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홍진HJC의 세계시장으로의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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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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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
2. 해외 사업 진출 배경 &
글로벌 사업의 성과
(1) 미국 시장
(2) 유럽 시장
(3) 세계시장에서의 위치
3. 향후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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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진HJC가 미국시장에 진출하면서 가장 먼저 부딪힌 난관은 엄격한 안전규격심사를 통과하는 것이었다. 미국시장에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연방교통성의 DOT규격과 SNELL기념재단규격을 획득하여야 한다. 홍진HJC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친 후에 1984년 11월 DOT헬멧 규격 인증을, 1987년 SNELL 규격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1987년에는 미국 법인(HJC USA)을 LA에 설립하였다.
그렇게 미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쌓은 홍진HJC는 1994년 말 미국의 오토바이 전문지인 모터스인더스트리의 시장점유율 조사에서 매년 부동의 1위를 지켜오던 쇼에이로부터 1위 자리를 빼앗는데 성공하였다. 전문가들은 단순히 일회성 사건이라 여겼지만 1995년 이후, 쇼에이는 한번도 1위자리를 탈환하지 못하였으며 오히려 홍진HJC와의 경쟁에 많은 자금을 투입하던 도중 부도를 맞아 미쓰비시에게 인수되고 만다. 현재 홍진HJC의 미국에서의 점유율은 40%에 육박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크기는 2003년 기준 5200만 달러 이상으로 조사되고 있다.
홍진HJC의 미국시장 진출은 두 가지 배경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국내시장의 포화와 정체이다. 1980년대 중반 이미 국내에는 20여개의 헬멧업체들이 난립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비록 오토바이의 이용도가 높기는 하였으나. 이렇게 많은 업체들이 경쟁하는 가운데 이익을 창출하기란 쉽지 않았다. 보다 넓은 시장에 눈을 돌리고 좀 더 적극적인 시장개척을 할 필요가 있었다. 둘째,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이다. 미국은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반드시 헬멧을 착용하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유럽에서도 마찬가지이나, 시장 규모면에서 미국은 연간 200만개 정도로 훨씬 방대하였다. 또한, 미국에서는 오토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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