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3 / 2024.01.13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입니다.
-총10회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활동지침, 학생활동자료, 교사자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5분~50분 시간 단위별로 활동과정, 활동내용, 준비물이 표시되어 있어 수업전개시에 아주 유용합니다.
- 목차
-
1회기:자기 소개
2회기:자기 탐색
3회기:나는 이런 사람이 되련다
4회기:자기 가치관의 명료화
5회기:자기 노출
6회기:피드백 주고받기
7회기:자기 장점과 단점 찾기
8회기:사물과의 대화
9회기:나의 삶에 대한 반성과 각오
10회기:마 무 리
- 본문내용
-
1. 자기 소개
-활 동 목 표
?자신을 집단원들에게 자연스럽게 소개할 수 있다.
?집단원 상호간에 친밀감을 느낄 수 있다.
-도 입
?자기 소개를 통하여 집단원간에 서로 친숙해지도록 한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이 프로그램에 대한 목적, 운영 방법 등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전 개
?<학생자료 1-1>「서약서」를 나누어주고, 한 항목씩 천천히 읽어가면서 서약한다.
?집단원으로부터 집단상담 활동 과정에서 일어난 사항에 대하여 일체의 비밀을 지키며 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서명을 받는다.
?<학생자료 1-2>「나의 소개」를 작성하도록 한다.
?<교사자료 1-2>「애칭짓기」, <교사자료 1-3>「자기소개」를 참조하여 애칭짓기와 자기소개를 하는 요령을 설명한다.
?비닐 명찰과 여러 가지 색의 종이를 나누어주고, 색연필이나 싸인펜으로 상대방이 알아볼 수 있도록 큼직하게 쓰도록 지도한다.
?모두 다 자기 애칭을 지었으면 나누어 준 명찰에 크게 적어 상대방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왼쪽 가슴에 달도록 한다.
?애칭짓기 방법은 1), 2)에서 선택할 수 있다.
1) <학생자료 1-2> 유인물에 자기 이름과 애칭, 그 애칭이 붙게 된 이유, 가족관계, 좋아하는 과목, 학교생활, 성장과정, 장래 희망 등 다른 사람에게 알릴 수 있는 내용에 관하여 기록하게 하고 한 사람씩 자기소개를 한다.
2) 두 사람씩 짝을 지어서 서로에 관한 것을 5분 내에 알아낸 후에 전체 앞에서 짝궁을 소개한다.
-정 리
?<교사자료 1-2>를 참고로 하여 옆 사람의 손을 잡고, 돌아가면서 느낀 소감을 한 마디씩 발표하고, 우리 모두가 소중한 존재임을 알게 한다.
-유 의 사 항
?자기를 개방하고 마음 문을 열게 한다.
?긴장감이 해소되는 자유로운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한다.
?모두가 참여하도록 배려한다.
?자기를 표현하려는 적극적인 자세를 갖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