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한세실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한세실업 기업개요 및 시장동향



1.
한세실업 기업개요



2.
세계의류무역 동향 및 최근 미국의류시장 특징



3.
해외 바이어 소개



4.
광고 시리즈







Ⅱ.
한세실업의 내․외부 환경분석



1.
3C 분석



2.
Positioning Map 분석



3.
4P 분석



4.
가치사슬 분석







Ⅲ.
한세실업 실행전략



1.
SWOT 분석



2.
BCG Matrix 분석



3.
한세실업 핵심역량







Ⅳ.
향후전략



1.
Driver and Barrier 도출



2.
우리조의 생각


본문내용
Ⅲ. 한세실업 실행전략
1. SWOT 분석

Strength
- 월마트 나이키 홀리스터 A&F 등 10여 개의 세계적으로
고정된 바이어
- 현지공장의 생산성과 우수한 품질
- 글로벌 소싱 확대로 제품 가격경쟁력 우위
- 전 세계적으로 생산법인이 있는 5개 국가의 생산기지 측면에서
경쟁력 확보
- 의류수출의 인프라 구축
- 동종업계와 차별화 된 디자인 능력
- 원가경쟁력과 엄격한 납기준수
Weakness
- OEM수출방식만 고수
- 생산품목의 단일화
- 고부가 다품종 소량생산체제 미비
Opportunity
-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자체브랜드 개발
- 해외 타지역 및 내수시장진출
- 중국과 그 외의 저임금 국가들의 제품과 품질면에서 세계적
으로 인정된 한국 섬유의 경쟁력
- "Deep and Narrow" 경향
- 한미 FTA로 인한 국내 섬유, 의류산업이 최대 수혜업종으로거론
- IT와 BT, 나노기술과 결합한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육성
Threaten
- 전량 수출에 따른 환리스크의 위험성
- 바이어와의 관계 악화시 적극적 대응의 어려움
- 수출지역의 편중으로 해당 시장 경제에 영향을 받음
- 중국의 급부상과 해외시장 잠식
- 선진국의 섬유정보화 가속과 글로벌 브랜드력 강화
- 쿼터 폐지 등으로 인해 의류수출시장 무한경쟁체제에 돌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성공모델로 각광받아 왔으나, 도서정가제 시행을 계기로 매출이 20-30%씩 격감,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업계 선두기업인 예스24가 지난 5월 한세실업에 매각되면서 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진력이 약해져 상황은 좀처럼 호전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다만 여름철에 들어서면서부터 업체마다 도서정가제를 우회하는 각종 할인이벤트를 새롭게 개발하며 반격에 나서 다소 시장상황이 호전될 기미를 보이고 있다.한편 2002년 9월 예스24에 합

  •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A++ 자료 이랜드의 윤리경영과 사회적책임
  • 기업경영에도 심혈을 기울였기 때문이다. 지금 세계는 윤리 라운드(Ethics Round)를 통해 경영윤리를 글로벌 기준화 하고 있다. ‘OECD 국제상거래 뇌물방지 협약, 국제투명성기구의 부패지수 등 경영윤리는 국제상거래의 필수요소가 되었으며 국가 및 기업의 평가 잣대가 되고 있다. Ⅱ. 경영윤리 사례를 통한 고찰ⅰ. 이랜드그룹 선정이유1980~90년대 기독교적 관점에서 볼 때 경제적 측면에서 가장 부각된 곳은 ‘이랜드’였다. 기독교인들에게 있어

  • [패션비즈니스] 의류수출업체의 현황, 체계
  • 해외로 진출하는 것은 국제화 시대에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충분히 타당성이 있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의류 제조업은 일반적으로 제품 기획력, 연구 개발 능력 등 후발국들이 쉽게 추격해 올 수 없는 부문에서의 확실한 비교 우위를 점한 상태에서 국제 분업 체제를 운영하는 선진국들과 입장이 상당히 다른 데에 그 문제가 있다. 즉, 1988년 이후 중남미 및 동남 아시아로의 집중적이고도 급격한 해외진출은 그 나라의 산업 발전에 촉매 역할을 하게

  • 지방중소기업 현황,문제점및 효율적육성방안,나의의견(부산지역 중소기업 중심으로)
  • 기업의 경제발전기여도제2절 중소기업의 경쟁환경 제4장 부산지역 중소기업 현황 및 문제점제1절 지역산업의 문제점제2절 부산지역 중소기업 현황 및 문제점제3절 부산지역 중소기업 지원정책과 그 문제점제5장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효율적 육성방안제1절 창의와 혁신적인 중소기업육성제2절 기술ㆍ경영혁신활동 및 협력활동 강화제3절 자금ㆍ인력ㆍ판로등 성장기반구축제6장 나의의견제1장 서론오늘날 급격히 진전되고 있는 경제의 글로벌

  • [유통학]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 기업의 유연성(Flexibility)이 요구되는데 최근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그 변화의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백화점 역시 상품구성에 있어서 소비자의 변화를 빠르게 읽어나가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최근 웰빙이라는 이름으로 건강한 음식과 활동을 중시하고 있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식품구성 중 건강과 관련된 상품이나, 조리시 이를 반영한 즉석식품등을 진열해 놓거나 건강한 활동에 있어서 대표적인 스포츠 상품구성에 있어서 스포츠의 비중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