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세계속의 HJC(홍진크라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세계 오토바이 시장의 특성과 변화

2. 환경변화에 대한 홍진크라운의 대응

3. 국가별 경영전략

4. 국가별 환경요인에 대한 대응
본문내용
홍진크라운은 어떤회사?

홍진 크라운은 1971년 창설되어 오토바이 헬멧용 내피 생산으로 시작하여 1974년에는 본격적으로 오토바이 헬멧 생산을 시작했다. 1980년 이후 주요 품질 규격을 획득하면서 수출을 하여 1992년 1,200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했다. 총 매출액은 약 120억원으로 종업원은 200여명이다. 연간 생산 능력은 35만개로 그 중 90%를 수출하고 내수는10%로 비중이 작다.
1985년 일본 및 싱가폴로 수출을 시작했는데 10,000개 미만으로 규모가 작고 그 중 30%는 OEM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1986년 KOTRA의 주선으로 미국과 캐나다에 진출했고, 기존 업체인 SHOEI 그리고 BELL 등으로부터 OEM 제의를 받았으나 모두 거절하고 HJC의고유상표로 진출했다. 유럽 시장은 1991년부터 독일을 중심으로 진출하여 현재 약 20,000개를 수출하고 있다.
현재 홍진은 (주)홍진 크라운을 중심으로 자전거 헬멧을 생산하는 홍진 사이클, 그리고 포장 BOX 제조업체인 홍진 산업이 주요 기업이다.
그 외에 신제품을 개발하는 홍진 연구소와 미국과 중국에 각각 현지 법인인 홍진 AMERICA와 홍진 CHINA를 두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Ⅰ.서론 - ⊙국제경영의 시대1.국내경영의 한계우리에게는 세계의 여러 대기업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루고 있는 기업들이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최고의 기업이라 인정할 수 없는 이유가 있다. 그것은 세계화의 흐름에 조금은 늦게 뛰어든 탓이 아닐까? 이제 우리는 무한한 세계시장에서 우리 기업이 나아갈 바를 살펴보려고 한다.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겠지만 흥선대원군의 쇄국정책은 대한민국의 근대화를 저지하였다. 새삼 이러한 이야기를

  • 국제경영론-홍진크라운 마케팅
  • 홍진 크라운의 HJC헬맷은 국내보다 오히려 세계에서 더 유명한 상표이다. 50여종의 헬멧을 생산하는 (주)HJC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각종 규격심사에 모두 합격하고 대기업도 획득하기 어려운 유럽, 일본등 선진국의 규격인증을 모두 따내 기술면에서만도 세계 제일. 미국 입성 8년만에 (주)HJC의 HJC헬멧은 안전한 헬멧이라는 소비자의 인정을 받았고 기존 북미시장을 주름잡던 일본 쇼에이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투명한 회사경영과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
  • HJC에 원하는 향후전략8. 결론9. 참고문헌1. 선정이유우리나라의 대기업만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사실상 삼성, LG전자 등 세계1위의 제품을 생산해내는 기업들은 대기업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중소기업들도 세계1위인 기업들이 많다. 대만, 일본에 비해 대기업위주로 경제활동이 치우쳐진 현실 속에서 우리에겐 생소할 수도 있지만 성공한 중소기업인 홍진 크라운이 다양한 해외기업들을 제치

  • [국제경영전략](주) HJC홍진크라운의 글로벌성공전략
  • HJC의 글로벌 경영 전략 2) 회사 연혁1971년 10월 홍진기업 창설(헬멧내장제 수출) 1974년 03월 헬멧제조/판매 1982년 10월 공장이전(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 1984년 04월 시범공장 지도업체 선정(공업진흥청) 1986년 04월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 1987년 01월 미국법인 설립(LA) 1987년08월 법인전환 ㈜ 홍진 크라운1992년12월 북미시장 점유율 1위(현재까지 연속1위)1993년04월 분당.신갈지구 사원아파트 건립 입주(25세대)08월 계열사 흡수1997년01월 중국

  • [국제경영론] hjc(홍진크라운)의 성공전략
  • 세계 헬멧시장에서 홍진크라운의 ‘HJC 브랜드는 22%라는 시장점유율을 기록중이다.1971년 10월홍진기업 창설(헬멧 내장재 수출)1974년 03월헬멧제조/판매1982년 10월공장이전(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1984년 04월시범공장 지도업체 선정(공업진흥청)1986년 04월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1987년 01월미국법인 설립(IA)08월법인전환 (주) 홍진 크라운1992년 12월북미시장 점유율 1위(현재까지 연속 1위)1993년 04월분당․신갈지구 사원아파트 건립 입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