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내맥주회사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상황분석
2. 마케팅 목표
3. 마케팅 전략
4. 4P로 실제실행
5. 평가
- 본문내용
-
자본소요량 규모의 경제
-맥주의 상품 특성상 외국의 기술도입에 많이 의존
(자체 R&D 세계적 회사와 비교 시 부족)
-초기 막대한 설비투자를 요하는 맥주산업 대규모 자본소요
절대적인 비용우위
유통망 확보 경험효과의 이득
→하이트맥주와 OB맥주기업 >>>> 신규진입기업 (절대적 우위)
제품 차별화
기존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많은 광고 -> 진입장벽의 효과
OB의 마케팅목표는
현재까지도 중장년층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부정적인 기업이미지를
좋게 바꾸는 것이
밑바탕 되어야 할 것
신뢰회복
위기를 기회로
다시 1위로 도약 위해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
리포지셔닝 전략
(REPOSITIONING)
▶ 최첨단 MF(Micro Filtering)공법을 이용한 처리로 신선함이 살이있고 드라이밀 공법으로 쓴맛이 완전 제거된 더욱 깨끗한 맥주
▶ dry mill 공법으로 맥주껍질을 제거함으로써 맥주의 쓴맛을 제거
▶ 국내 최초의 비열 처리 맥주
▶ 100%암반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 국내 식음료계 최초로 온도계 마크 부착
- concept.:지하 150m의 100% 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 포장디자인의 차별화
Concept과 연관되는 색 사용
국내 맥주업계 최초의 Black label, neck around label 부착.
- 맥스 스페셜 호프 한정판 2009 출시
스타우트와 에스 전용잔 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