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분석] 인터넷서점의 최강 YES24(예스24)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소개
1. Yes24란?
2. 사업 연혁
Ⅱ. 상황분석
1. 시장현황
2. 경쟁사
3. 시사점
Ⅲ. YES24의 사업상 전략
1. 판매 대상
2 고객관리
3. 유통
4. 제휴
Ⅳ. 분야별 평가
Ⅴ. 결론
1. 아마존 수준의 고객화 노력 필요
- 본문내용
-
Ⅰ. 회사소개
1. Yes24란?
- Yes24는 국내 최대규모, 최대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서적판매 사이트이다. YES24는 다른 오프라인 기반을 갖춘 대형사들(종로서적, 영풍문고, 교보문고 등)과는 달리 온라인 전문서점이고 10월 소비자중심 인터넷서점 가치평가에서 알라딘과 함께 공동 1위를 해 국내 최고의 인터넷 서점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기업이다.
98년에 '다빈치'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99년 yes24로 사명을 바꾸었다. 최고 37%의 할인율과 배송시간이 빠르고 또한 주문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24시간 안에 배달되는 주문의 비율이 60%에 가깝다.
회사명 : 예스이십사 주식회사
설립자 : 이 강 인
설립일 : 1999. 4. 1 (전신 WebFox :1998. 6 -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서점)
자본금 : 3,738,540,000원 (2002년 8월 31일 기준)
총자산 : 230억원 (2002년 8월 31일 기준)
매출액 : 1,200억원 (2002년 예상)
직원수 : 정규직80명 INFRA24(물류 전문 계열사) 170명
사업내역 : 국내/외 출판도서(잡지, 교육용 CD포함), 전자도서, 음악 CD,
소프트웨어, VCD/DVD, 전자제품, 인터넷 관련 토탈 솔루션 제공
2. 사업 연혁
-매출 순위 및 업계 점유율 단독 1위
-온라인 서점 분야 인지도 및 사용성 조사 1위
1998. 6 국내 최초 온라인 서점 WebFox 서비스 개시
1999. 4 제1회 조선일보 인터넷대상 수상(전자상거래부분)
2000. 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의 웹사이트 1위 수상
2000. 12 제4회 한국 E-business 대상 수상
2002. 12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전문 쇼핑몰 부분)
2003. 2 한국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 협회 회원사
자료평가
- .
- ut***
(2005.11.24 04:23: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