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주)홍진HJC의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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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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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 기업의 역사(창업배경)
◈ 회사 소개
◈ 기업의 경영목표
Ⅱ.본론
◈ 사업방향
◈ 기업의 성장과정
◈ 대외수상현황
◈ 성공요인
◈ 규격인증획득현황
◈ 위험요인
Ⅲ.결론
◈ 자료출처
- 본문내용
-
◈ 기업의 역사(창업배경)
지난 71년 오토바이용 가죽의류 봉제공장을 운영하던 홍완기씨는 1974년 ‘서울헬맷’이라는 영세업체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헬멧과 인연을 맺었다. 홍 회장은 헬멧 생산은 노동집약적 산업이고 헬멧은 곡선이 많이 들어간 제품이기 때문에 기계를 이용해 제품을 고정시킨 다음 작업하기가 힘들어 자동화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때문에 손재주가 좋은 한국 사람들이 만든 헬멧이 세계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더욱 헬멧시장에 매진했다. 1981년 홍진크라운으로 사명을 바꾸고 80년대 중반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92년부터는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2003년 ‘HJC’로 법인명을 다시 변경했으며 올해 1월에는 (주)홍진HJC으로 다시 변경하였다.
◈ 사업방향
① Helmet 기술을 핵심역량으로 한 신규분야 진출: 30년째 헬멧 하나만을 만들어온 (주)HJC는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오토바이 전문 액세서리 분야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② Helmet 기술에 Bio 기술 접목으로 첨단기업으로 변신: 지금까지 해왔던 일반 헬멧 제조 기술에 바이오 기술을 접목시켜서 신소재를 통한 지속적인 품질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③ R&D, Marketing 집중 투자를 통한 양적, 질적 초일류 Only HJC 구현: 다른 수출업체들과는 달리 R&D와 마케팅에 집중 투자를 함으로써 세계 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Only HJC'라는 모토아래 노력하고 있다.
④ Globalization(국제화) 가속화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 (주)HJC는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경쟁우위를 지키기 위해 국제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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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홍진HJC 홈페이지 (http://www.hjc-helmet.com)
백강녕 주간조선 기자 [한국 일등기업 경쟁력(13)] 홍진크라운
[디자인으로 승부한다] 홍진크라운 [매일경제] 2001.3.11
[우수디자인업체] 홍진크라운 ‘헬멧’
세계의 작은 거인들-매일경제신문사
KBS 1tv “신화창조의 비밀”
아이디어로 바람타고 R&D로 파도 헤친다. http://blog.naver.com/jis1029
조선일보 안상미 기자 [헬멧에 관해서는 세계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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