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내맥주회사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분석
2. 마케팅 목표
3. 마케팅 전략
4. 4P로 실제실행
5. 평가


본문내용
자본소요량 규모의 경제



-맥주의 상품 특성상 외국의 기술도입에 많이 의존
(자체 R&D 세계적 회사와 비교 시 부족)


-초기 막대한 설비투자를 요하는 맥주산업 대규모 자본소요


절대적인 비용우위





유통망 확보 경험효과의 이득


→하이트맥주와 OB맥주기업 >>>> 신규진입기업 (절대적 우위)


제품 차별화




기존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많은 광고 -> 진입장벽의 효과

OB의 마케팅목표는
현재까지도 중장년층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부정적인 기업이미지를
좋게 바꾸는 것이
밑바탕 되어야 할 것


신뢰회복
위기를 기회로



다시 1위로 도약 위해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
리포지셔닝 전략
(REPOSITIONING)

▶ 최첨단 MF(Micro Filtering)공법을 이용한 처리로 신선함이 살이있고 드라이밀 공법으로 쓴맛이 완전 제거된 더욱 깨끗한 맥주
▶ dry mill 공법으로 맥주껍질을 제거함으로써 맥주의 쓴맛을 제거
▶ 국내 최초의 비열 처리 맥주
▶ 100%암반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 국내 식음료계  최초로 온도계 마크 부착



- concept.:지하 150m의 100% 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 포장디자인의 차별화
Concept과 연관되는 색 사용
국내 맥주업계 최초의 Black label, neck around label 부착.
- 맥스 스페셜 호프 한정판 2009 출시
스타우트와 에스 전용잔 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버드와이저
  • 맥주회사로 도약한다. 그러나 그 아성도 오래가지는 못한다. 상처받은 버드와이저의 자존심을 회복시킨 것은 1974년에 AB사의 경영을 승계한 젊은 CEO 아우구스트 부시 3세였다. 1977년 7월 아우구스트 회장은 회사에 새로운 마케팅 프로그램을 도입해 맥주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왔다. 아우구스트의 뉴 프로그램의 세가지 축은 인종집단별 시장 세분화, 가정시장 중심, 스포츠마케팅으로 대별된다. 그것은 당시 밀러의 대도약에 대한 대응전략이었고 위

  • 중소기업 경영론 스킨푸드 기업에 대해
  •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고객만족도도 점차 증가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고, 실제 매장수도 나날이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품질경영의 총체적 목적은 고객만족이다. 품질경영이 잘되면 고객만족 이 높아지고, 고객만족이 높아지면 재구매와 타인추천으로 이루어 진다. 이러한 상황속에 스킨푸드는저가격 고품질의 전략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할 수 있다.국내 화장품 기업들은 세계적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따라서 국내시

  • [경영전략론] C&그룹의 성공과 실패를 통한 M&A전략 재조명
  • 전략은 세계화 시대의 흐름 속에서 성공적인 전략 수단이 분명하다. 하지만 잘못된 M&A는 C&그룹의 사태와 같이 기업전체의 운명을 송두리째 뒤흔들지도 모른다. C&그룹의 M&A 전략은 ‘과욕은 화를 부른다’는 평범한 진리를 상기시켜 주는 좋은 예시라 할 수 있다. C&그룹을 시발점으로 앞으로 여러 기업들이 경영악화에 따른 구조조정 과정을 거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번 C&그룹의 구조조정은 앞으로 발생할 다른 기업들의 구조조정에 있어 하나

  • [경영학원론] HITE 하이트 기업분석
  • 맥주의 시장점유율 저하Opportunities Threats경제성장률 증가 추세저도주에 대한 관심 증대기온 온난화 추세월드컵 FTA체결로 인한 수입맥주 유입롯데기업의 시장 진입 가능성금주/ 절주 운동막걸리 열풍SWOTStrengthsWeaknesses3. 성공요인1. 전략적 POSITIONING으로 NICHE MARKETING 전개 새로운 속성 개발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적 편익 제공 명확하고 차별화 되는 제품 CONCEPT 2. 최고 경영진의 전폭적 지원과 공격적인 마케팅,영업전략 시행 우수한

  • [국제경영학] 맥주산업분석 및 경영전략
  • 국제경영학 팀프로젝트 “ 맥주 산업에 대해서”제출일: 5월 23일과목: 국제경영학교수님: 조원: 서론세계는 점점 글로벌화 되어가고 거의 모든 산업에서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몇몇 기업만이 생존하는 실정에 놓여있다. 이에 7조는 많은 산업들 중 맥주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맥주산업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본적 상식과 세계적인 맥주 회사들에 대해서 조사하고 맥주산업환경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