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ㄴ 적이 있다/없다`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06 / 2018.12.0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어교육실습 중 모의수업을 위한 수업지도안 자료입니다.

교재 '세종한국어4'에 나오는 초급2급 수준에 적합한 '-(으)ㄴ 적이 있다/없다.'라는 목표문형을 중심으로 '도입-제시-연습-활동-마무리'의 PPP수업 모형의 모의수업을 위한 학습지도안입니다.
목차
도입
제시
연습
활동
마무리
본문내용
1. 전시학습 내용 상기
◆ -(으)시겠습니까? -(으)려고 하다


2. ‘경험’에 대한 질문을 통해 수업 주제와 내용 예측 및 동기유발
◆ 교재 9과의 표지 사진을 보며 질문한다.☞교재 pp.100~101

3. 학습목표 제시
- 상대방의 경험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 자신의 경험에 대해 말할 수 있다.
- 경험을 소재로 ‘-(으)ㄴ 적이 있다/없다’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적절한 상황 파악 내지는 습관적인 반응을 하도록 하는 것이며, 이에 비하여 교육은 보다 넓은 신념 체계와 안목의 변화에 관심을 둔다. 그러나 오늘날의 학교 교육 상황을 살펴 보면 교육보다는 훈련의 요소가 더욱 많이 포함돼 있음은 안타까운 현실이다.(2) 교육의 정의교육의 정의는 사람마다 달라서, 하나의 통일된 정의를 내릴 수는 없다. 다만, 사회화 관점, 공학적 관점, 성년식 관점 등으로 대표적 유형을 가를 수 있다.우선 첫째 유형은 전수(tr

  • (민진영)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실습 (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수업의 수준과 교사말 등을 조절 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교재의 파악은 아주 중요합니다.학습자님께서는 초급 학습자를 지정 받은 해당 단원의 문법 및 표현에 대해서 가르치는 것으로 생각하고 수업을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세종한국어 1A 또는 세종한국어1B 교재를 참고하셔서 모의수업계획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모의수업계획서는 수업지도안 작성 전 대략적인 수업 계획 사항을 작성해보는 것으로 ※ 모의수업계획서는 수업

  • 학습지도안 전신반응교수법 적용 사례 전신반응교수법 학습목표 전신반응교수법
  • 수업시간에 했던 내용 다시 반복하기⦁차시 예고, 인사하기-⦁수업시간에 했던 내용 다시 반복하여 익히기 (2) 학습지도안학습목표길 찾기를 주제로 하여 명령문을 이해하고 동작과 명령을 할 수 있다.주요학습내용가. 문형: ① Vst(으)세요② 장소에서 장소까지 어떻게 가요?나. 어휘: 갈아타다, 건너다, 직진, 좌회전, 우회전, 실례하다, 정류장, 횡단보도학습자정보가. 학습자의 국적 및 제1언어(모국어) : 일본, 일본어나. 학습자의 한국어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2차 참관보고서
  • 있다.교육자료 주 교재, 음성 자료, 문법 카드, 활동지, 판서수업전개주요내용도입■ ‘V-(으)ㄴ 적이 있다/없다’ 문법은 많지 않은 경험을 말할 때사용한다는 것을 설명. 목표 문법을 대입해서 학생들에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 ‘V-았/었다가’ 문법은 어떠한 사실이 끝난 후에 다시 V 했다는 것을 설명. 목표 문법을 대입해서 학생들에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 (학생들의 오류를 수정해 줌)전개■ 듣기 문제 풀기- 듣기 전 문제의 보기

  • 고전문학 교육론 재미있게 판소리 다시 보기 춘향가 흥보가 수궁가를 통해서
  • 으면서 느낀 것은 판소리보다는 판소리계 소설에 대한 교육이 더 중심이 되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었다. 둘 다 나름대로의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무엇이 더 중요하고 덜 중요하다고 따질 수는 없다. 하지만 판소리계 소설은 기록물로 정착하여 우리에게 자료를 제공하지만 그것의 기반이 살아있는 문학이라 할 수 있는 판소리라 한다면 판소리의 중요성에 비중을 두고 적어도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은 균형된 수업을 이끌어 갈 수 있지 않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