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인터넷 서점 `YES 24`의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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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선정동기
Ⅱ.본론
1.’Yes24’분석
2.경쟁사분석
3.시장상황분석
4.’Yes24’의 STP전략
5.’Yes24’의 마케팅전략
6.’Yes24’의 광고전략 및 Concept
7.경쟁사의 마케팅 및 광고전략
8.’Yes24’의 성공요인
Ⅲ.결론
본문내용
Ⅱ-1. Yes24분석
기업소개
1998년, 국내 최초의 순수 온라인 인터넷 서점으로 개설 (WebFox)
1999년 4월 1일, 예스24 주식회사로 법인화
2002년 9월, 와우북 합병
2008년 5월, 코스닥 상장
2010년,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사업분야
도서 - 부동의 시장점유율 1위,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비도서 - CD/DVD, Gift, 화장품, 디지털 컨텐츠등
문화 컨텐츠 영역의 확대
티켓 - Ticketing 사업을 통한 매출 다양화 실현
Contents & Community – 채널 YES / YES블로그


Ⅱ-2. 경쟁사분석


1996년 6월 1일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종합 인터넷 쇼핑몰로서 ‘인터넷 테마파크’ 의미
1997년 인터넷 서점 오픈
1999년 7월 1일 코스닥 상장
12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통한 확고한
브랜드 파워와 독자적인 기술력.
1998년 11월 23일 설립되어,
1999년 7월 14일에 서비스 오픈.
상호명은 (주) 알라딘 커뮤니케이션
당일 배송보장 지역 확대
북피니언
책 관련 이벤트가 가장 다양하게 실시.
품절도서 구매도우미 서비스
신간도서 경우, 1권도 무료배송
알라딘 멤버십 회원을 위한
무료 문자메시지 서비스.
창작블로그
첫째, YES24는 신선함을 추구한다.

사례 1 – ‘YES24’의 파격적인 마일리지 시스템 도입.
→ 천대의 매출에서 억대의 매출을 달성.

사례 2 - 언제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

둘째, YES24는 미래지향적이다.

사례 1 – ‘YES24’의 브랜드명.
‘대표문화 포털 기업 추구’의 미래 지향적 뜻을 내포함.

사례 2 - 예스24의 발빠른 E-BOOK 시장 확대.
전자책 시장 선점을 위해 많은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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