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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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하이트 성공사례
Contents
Ⅰ. 하이트 그룹에 대해서
- 연혁
- 경영 이념
Ⅱ. 시장분석
- 국내주류시장규모
- 시장환경분석
- 소비자분석
- 경쟁사분석
- 자사분석
Ⅲ. SWOT 분석
- 마케팅개념변화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Ⅳ. STP 전략
- 마케팅 개념변화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Ⅴ. Marketing Mix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Ⅵ. 마케팅 계획의 실행
- 인쇄광고
- TV 광고
하이트 그룹에 대해
연혁
회사 소개
연 혁
1933.8. 국내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
1962.3. 국내최초 해외수출 시장 병제품 등
1968.3. 국제식품심사위원회의 최우수금상, 3개부문수상
1978.1. 마산공장 생산가동
1989.9. 전주 제3공장 준공
1991.3. 대표이사 박문 사장 취임
9. 흑맥주(스타우트)개발시판
1992.10. 크라운 캔맥주 러시아에 첫 수출 (6,000$)
11. 마케팅부서신설->체계적 NPD프로젝트 수행
1993.5. 신제품 HITE맥주 개발 시판
12. 하이트맥주-한국능률협회선정 ’93히트상품 대상
1994.10. 한국능률협회컨설팅’하이트맥주’ 고객만족도 1위
1995. 5. 하이트 맥주 판매 10억병 돌파
1996.7. 증권감독원 ’96 상반기 영업실적
맥주업계1위 탈환
8. ㈜녹수원 설립-생수시장 진출
1997.2. ㈜하이트 음료 먹는 샘풀 ‘퓨리스’ 시판
3. ㈜보배, ㈜동주발효 인수
5. 국내최초트위스트캡, 녹생병사용
10.하이트맥주, 대한올림픽위원회
공식 후원업체 선정, 합자회사 백학 인수
1998. 5. 하이트맥주 캐릭터 “히테(HITE)”개발
6. 창립 65주년 “하이트맥주㈜”로
사명 변경, 공식사용
2000. 2. 하이트맥주 일본에 발 “몰트샤워”수출
9. 북한경수로 작업현장에 맥주수출
12. 스타우스 리런칭
2001. 4. 하이트맥주 흑맥주 스타우트 500ml 병제품 시판
6. 하이트맥주 생산실명 "브랜드키퍼
(Brand Keeper)"제 도입
2002. 1. 하이트맥주 암반수 온도표시”신호등”으로 바꿈
3. 국내최초 100% 보리맥주 ”하이트프라임” 출시
2003. 2. 한국능률협회 파워브랜드 1위 수상
11. 1.6리터 페트맥주 “하이트피쳐” 출시
2004. 2. 1.6리터 페트맥주 “프라임피쳐” 출시
2005. 6. ㈜ 진로 인수 본계약 체결
2006. 3. 화이트 새 슬로건 “open up hite” 로 리뉴얼
3.創造 信賴
창조적이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2.顧客滿足
고객만족을 추구 합니다.
1.最古 品質
최고의 품질을 지켜나갑니다.
경영 이념
회사 소개
하이트맥주는 경기도 시흥군 영등포읍에 부지를 매입, 1933년 12월 공장을 준공했으며 그 당시 자본금 6백만원(원), 10만평의 공장규모를 갖추고 한국 최초의 맥주회사로 태어남
‘천연암반수’->’리듬공법’>’국민맥주’->’100%보리’로 같은
이미지 각인효과의 성공제품
과거 보수적인 기업스타일에서 벗어나 진취적이고 능동적으로
고객을 찾는「고객 제일주의 경영」으로 탈바꿈
Homepage 기능을 200% 활용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맥주를 찾게 하는 브랜드 전략을 전개
제1호로 성공 -> 100% 암반천연수
대학생을 객원 마케터로 활용 - 기업PR에 효과적
<하이트>의 성공진입으로 하이트맥주는 지난 96년 업계 1위에 올라선 이후 외국 주류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99년에 이미 점유율 50%의 벽을 무너뜨리며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장 분석
국내 주류 시장의 규모
시장환경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
국내 주류시장의 규모
국내 맥주시장의 전망
● 음용행태의 변화
-저도수의 주류선호
-고도주의 저도주 대체
(소주의 맥주대체)
● 시장의 고성장
-경기 및 소득의 변화
-년평균11.78%성장
-소득의 변화에 따른
맥주소비량의 변화
● 경쟁사의 변화
-외국대형업체의 국내
시장 참여
-경쟁사 외국법인화
● 국내 맥주시장의 지속적인 확대
● 외국 대형업체들의 아시아시장 교두보 확보를 위한 외국업체의 진출시도
● Gobal 경쟁 - 독과점 및 배타성의 유지곤란
● 무한경쟁시대 도래 (내부경쟁자+외부경쟁자)
● Brand Power 및 경쟁력을 가진 기업만 생존
시장변화에 따른 시장점유율 추이
시장환경 분석
▲ 주류시장 분석
- 70년대 후반부터 증가하여 88년을 기점, 출고량
국내 1위 주류제품
- 맥주는 연평균 6.7%의 출고량 성장세
- 94년 하이트맥주의 출시로 OB맥주와 맞대결, 맥주시장의 호황기를 맞이,CASS맥주의 출시-> 3사 경쟁시대 열림
▲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국내주류시장 개방
-> 관세율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
->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인한 품질의 고급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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