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과 교재연구 - 미디어 제작과 활용 수업모형과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윤리과 교재연구
미디어 제작과 활용 수업모형과 기법
목 차 -
1. 미디어 창작교육 수업모형
2. 미디어 활용교육(MIE) 수업모형
3. 이미지 활용 수업모형
4. 이미지 활용 참고자료
5. 이미지 활용 수업모형을 바탕으로 하는 수업설계개요
6. 이미지 활용 수업모형을 바탕으로 하는 수업지도안
1. 미디어 창작교육 수업모형
1. 개념 및 이론적 배경
1) 미디어 창작교육의 개념
- 미디어 창작교육이란 학생들이 스스로 미디어를 창작하고 발표하는 교육방법이다.
학생들이 창작할 수 있는 매체는 사진에서부터 그림그리기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활용해 미디어를 제작하게 한다면 예상치도 못했던 뛰어난 창작작품이 만들어짐은 물론 교과서 내용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교육적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같은 표현과 창작을 통한 미디어 창작교육은 창의력 개발에서부터 공동체 정신 함양, 토론문화 정착등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미디어 창작교육의 이론적 배경
- 인간의 창조성을 의미있게 인식하는 데에서 출발
①의미를 새롭게 구성하는 능력
②사실을 맥락에 따라 가치화하는 능력
③다양한 매재를 이용하여 다양하게 표현, 전달하는 능력
④용도나 쓰임을 새로운 장면에 전이하는 능력
⑤기존의 것을 전복하여 재생시키는 능력
*창작교육 논리- by정재찬
: 표현교육과 이해교육이 혼연일체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정보 사회의 윤리적 문제와 이를 위한 도덕 윤리 교육방안
- [수업자료][지도자료]의사소통중심교육,예절교육,의생활교육,한문교육,유아조형활동교육,성교육,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수업자료(지도자료)
- [교육행정, 교육경영] 2001년 2007년 초등.중등 기출문제 분석안
- [국어교육] 논술 지도 모형 계발
- [도덕과][윤리과][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도덕과(윤리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목표와 분류, 도덕과(윤리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특징과 필요성, 도덕과(윤리과) ICT활용교육 교수학습진행, 도덕과(윤리과) ICT활용교육의 실제와 유의사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