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교육]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교육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교육학]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도덕과 교육
- [통일교육]통일교육의 목적,변천과정, 통일교육의 필요성,지침내용, 통일교육의 지도원리,전개방법, 통일교육의 문제점,개선과제
- [학교통일교육]학교통일교육의 역사,실태, 학교통일교육의 지향점,방침, 학교통일교육의 교수학습방법, 학교통일교육의 문제점,발전방안
- [학교통일교육]학교통일교육의 기본방향,필요성, 학교통일교육의 지도원칙,ICT활용교육,가상체험학습, 학교통일교육의 학습방법,문제점,과제
- [고등학교][고등학교교육]고등학교 종교교육, 고등학교 환경교육, 고등학교 인성교육, 고등학교 진로교육, 고등학교 통일교육, 고등학교 경제교육
- 하고 싶은 말
- 글자크기10 줄간 160 편집 맞춤법 띄워쓰기 깔끔 4장빡빡
- 목차
-
Ⅰ. 교육 내용 선정과 조직의 일반론
Ⅱ. 도덕과 교육 내용 구성 원칙
Ⅲ. 교과서 속의 교육 내용과 교사의 내용 연구
Ⅳ. 결
- 본문내용
-
Ⅰ. 교육 내용 선정과 조직의 일반론
♠ 교육 내용 구성에 관한 일반론적 접근
1. 교육 내용을 규정짓는 요소(지식이나 경험)가 궁극적으로 무엇이어야 하는가의 논의 단계
2. 교육 내용의구체적 폭과 깊이를 결정하는 작업.......
Ⅱ. 도덕과 교육 내용 구성 원칙
1. 도덕과 내용의 선정
도덕과 교육 내용 구성은 어떤 기준이나 원칙에 의거해서 이뤄져야 하는가?
현재 우리나라 교육 내용 선정과 조직의 근거는 교육부의 ‘교육과정’ 문서나 ‘도덕․윤리과 교육과정 해설서’나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는 ‘연구보고서’에 나타나 있다........
1. 교육 내용의 교과서화
범위가 선정되고 그것들이 적절히 조직되면, 교육 내용이 구성 혹은 체계화된 것이다.
먼저, 일단 교육 내용에 적합한 교과서가 구성되기 위해서는 교육과정 문서로 제시되는 교육 내용이 어떤 식으로 제공되어야 할 것인가를 염두에 둔 진술이 되어야 할 것이다. ....앞으로의 도덕과 교육 내용 구성과 관련한 몇 가지 제안을 하면서 말을 맺고자 한다.
첫째, 도덕과의 배경 학문들의 통합과 도덕과 내용의 통합 문제는 양자가 적지 않은 관련이 있지만 전제에 대한 지나친 얽매임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