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분석] 인터넷서점의 최강 YES24(예스24)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시장상황분석
사업전략
분야별 평가
결론
본문내용
상황분석 - 경쟁사분석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의
On-off 병행 서점

- 인터넷 서점들에 의해
촉발된 가격경쟁에
위기의식
→ 도서정가제 도입

- 도서정가제 시행으로
가격경쟁이 완화. 이로
인해 기존의 온라인에
서의 경쟁이 오프라인의
수익을 침식하는 딜레마
가 어느 정도 완화됨
→ 온라인사업을
새로운 사업부로
독립시키려는 전략

YES24.com
- 인터넷서점 선두업체
- 도서정가제 시행으로
수익성 개선 기대
→ 물류기반에서의
막대한 투자 회수
기대
- Off-line 서점으로의
고객이탈 우려

중견 인터넷 서점
모닝365, 알라딘..

- 도서정가제 시행으로
가격경쟁을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가 힘들어짐
- 도서정가제 시행에 강력
반발

도서정가제의 시행에 있어, YES24는 오프기반 인터넷 서점과 중견 인터넷 서점의 중간자적인 전략적 위치에 놓여져 있음.

-> 변화된 경쟁환경 속에서 위기와 기회에 직면한 YES24


도서정가제

- 출판 및 인쇄진흥법 제22조 (간행물 정가 표시 및 판매) : 2003년 2월 시행 (5년간)


출판사에서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간행물의 경우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가격을 명시한다.

간행물을 판매하는 자는 정가대로 판매하여야 한다. 다만,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판매하는 경우에는 정가의 1할 범위 내에서 할인하여 판매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Yes24의 마케팅 향후 전략
  • 서점도 넘볼 수 없는 ‘공룡 서점’으로 통해왔기 때문에 예스24의 발표는 사뭇 충격적이었다. 올해 5월 13일에는 온라인 서점 2위를 달리고 있던 와우북과의 합병발표로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1위는 시간문제라 생각한다. 이에 Yes24를 국내사례기업으로 정하고 국내의 인터넷 서점, 그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YES24.COM을 평가/분석 해보고자 한다.Ⅲ. 회사 소개 및 연혁◈ 기업 현황상호 : YES 24 주식회사대표이사 : 이강인본사 : 서울 서초구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서점도 넘볼 수 없는 공룡 서점으로 통해왔기 때문에 예스24의 발표는 사뭇 충격적이었다. 올해 5월 13일에는 온라인 서점 2위를 달리고 있던 와우북과의 합병발표로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1위는 시간문제라 생각한다. 이에 Yes24를 국내사례기업으로 정하고 국내의 인터넷 서점, 그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YES24.COM을 평가/분석 해보고자 한다.Ⅲ. 회사 소개 및 연혁◈ 기업 현황상호 : YES 24 주식회사대표이사 : 이강인본사 : 서울 서초구 양

  • [이비지니스] YES24(예스24) 기업분석
  • 기업 선정 이유 Yes24 선정이유YES24는 1999년 개설되어 도서와 음반에서 인터넷쇼핑 매출 1위를 달리며 경제 불황 속에서도 고속성장 하고 있음. YES24는 최저가보상제와 주문한 도서를 당일에 받을 수 있는 총알배송으로 국내 인터넷 서점계의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음.YES24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통해 이를 토대로 이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전략을 분석하고자 함.선정이유기업 선정 이유 yes24 선정이유 회사명 : 예스 이십사 주식회사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YES24 예스24 비즈니스모델 분석
  • 인터넷서점 이용은 자금력과 다양한 컨텐츠,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곳을 중심으로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규모의 경제를 통한 원가와 생산비 절감, 빠른 배송을 위한 설비 증대 등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은 상위 업체인 예스24에 경쟁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오랫동안 축적해 온 고급 문화 컨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휴 채널을 확대해, 타 경쟁사가 갖지 못하는 강력한 마케팅 수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Ⅱ. 기업소개① 경영이념 YES24는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인터넷 시장에서 20%의 점유율을 차지함에도 YES24는 단순한 서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음반, DVD, 소프트웨어, 영화, 화장품, 공동구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종합 Shopping Mall의 성격을 띄고 있다. 이러한 YES24의 설립 및 성공과정과 유통관리에 대해 조사하여 평가와 분석을 해보려 한다. (3) 기업소개 및 현황1) 기업소개- 예스24는 1998년에 설립 된 한국 최대의 인터넷 서점으로 1998년 6월에 설립된 순수 전자책만 판매하는 온라인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