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1.선정동기
2.패밀리 레스토랑
1)정의
2)마케팅환경분석에 대한 이론적 고찰
3)외부환경분석
4)시장분석
5)소비자환경

II. OUTBACK STEAKHOUSE

1.OUTBAEK의 탄생과 성장
2. 경쟁사 분석
1) T.G.I.Friday's
(1)T.G.I.Friday's 소개
(2) T.G.I.Friday's 특징
(3) T.G.I.Friday's 의 SWOT
2) 베니건스
(1)베니건스의 소개
(2)베니건스의 특징
3)빕스
(1)빕스의 소개
(2)빕스의 특징
(3) 빕스의 SWOT

III.마케팅분석

1.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1)출근길마케팅
2)웨이팅마케팅
3)키드투어마케팅
4)부시맨 브레드 서비스
5)국내개발메뉴로 현지화 성공
6)24시간 응대 서비스
7)나눔경영 전략
2.아웃백의 SWOT분석
1) Strengths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s
3.아웃백의 STP
1)세분화
2)타겟팅
3)포지셔닝
4.아웃백의 마케팅 믹스
1)4p의 이론적 고찰
2)아웃백의 4p mix
(1)부시맨브래드
(2)런치세트&제휴전략
(3)Pager Service & Waiting Food
5.입지연구에 관한 연구-PLACE
1)경쟁우위로서의 입지
2)좋은 입지의 조건
3)입지가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
4)업계의 최근동향

IV. 정리 및 향후과제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패턴의 변화, 소비욕구의 고급화, 다양화 속에서 연평균 30%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왔다.(매일경제, 2002, 09) 최근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매출증가율이 급격히 둔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고객의 욕구와 시장의 과열경쟁으로 인한 가격할인으로 수익성이 매우 악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가족중심의 생활패턴의 확산 등의 영향으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업체들은 불경기 속에서도 시장확대를 위한 공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웃백 또한 그 동안의 꾸준한 성장을 바탕으로 시장확대를 위한 신규점포개설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선두업체와의 지명도에서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성장이 이루어 지면서 많은 고객들로 인한 예약과 대기시간에 문제점도 안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지금의 시장상황과 앞으로 전개될 경쟁환경 속에서 아웃백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신규시장을 창출하는 전략과 더불어,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 고객 행동의 분석에 기초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통해 고객의 인지속에 아웃백만의 강력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 외식사업 경영론, 2004, 최학수, 한올출판사

√ 유통입지에 관한 고찰

√ 산업분석, 2004, 하나경제연구소

√ 월간 호텔&레스토랑

√ 외식업체의 경쟁우위에 대한 연구

√ 월간식당

√ 외식 경제신문

√ 아웃백 홈페이지 www.outback.com

√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biz.net

√, 외식사업 경영론, 2004, 최학수, 한올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조사론]패밀리레스토랑 1위 `아웃백`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아웃백 특유의 차별성고객의 호응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 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우리가 생각하는 아웃백 성공요인Conclusion– 논 문 – 서양식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대학원,김영찬(학위논문)A Study on the Effect of Franchisors Influence Strategies onLong-Term Orientation in Foodservice : Focused on MediatingRoles of Conflict, Satisfaction and Commitment/ 정희정 저.(학위논문)- 서 적 - 서비스마케팅 / 이유재 / 학현사월간 식당, 2008.03, 한국외식사업

  • [서비스 기업경영]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사례
  • 패밀리레스토랑을 인수하여 선진 경영 기법을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꾸준히 발전하였다. 여기에 최근 주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시간 확대로 인해서 패밀리레스토랑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여러 가지 마케팅전략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서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를 선정하게 되었다.우리는 본 Case Study를 통해 아웃백의 미시․거시

  • [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의 성공 경영전략 및 분석
  • 레스토랑추상용(1999)주고객 층을 사회인으로 해서 가족단위의 외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음료와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레스토랑II 본론아웃백 스테이크의 성공 전략 및 분석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소개2000~2002년 패밀리 레스토랑 부분 성장률 1위한국표준협회 선정 2002,2003,2004년 3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21세기 국민 소득 증가, 여가 시간의 확대 등으로 사회, 경제 분위기가 안정되고, 사람들의 입맛이 고급화, 서구화되면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다.2) 낮은 교육비중과 높은 로열티외식서비스의 기초적인 서비스에 대해서는 높이 평가하지만, 그에 대한 투자는 매우 낮은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낮은 교육비중과 높은 로열티의 요구는 한국 외식산업의 질적 저하를 유발할 것이고 이는 결국 경쟁력의 약화로 연결되기 때문에 교육 훈련과 적정 수준의 로열티 체계의 확립이 시급하다고 볼 수 있다.3) 홍보의 부족외국의 기업들은 촉진활동의 일환인 광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다.2) 낮은 교육비중과 높은 로열티외식서비스의 기초적인 서비스에 대해서는 높이 평가하지만, 그에 대한 투자는 매우 낮은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낮은 교육비중과 높은 로열티의 요구는 한국 외식산업의 질적 저하를 유발할 것이고 이는 결국 경쟁력의 약화로 연결되기 때문에 교육 훈련과 적정 수준의 로열티 체계의 확립이 시급하다고 볼 수 있다.3) 홍보의 부족외국의 기업들은 촉진활동의 일환인 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