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hjc(홍진크라운)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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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HJC 기 업 소 개
◆HJC경쟁력분석
◆HJC의해외시장공략
◆HJC의브랜드정책
◆독특한기업문화
◆HJC를통한강소기업의원동력
◆HJC의새로운도전
본문내용
2.1 과감한 R&D 투자로 제품의 안정성 확보
11월 1일 문을 연 홍진연구소는 ‘연구는 곧 경쟁력'이라는 홍회장의 경영철학에서 배태됐다. 2001년 11월 19일 창립30주년 행사에서 공표한 ‘비전 2011'도 이러한 홍회장의 경영철학에서 출발했다고 할 수 있다. 다음은 2002년 한 잡지에 실린 홍회장의 인터뷰 내용이다.ꡒ매출액이 100억원이었던 1991년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직원들에게 ‘10년 후 30주년에는 1000억원의 매출을 올려 세계 3위 안에 들자'고 다짐했습니다. 결국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물론, 목표를 뛰어넘어 세계 1위에 올랐고, 중국에도 공장을 지었습니다. 그래서 지난해 30주년 때는 ‘비전 2011'을 발표해 10년 후의 목표를 세웠습니다. 현재는 세계 1위 제품이 한 개지만 그때까지는 다섯 개로 늘리고, 매출액도 5000억원으로 키우자는 것이죠.ꡓ (주석 신동아 2002년 12월호) [乘風破浪! 아이디어로 바람타고 R&D로 파도 헤친다]
홍회장은 연구소 설립을 계기로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을 확충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토바이 헬멧 외에 두형보조기(어린이의 머리 모양을 예쁘게 키우기 위해 헬멧처럼 씌우는 것), 자동창 경주용 헬멧, 목 보호대, 조립식 고가도로 등에서도 세계 1위 제품을 생산하기위해 연구․개발비도 대폭 늘리려고 하고 있다. HJC는 전체 매출의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현재 전체 직원 310명 가운데 연구 개발 인력이 40여명 수준이다. 생산직 근로자가 많은 제조업체라는 것을 감안하면 연구 인력 비중이 매우 높은 사실을 알 수 있다. 보통 회사 매출이 늘어나면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 비용이 줄어들지만 (주) HJC는 그 반대다. 99년도에는 매출이 618억원일 때 매출의 7% 정도를 연구개발에 투자했다. (주) HJC는 벌어들인 돈을 과감하게 투자해 2단계 도약을 준비했던 것이다. 이러한 기술 개발에 대한 집념이 HJC가 세계 1위의 업체로 올라서는데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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