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맥주, Cass 맥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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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7.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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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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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기업선정동기
2.오비맥주 기업소개
3.카스 브랜드 소개
본론
1.CASS가 왜 2위 인가?
2.상황분석
3.현 시장환경 분석 - 점유율과 설문지
4.현재 카스와 마케팅 양강 구도 속 카스와
하이트 마케팅 전략 비교
5.STP 분석
6.SWOT 분석
7.광고분석
결론
- STP 전략
- 4P전략 - 패키지 디자인 변화, 광고 , 무알콜 맥주(제품)
-SWOT 전략
- 본문내용
-
하이트의 매출 성장률은 하락, 카스의 매출 성장률은 상승- 카스는 국내 맥주 시장에서는 유일하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브랜드 인지도나 시장 점유율에서는 하이트가 앞서지만 지금의 1,2위 구도가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는 상황이고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 접어들었다.
Threat(위협)
하이트맥주라는 강력한 경쟁자- 역시 카스에게 있어 가장 큰 위협은 하이트맥주라는 현재 시장점유율 1위의 경쟁자라 할 수 있겠다. 맥주시장점유율 1위인 하이트맥주가 소주시장점유율 1위인 진로소주를 인수하면서 본래 수도권에서 막강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던 진로소주의 유통망이 하이트맥주로 흡수됨에 따라 커다란 위협이 되고 있다.
수입 맥주의 유입- 수입 맥주가 국내로 유입 되고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 카스맥주에게는 큰 위협이 되고 있다.
대체 술에 대한 수요 증가- 와인, 위스키, 프리미엄 맥주, 전통주 등 단순히 취하기 위내 마시던 기존의 소비자 인식에서 벗어나 자신의 개성에 따라 다양한 주종을 즐기고, 생활 속에서 즐거움을 얻기 위해 “음미”하려는 소비 성향이 증가 한다는 점에서 위협을 받고 있다.
웰빙 열풍-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날씬한 몸매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짐에 따라 건강에 많은 해를 끼친다고 생각하는 대표적인 것 중 하나인 술을 적게 마시는 추세로 흘러가고 있다. 또한 일반 대중 사이에서 먹으면 살찐다고 널리 알려진 맥주는 이러한 문화적 환경 변화에 있어 가장 큰 위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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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2.08 19: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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