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집단따돌림(왕따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언론에서 비추는 왕따 문제
(1) 왕따현상에 대한 통계
(2)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된 왕따 학생들의 막다른 선택, 자살
(3) 왕따당하던 학생의 자살에 학교가 30% 책임
(4) 학교에서 스쿨폴리스 제도 도입 논란
(5) 인천시 청소년 상담센터, 카운슬러 대학개설
(6) 왕따를 당하는 아이들의 문제점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3. 실제적인 설문조사와 인터뷰 (원인, 해결방안)
4. 결론
- 본문내용
-
“이상적인 학교란 과연 어떤 학교를 말하는가?” 얼핏 보면 아주 쉬운 주제인 듯 보이나 우리 조는 이상적인 학교의 모습을 찾기 위해서 전체적인 학교의 모습과 현실에 대해서 많은 토론을 하였다. 우리의 토론의 주제는 가정과 더불어 인성 교육의 장으로써의 학교의 모습으로 축소 시켜서 토론을 이어 나갔다.
인성교육이란, 한 인간으로서의 기본적 자질과 태도 및 품성을 배양시키는 교육을 말하는 것이다. 인성교육은 과학기술. 물질문명의 발달로 인해 심화되는 인간성의 상실요인들을 극복하고, 형식적이며 획일화된 학교교육 체제에 대한 단점 및 입시 위주의 지적 교육체제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필요하다. 또한 각종 매스컴의 영향을 통해서, 한 인간으로서 갖추어야 할 품성이나 자질이 왜곡, 상실되어 가는 것을 극복하고, 개인주의, 이기주의 성향의 사고방식을 탈피하기 위해서 인성교육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즉, 인성을 교육한다는 것은 수학 공식이나 영어 단어를 암기하는 교과 적인 교육과는 구분되는 눈에 보이지 않고 성적표에 점수로 남지 않지만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인간과 인간 사이에서, 그리고 인간이 자신 스스로를 반성하고 발전시키는 교육의 정점으로써, 교육만이 가지는 “그 무엇”을 범주 속에 포함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음식의 꽃 에피타이저 - 목적과 발전
- [읽기]읽기의 성격, 읽기의 특징, 읽기의 목적, 읽기의 과정, 읽기와 창의적 읽기, 읽기와 음운인식, 읽기의 전략, 읽기의 방법 분석
- 노인복지론_노화이론 중 사회학적 노화이론의 개념을 제시하고, 여러 사회학적 이론 중 현재 우리 사회 노인들의 주요 욕구와 문제를 가장 잘 반영하는 이론을 하나 선택하여 예시와 함께 이유를 제시하세요
- -(으)ㄴ적이 있다/없다 ppt자료
- `-(으)ㄴ 적이 있다/없다` 수업지도안
- 안전교육-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실종유괴예방교육
-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지 SELSI
- 만점받은 배움 과제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한국어의 일반적인 특성을 형태적 측면과 내용적 측면에서 기술하고 그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다른 외국어와 비교 대조하여 설명하시오.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 보육과정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알아보고 전문성있는 교사가 되기 위한 방향과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