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분석] 인터넷서점의 최강 YES24(예스24)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소개
시장상황분석
사업전략
분야별 평가
결론
- 본문내용
-
상황분석 - 경쟁사분석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의
On-off 병행 서점
- 인터넷 서점들에 의해
촉발된 가격경쟁에
위기의식
→ 도서정가제 도입
- 도서정가제 시행으로
가격경쟁이 완화. 이로
인해 기존의 온라인에
서의 경쟁이 오프라인의
수익을 침식하는 딜레마
가 어느 정도 완화됨
→ 온라인사업을
새로운 사업부로
독립시키려는 전략
YES24.com
- 인터넷서점 선두업체
- 도서정가제 시행으로
수익성 개선 기대
→ 물류기반에서의
막대한 투자 회수
기대
- Off-line 서점으로의
고객이탈 우려
중견 인터넷 서점
모닝365, 알라딘..
- 도서정가제 시행으로
가격경쟁을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가 힘들어짐
- 도서정가제 시행에 강력
반발
도서정가제의 시행에 있어, YES24는 오프기반 인터넷 서점과 중견 인터넷 서점의 중간자적인 전략적 위치에 놓여져 있음.
-> 변화된 경쟁환경 속에서 위기와 기회에 직면한 YES24
도서정가제
- 출판 및 인쇄진흥법 제22조 (간행물 정가 표시 및 판매) : 2003년 2월 시행 (5년간)
출판사에서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간행물의 경우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가격을 명시한다.
간행물을 판매하는 자는 정가대로 판매하여야 한다. 다만,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판매하는 경우에는 정가의 1할 범위 내에서 할인하여 판매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