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맥주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하이트 그룹에 대해서
- 연혁
- 경영 이념

Ⅱ. 시장분석
- 국내주류시장규모
- 시장환경분석
- 소비자분석
- 경쟁사분석
- 자사분석

Ⅲ. SWOT 분석
- 마케팅개념변화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Ⅳ. STP 전략
- 마케팅 개념변화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Ⅴ. Marketing Mix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Ⅵ. 마케팅 계획의 실행
- 인쇄광고
- TV 광고
본문내용
1933.8. 국내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
1962.3. 국내최초 해외수출 시장 병제품 등
1968.3. 국제식품심사위원회의 최우수금상, 3개부문수상
1978.1. 마산공장 생산가동
1989.9. 전주 제3공장 준공
1991.3. 대표이사 박문 사장 취임
9. 흑맥주(스타우트)개발시판
1992.10. 크라운 캔맥주 러시아에 첫 수출 (6,000$)
11. 마케팅부서신설->체계적 NPD프로젝트 수행
1993.5. 신제품 HITE맥주 개발 시판
12. 하이트맥주-한국능률협회선정 ’93히트상품 대상
1994.10. 한국능률협회컨설팅’하이트맥주’ 고객만족도 1위
1995. 5. 하이트 맥주 판매 10억병 돌파
1996.7. 증권감독원 ’96 상반기 영업실적
맥주업계1위 탈환
8. ㈜녹수원 설립-생수시장 진출
1997.2. ㈜하이트 음료 먹는 샘풀 ‘퓨리스’ 시판
3. ㈜보배, ㈜동주발효 인수
5. 국내최초트위스트캡, 녹생병사용
10.하이트맥주, 대한올림픽위원회
공식 후원업체 선정, 합자회사 백학 인수
1998. 5. 하이트맥주 캐릭터 “히테(HITE)”개발
6. 창립 65주년 “하이트맥주㈜”로
사명 변경, 공식사용
2000. 2. 하이트맥주 일본에 발 “몰트샤워”수출
9. 북한경수로 작업현장에 맥주수출
12. 스타우스 리런칭
2001. 4. 하이트맥주 흑맥주 스타우트 500ml 병제품 시판
6. 하이트맥주 생산실명 "브랜드키퍼
(Brand Keeper)"제 도입
2002. 1. 하이트맥주 암반수 온도표시”신호등”으로 바꿈
3. 국내최초 100% 보리맥주 ”하이트프라임” 출시
2003. 2. 한국능률협회 파워브랜드 1위 수상
11. 1.6리터 페트맥주 “하이트피쳐” 출시
2004. 2. 1.6리터 페트맥주 “프라임피쳐” 출시
2005. 6. ㈜ 진로 인수 본계약 체결
2006. 3. 화이트 새 슬로건 “open up hite” 로 리뉴얼
하이트맥주는 경기도 시흥군 영등포읍에 부지를 매입, 1933년 12월 공장을 준공했으며 그 당시 자본금 6백만원(원), 10만평의 공장규모를 갖추고 한국 최초의 맥주회사로 태어남

‘천연암반수’->’리듬공법’>’국민맥주’->’100%보리’로 같은
이미지 각인효과의 성공제품

과거 보수적인 기업스타일에서 벗어나 진취적이고 능동적으로
고객을 찾는「고객 제일주의 경영」으로 탈바꿈

Homepage(www.hite.com) 기능을 200% 활용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맥주를 찾게 하는 브랜드 전략을 전개
제1호로 성공 -> 100% 암반천연수

대학생을 객원 마케터로 활용 – 기업PR에 효과적

<하이트>의 성공진입으로 하이트맥주는 지난 96년 업계 1위에 올라선 이후 외국 주류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99년에 이미 점유율 50%의 벽을 무너뜨리며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
▲ 주류시장 분석
- 70년대 후반부터 증가하여 88년을 기점, 출고량
국내 1위 주류제품
- 맥주는 연평균 6.7%의 출고량 성장세
- 94년 하이트맥주의 출시로 OB맥주와 맞대결, 맥주시장의 호황기를 맞이,CASS맥주의 출시-> 3사 경쟁시대 열림
▲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국내주류시장 개방
-> 관세율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
->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인한 품질의 고급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하이트맥주 재무분석 - 추세분석, 재무비율, 듀퐁트챠트
  • 하이트맥주㈜Financial Analysis목 차개 요1.기업소개2.업계 동향3.요약 재무제표4.전문가 분석8.최종평가 및 결론9.참고자료10.비율분석6.Du pont Chart7.추세분석5.수익성 비율활동성 비율성장성 비율유동성 비율- 안정성 비율- 하이트 요약 재무제표비교기업 요약 재무제표재무제표 추세분석- 재무비율 추세분석개 요1. 재무제표란?재무제표(Financial Statements)란 회계실체의 일정기간 동안의 경제적 사건과 그 기간 말에 있어서의 경제적

  • [기업재무, 기업분석](주)하이트맥주 분석
  • ㈜하이트맥주 분석 보고서Agenda1. ㈜하이트맥주 기업소개2. Valuation을 위한 기본 가정요소3. Valuation (DCF Method, Multiples)4. Synergy Gain 분석 (APV Method)5. 현 주가에 대한 종합평가 및 전망기업 선정 이유산업 및 기업 특징Part 1. ㈜하이트맥주 기업 소개㈜하이트맥주 기업 소개기업 선정 이유수업 시간에 배운 다양한 기업분석 기법을 이용해 실제 기업의 적정 주가를산출해 보는 것에 보고서의 초점을 맞추었다. 이를 위해 안정적 성장이란 조건을 만족

  • [마케팅](주)하이트맥주 경영분석
  • 목 차Ⅰ. 자사분석 : (주)하이트맥주21. 연혁 22. 계열기업※ 참고 : 진로(주)와의 합병 및 소주시장 관련 분석33. 주요제품 및 대표브랜드54. 영업상황 55. 경쟁사66. 국내 최대 맥주제조업체 67. 시장점유율68. 확고한 시장지위 유지 7Ⅱ.산업 분석 : 주류산업 1.산업의 특성72.산업의 성장성73.경기변동상의 특성84.경쟁요소85.자원조달상의 특성86.관련 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87.맥주 시장8Ⅲ.종합

  • [마케팅] 하이트 `프라임맥주` 마케팅전략분석
  • ▷CONTENTS▶서론▶본론-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소비자 행동분석- 하이트 소비자분석- 하이트 프라임 소비자분석- STP- SEGMENTATION- TARGET MARKET- POSITIONING- 마케팅 믹스- Product (제품관리)- Price (가격관리)- Promotion (촉진관리)- Place (유통관리)▶결론◆ 서론- 맥주 소비량은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주류시장의 60% 시장점유율로 성장하였다. 1993년말 기준으로 일본기린맥주사가 발표한 세계 맥주 소비량 자료에 따르면 세계 총소비량

  • [경영분석] 하이트맥주 경영전략 분석
  • ──── 목 차 차 례PageⅠ. 팀명 및 팀원1Ⅱ. 하이트 선택 이유 및 프로젝트 접근방법 -1Ⅲ. 주류산업/업계분석1. 주류시장 분석-22. 맥주시장 분석-23. 맥주시장 역사-3Ⅳ. 하이트 소개1. 회사 소개-52. 회사 연혁-53. 출시 제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