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WOT]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와 TGIF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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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Ⅱ. 내부분석 비교
《 T.G.I Friday's 》
《Bennigans》
Ⅲ.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비교
Ⅳ. 타겟(Targeting) 비교
Ⅵ. SWOT분석 비교
본문내용
......(1) 시장상황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식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창출되었다. 고객들은 값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감각과 재미로 구매를 하며, 식도락을 추구하고 식사의 엔터테인먼트 화를 이루며 새로운 식문화가 정착되고 있다.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경영전략과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구사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지난 하반기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했다. ......

《 T.G.I Friday's 》
① 맛, 분위기
처음 우리나라에 TGIF가 들어옸을 때는 서양식의 음식이 상당히 낯선 부분이었으나, 점차 많은 외식업체가 들어오고 고객들의 의식향상과 더불어 입맛도 다양해 졌다. TGIF의 맛에 대한 정책 방향은 전체 대중 고객을 설득하기보다 원래 가지고 있는 음식을 Recipe에 맞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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