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과 교재연구 - 미디어 제작과 활용 수업모형과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윤리과 교재연구
미디어 제작과 활용 수업모형과 기법
목 차 -
1. 미디어 창작교육 수업모형
2. 미디어 활용교육(MIE) 수업모형
3. 이미지 활용 수업모형
4. 이미지 활용 참고자료
5. 이미지 활용 수업모형을 바탕으로 하는 수업설계개요
6. 이미지 활용 수업모형을 바탕으로 하는 수업지도안
1. 미디어 창작교육 수업모형
1. 개념 및 이론적 배경
1) 미디어 창작교육의 개념
- 미디어 창작교육이란 학생들이 스스로 미디어를 창작하고 발표하는 교육방법이다.
학생들이 창작할 수 있는 매체는 사진에서부터 그림그리기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활용해 미디어를 제작하게 한다면 예상치도 못했던 뛰어난 창작작품이 만들어짐은 물론 교과서 내용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교육적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같은 표현과 창작을 통한 미디어 창작교육은 창의력 개발에서부터 공동체 정신 함양, 토론문화 정착등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미디어 창작교육의 이론적 배경
- 인간의 창조성을 의미있게 인식하는 데에서 출발
①의미를 새롭게 구성하는 능력
②사실을 맥락에 따라 가치화하는 능력
③다양한 매재를 이용하여 다양하게 표현, 전달하는 능력
④용도나 쓰임을 새로운 장면에 전이하는 능력
⑤기존의 것을 전복하여 재생시키는 능력
*창작교육 논리- by정재찬
: 표현교육과 이해교육이 혼연일체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