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선병원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병원 소개
Ⅱ. 병원 환경 분석
1. 거시적 산업 환경 분석
2. 전국 병원 현황
3. 대전 지역 병원 현황
Ⅲ. 선병원의 경영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선병원의 핵심역량
3. 선병원의 경영 전략
Ⅳ. 맺음말
본문내용
의료 시장 변화

․ 수요자 중심 시장
․ 대체 의료기관
․ 대형화, 고급화
․ 의료 기술발달
․ 인력, 재원확보
․ 규제 정책
․ 의약분업
․ 사회의 감시 기능
․ 서비스 질 개선

병원 조직 내부 변화

․ 경영의 전문성, 투명성
․ 공동체의식
․ 다원화
․ 과정 중시
․ 자동화와 정보화
․ 경영 합리화
․ 조직 내 경쟁 체제
․ 정보와 지식기반

Strength

▶양질의 의료진 확보
▶on-line service
▶협력진료체제
▶가족적인 조직 분위기
▶적극적 마케팅
▶인지도(한강이남 최초 정형외과)

Opportunity

▶ 중국의료시장의 개방
▶ KTX 개통에 따른
생활권 축소
▶ 주변 경쟁자이전
(을지대학병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다운로드 파일이 열리자 않음
  • sbk3***
    (2006.01.27 10:11:24)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호텔서비스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
  • 경영학적 정의 75. 호텔 서비스의 특성 96. 호텔 서비스의 구성요소 127. 새로운 각도로 본 서비스 15제 2 절 서비스 품질과 품질 경영의 이론 연구 161. 서비스 품질의 본질 162.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소와 결정요인 183. 서비스 품질의 평가모형 234. 서비스 품질의 특성 335. 품질경영의 정의 366. 품질경영의 새로운 페러다임 377. 품질 경영이론 408. 서비스 품질 개선방법 429. 서비스 품질 조사체계 4310. 서비스 품질 측정의 Know - how 47제 3 절 서비스 품

  • 웅진코웨이 효율적 인재관리 방안 모색
  • 전략 컨설팅회사’로 꼽히는 맥킨지, 보스턴컨설팅그룹, 베인&컴퍼니가 모두 진출해 있다. ▽맥킨지=올해 설립 80주년을 맞은 맥킨지는 1991년 서울사무소를 설립했다. 경영학석사(MBA)들이 가장 선호하는 컨설팅회사로 GE와 함께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를 가장 많이 배출한 회사로도 유명하다. 한국에는 파트너 10명을 포함해 100여 명이 근무한다. 성낙양(成洛陽42) 야후코리아 대표와 장윤석(張允碩39) 마스타카드 코리아 대표, 소버린과 SK의 싸움을 진

  • [리더쉽] 글래디에이터와 2인자의 리더십
  • 선진 조직 형태가 등장하게 된다. 이러한 조직의 형태들은 기존의 조직형태보다 훨씬 수평적이어서 의사결정 단계를 줄임으로써 효율을 높이게 되고 필요에 따라 변할 수 있는 유동적인 형태이기 때문에 시시가각변하는 현대의 경영환경에 대한 적응도도 높일 수 있었다.그러나 새로운 유형의 조직들은 조직의 형태가 기존의 그것보다 훨씬 유동적이고 복잡하여 리더가 이를 모두 파악하고 장악하기가 어려워지게 된다. 오히려 조직이 유동적이고 복

  • 유한킴벌리의 조직구조와 경영혁신 모델
  • 경영보고서 발간 2010 10월‘디펜드 물 없이 사용하는 샴푸’, ‘디펜드 물 없이 사용하는 바디클렌저’, ‘디펜드 바디로션’, ‘디펜드 앞치마’ 등 시니어케어 신제품 출시좋은느낌, 크리넥스(BT) 브랜드, ‘2010 녹색상품winner’ 선정(KMAR)2010 11월유한킴벌리 ‘2010 로하스경영대상’ 대상 선정(환경재단)② 조직연령과 구성요소 간의 관계유한킴벌리는 올해로 창업 40주년을 맞은 연령이 높은 회사이다.유한킴벌리는 훈련을 받고 경력을 쌓은 업무

  • [경영학] 계획수립의 절차와 유형 그리고 경영전략
  • 계획 수립의 절차와 유형 그리고 경영전략★계획수립의 절차와 유형1. 계획수립의 의의와 목적1.1 계획수립의 의의계획수립의 의의경영관리과정을 전제로 경영학에서 목표달성을 위한 경영활동의 논리 전개는 합리적이며, 효율적인 관리과정에 있으며 관리과정의 첫 단계는 앞으로 수행하여야 할 과정의 의사결정이며 동시에 이를 선택하는 것이다.경영과정의 한 단계로서 추구하는 목표를 분명하게 규정짓고 수행하여야 할 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