .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나 . 중국 인터넷 포탈 업체와의 합작
다 . NC SOFT 의 마케팅 전략 (SWOT)
라 . NC SOFT 의 마케팅 전략 (4P)
Ⅲ. 결 론
NC SOFT 의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정의
온라인 게임이란 게임의 구성 요소 중 최소 하나이상의 컴포턴트가 인터넷과 연결되어 진행되는 게임을 의미한다. 온라인 게임은 무료와 유료의 형태로 나눠지며 유료의 형태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중화권에서는 주로 선불 카드제를 이루고 있다.
♦특성
가. 다중 사용자 게임 : 온라인 게임은 혼자서 즐기는 게임이 아니 수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이다. 가상공간에서 실제 사람과 대결하기 때문에 어느게임보다 경쟁적인 요소와 사회성이 요구되는 게임이다.
나. 게임 라이프사이클이 크다 : 게이머들의 게임의 세상을 만들어 가며 변화는 상황에 대한 불확실성과 발전해 가는 환경에 의해 게이머들을 붙잡아 놓는 시간이 길어진다.
다. 초기비용 접근 저렴 : 제작 회사들은 무료사용기간을 두어 사용자의 접속을 유도하여 고객의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고객의 게임 접근이 유리하며 장기적인 관계형성이 가능하다.
라. 지속적 수익 모델 : 일회성 제품판매가 아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사용자 기반이 확보된다면 고정적인 매출창출이 가능하다.
마. 불법복제의 문제가 없다 : 온라인 게임은 구매가 아닌 접속의 형태로 이루어져 불법복제가 방지된다.
- 참고문헌
-
• NC SOFT의 소개(홍보자료)
• NC SOFT IR REPORT
• 매경이코노미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 정보통신부
• 한국신용평가정보 코스닥상장기업분석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NC SOFT홈페이지 (www.ncsoft.co.kr)
• 리니지홈페이지(www.lineage.co.kr)
• 안티리니지홈페이지(anti-lineage.wo.to)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www.software.or.kr)
• 게임조선홈페이지(game.chosun.com)
• 게임스팟닷컴(gamespot.zdnet.co.kr)
• 해커스뉴스(www.hackersnews.org)
• 제주일보(www.chejunews.co.kr)
• 한국일보(www.hankooki.com)
• 엠파스뉴스(news.empas.com)
• 동아닷컴(www.donga.com)
•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조사보고서(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2002.11.28,이단형)
• 중국 소프트웨어시장 조사보고서( “ .2002.12,이단형)
• 세계의 공장 중국 (book & book, 2003.06.20.박정동,김경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