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E(화이트),MAX(맥스)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화이트맥주,맥스,맥주시장,맥주마케팅,MAX맥주,맥주,화이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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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기업소개
1. 기업소개 ‘HITE’
그림 1. 회사연혁
그림 2. 회사위치 지도
2. 제품구성
II. 특정 브랜드 소개
1. MAX 브랜드 소개
2. MAX의 출시배경
III. 시장환경분석
1. 소비자 분석
표 1.성별 주류 선호도
표 2.연령별 주류 선호도
표 3. 직업별 주류선호도
표 4. 연령별 월평균 음주 빈도
2. 경쟁사 분석
표 5. 국내 주종별 매출 규모
IV. 자사분석 SWOT 분석
V. 마케팅 목표와 STP 전략
VI. 커뮤티케이션 목표 및 전략
VII. IMC 캠페인 및 광고
그림 3. 장동건이 메인 모델이 되어 맥스 맥주를 광고하는 모습
그림 4. 맥스 브랜디드 요트
VIII. 성과
IX. 결론
참고서적
본문내용
I. 기업소개
1. 기업소개 ‘HITE’
하이트는 1933년 조선맥주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를 창립, 1993년 하이트 맥주 개발과 함께 국내 맥주산업을 휩쓸었으며, 현재는 ‘하이트’와 ‘맥스’ 등의 주력상품으로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수상하는 등 우리나라 최고의 맥주브랜드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하이트의 어원은 Humanity(인간존중의 경영), Innovation(미래지향의 경영), Trust(품질제일의 경영), Excellence(품질과 고객만족 중심의 최우선 경영)으로 하이트 맥주의 품질향상과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하이트의 장인정신을 표현해 주고 있다.

1) 회사연혁

그림 1. 회사연혁

2) 회사위치

그림 2. 회사위치 지도

3) 경영이념
‘최고품질’, ‘고객만족’, ‘창조신뢰’ 경영이념으로 하고 있다.

① 최고품질 : 최고의 품질을 하이트의 경쟁력으로 어필. 최상의 재료와 생산 설비로 최고의 품질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최고품질의 맥주로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에서도 선두 자리를 지켜나가는 경쟁력 있는 기업.

② 고객만족 : 지금의 위치는 고객이 사랑이 없었으면 불가능했을 것. 지난 70여 년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의 맥주로 고객의 사랑에 보답.

③ 창조신뢰 : 창조성과 신뢰는 하이트의 자존심과 긍지를 반영합니다. 항상 창조적인 자세로 과거의 영광과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전진하는 세계최고의 맥주사를 지향, 투명 경영과 최고의 제품으로 기업과 제품에 대한 신뢰 유지.
참고문헌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조원익지음 2005
1등을 뛰어넘는 2등 전략, 김병욱, 좋은책 만들기
스타 모델이 전하는 맛있는 맥주 이야기, 이면영 기자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00505001527&subctg1=25&subctg2=00
http://news.jkn.co.kr/article/news/20100609/4844460.htm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47956
http://www.fnn.co.kr/content.asp?aid=1134874a6f2947bbb6a17b61e2f8e269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3020552773289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103110343996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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