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 NC SOFT(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가 .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나 . NC SOFT 의 선정 동기
다 . NC SOFT 소개


Ⅱ. 본 론

가 .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나 . 중국 인터넷 포탈 업체와의 합작
다 . NC SOFT 의 마케팅 전략 (SWOT)
라 . NC SOFT 의 마케팅 전략 (4P)


Ⅲ. 결 론

NC SOFT 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Ⅰ. 서 론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정의
온라인 게임이란 게임의 구성 요소 중 최소 하나이상의 컴포턴트가 인터넷과 연결되어 진행되는 게임을 의미한다. 온라인 게임은 무료와 유료의 형태로 나눠지며 유료의 형태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중화권에서는 주로 선불 카드제를 이루고 있다.

♦특성
가. 다중 사용자 게임 : 온라인 게임은 혼자서 즐기는 게임이 아니 수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이다. 가상공간에서 실제 사람과 대결하기 때문에 어느게임보다 경쟁적인 요소와 사회성이 요구되는 게임이다.

나. 게임 라이프사이클이 크다 : 게이머들의 게임의 세상을 만들어 가며 변화는 상황에 대한 불확실성과 발전해 가는 환경에 의해 게이머들을 붙잡아 놓는 시간이 길어진다.


다. 초기비용 접근 저렴 : 제작 회사들은 무료사용기간을 두어 사용자의 접속을 유도하여 고객의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고객의 게임 접근이 유리하며 장기적인 관계형성이 가능하다.

라. 지속적 수익 모델 : 일회성 제품판매가 아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사용자 기반이 확보된다면 고정적인 매출창출이 가능하다.

마. 불법복제의 문제가 없다 : 온라인 게임은 구매가 아닌 접속의 형태로 이루어져 불법복제가 방지된다.
참고문헌
• NC SOFT의 소개(홍보자료)
• NC SOFT IR REPORT
• 매경이코노미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 정보통신부
• 한국신용평가정보 코스닥상장기업분석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NC SOFT홈페이지 (www.ncsoft.co.kr)
• 리니지홈페이지(www.lineage.co.kr)
• 안티리니지홈페이지(anti-lineage.wo.to)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www.software.or.kr)
• 게임조선홈페이지(game.chosun.com)
• 게임스팟닷컴(gamespot.zdnet.co.kr)
• 해커스뉴스(www.hackersnews.org)
• 제주일보(www.chejunews.co.kr)
• 한국일보(www.hankooki.com)
• 엠파스뉴스(news.empas.com)
• 동아닷컴(www.donga.com)
•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조사보고서(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2002.11.28,이단형)
• 중국 소프트웨어시장 조사보고서( “ .2002.12,이단형)
• 세계의 공장 중국 (book & book, 2003.06.20.박정동,김경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NC소프트가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석6.1․․․․․․․․․․․․중소기업(작은 조직)으로서의 특징6.2․․․․․․․․․․․․NC소프트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역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소프트의 해외 진출 사례
  • 【 목 차 】NC소프트1. 회사소개2. NC소프트의 내부환경분석 ( SWOT분석 )3. NC소프트의 Business model4. NC소프트의 국제화에 공헌한 역량5. NC소프트의 사업분야6. NC소프트의 전략NC소프트의 해외진출 사례1. 해외지출배경1) 대만진출2) 미국진출3) 일본진출4) 중국진출경쟁사1. 넥슨2. 블리자드결론NC소프트가 갖추어야 할 역량NC 소프트I. 회사소개기 본 정 보업 종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회사개요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진 온라인게임「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NC SOFT 란?1-2) NC SOFT의 핵심역량2. NC SOFT 중국 진출2-1) 중국 환경 분석2-2) 환경 분석에 따른 시장 세분화3. NC SOFT 마케팅 전략 3-1) SWOT 분석3-2) 4P - 제품, 가격, 유통, 촉진4. 중국 시장의 일반적인 위험 요소5. 실폐 사례Ⅲ. 결론1. 향후 마케팅 과제2. 향후 전략Ⅰ. 서 론게임의 천국이라고 할 만큼 우리나라는 게임 열풍이 불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 이용인구의 증가 가속화는 아케이드 게임 ․ 콘솔 게임 등이 이끌어 오고 있던 게임산업의 주도

  • [글로벌경영전략] NC SOFT의 즁귝잔츌 사례
  • 주는 계약 방식으로 인하여 큰성공에도 불구하고 정작 게임을 개발한 업체측은 크게 이익을 얻지 못하였다. 엔씨소프트에서 크게 관심을 두어야 할 부분이다.3. 진출 방식(주)엔씨소프트는 2002년 11월 21일 이사회결의를 통하여, 중국내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위한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사항을 금일 공시하였습니다. 1. 합작회사 및 투자내역 -1) 합작 회사명 : NC Sina Entertainment(가칭)- 대표자 : 미정- 소재지 : 중국 상하이2) 계약 상대방 : SINA.co

  • 넥슨의 전략 레포트
  • NC SOFT가) 역사창업 초기 엔씨소프트는 시스템통합 사업에 치중하여 국방부, SK, 천주교구 홈페이지 등의 제작 및 시스템 구축 등의 서비스를 통하여 사업토대를 만들었다. 이러한 엔씨소프트가 게임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로 도약하기 시작한 것은 1998년 9월 한국에서 온라인 게임 리니지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 하면서 부터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콘텐츠로 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