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산업 진로소주 일본시장 소주 전쟁 소주마케팅 소주역사 하이트진로 마케팅 하이트진로 소주 하이트진로 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NTERNATIONAL MANAGEMENT
주류 산업의 일본 시장 진출 방안- 진로와 경월을 중심으로
CONTENTS
BODY
진로와 경월 기업소개 및 일본 시장 진출 전략 비교
INTRO
역사와 주류 시장 전반
CONCLUSION
우리조의 신제품 일본 시장 진출 전략
1
2
3
4
HISTORY
증류주 세계 판매 순위 (단위: 일만, 9L상자)
1998 ㈜ 진로 도수23도의 ‘참이슬’ 출시
소비자의 욕구수준이 향상되어 주류 시장이 소비자 위주로 변모 되면서 도수경쟁에 이어 소주병 디자인, 광고,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의 경쟁이 치열해짐
2006 롯데의 ‘처음처럼’이 탄생
출시 17일만에 누적판매량 1000만병 판매 돌파
1년 만에 전국 2위
HISTORY
소주 전쟁
STEP 1
STEP 3
STEP 4
STEP 2
INERT TEXT
1996 - 스테비오사이드 첨가물 전쟁
1998 - 순한 소주 1차 전쟁
2001 - 녹차소주 광고 전쟁
2006 - 2월, 순한 소주 2차 전쟁
9월, 천연 알칼리 원수 광고 전쟁
2012~2013 - 하이트진로가 롯데의 ‘처음처럼’에 대해 사실 무근의 악의적 소문 퍼뜨림
2007- 5월, 순한 소주 3차 전쟁
8월, 무설탕 소주 전쟁
9월, 소금소주 전쟁
주류 시장 특징
지리 사회 종교 문화적으로 각양각색의 제품으로 제조되어 국가 지역 사회별로 광범위하게 다양한 종류가 분포
DIVERSITY
와인
맥주
증류주
CLASSIFICATION
일본 주류 시장
주종별 점유율
1. 맥주
2. 소주
3. 청주(사케)
4. 리퀴르
일본 주류 소비량 변화
일본 소주 판매량
일본의 주류 소비량은 1987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성장하다가 90년대 중반 정체기를 거치고,음주 문화에 대한 인식 변화 등의 이유로 2000년대에는 감속 중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진로 그룹의 일본시장 마케팅과 성공요인
  • 진로가든’을 록폰기에 오픈하게 된다. 이로서 진로 재팬은 일본 내 소비자에게 한국음식과 함께 진로소주의 고급이미지를 심어주게 된다.이러한 노력과 다른 전략들의 성공적인 결과로 인해 1998년 12월 일본 갑류 소주부문에서 단일 브랜드 1위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하게 된다. 이후 진로 재팬은 진로소주 이외에 진로 캔의 출시와 과감한 마케팅투자 등에 힘입어 일본시장에서 당당히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된다.2. 시장 환경 분석(1) 문화적

  • 경영경제 우리나라 맥주산업
  • 하이트맥주로 상호변경이 이루어졌다.OB맥주의 진로 쿠어스 인수 (1999년)OB맥주가 진로 쿠어스사를 인수하면서 다시 하이트 맥주와 OB 맥주의 양사 경쟁 체제로 복귀하게 되면서 양사 모두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기회로 받아들여 3사 경쟁으로 인한 과다경쟁과 과잉투자로 기반이 허물어진 맥주시장을 재건하고 있다.III. 주류 산업의 특성우선, 맥주산업의 특성을 알아보기 이전에 맥주를 포함한 주류 산업 전체의 일반적인 특성을 알아본 후, 맥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소주시장 현황 및 전망경쟁환경 분석18∼21두 산보 해대 선금복주소비자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 진로 소주 참이슬 성공요인
  • 목 차1 PROLOGUE2 (주) 진로주류회사 (주)진로의 역사, 조직도, 재무구조 등 회사의 분석실시3 소주시장의 특징소주시장 전체의 분석 및 특징 요약4 참眞이슬路의 탄생 배경참眞이슬露의 개발전의 소주 시장상황5 참眞이슬露의 개발시 주요 고려 요인과 개발과정(주)진로의 참이슬 개발시 주요 고려 요인과 개발과정6 참眞이슬露의 만의 특징동일 제품군 속의 타사 소주와 차별되는 참이슬만의 특징7 참眞이

  •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진로소주해외마케팅,진로소주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 진로는 이른바 쓴맛, 단맛 대결로 시작된 진로 대 삼학의 10년 경합을 70년을 고비로 승리로 이끌었다. 이후 진로는 30년 이상 국내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1984년 10월 경기도 이천에 단일주류로는 세계 최대규모의 주류종합단지를 완공,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는 계기가 됐다. 1996년 6월에는 참나무통 맑은소주를 시판, 출시 50일만에 1천만병 판매, 3개월만에 프리미엄 소주시장 1위 차지 등 국내 소주사에 신기원을 이룩했으며 1998년 10월에는 국내 최초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