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마케팅 비교 분석(베니건스와 TGIF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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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1. 연구 목적
2.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이란?

Ⅱ. 본 론

-베니건스와 TGI프라이데이 비교 분석-
1. 기업소개
2. 서비스 마케팅전략 분석
3. 외부환경분석
4. 4P 분석
5. STP 전략 분석
6. SWOT 분석

III. 결 론

본문내용
오늘 날 베니건스의 모습은 Great Potato Famine(1840년대, 감자재배의 흉작으로 일어난 아일랜드 전체에 발생한 대기근 사건. 감자를 주식으로 한 수만 명의 아일랜드인들이 아사하였으며, 새로운 땅을 찾아 2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주한 사건) 시기에 미국으로 건너온 아일랜드 이민인 D. Bennigan에 관한 이야기에서 아이디어를 얻게 되어 발전시킨 것이다.


- 베니건스 : 기본 컬러가 초록색이고, 클로버가 장식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은 아일랜드가 초원이 많이 펼쳐진 나라이고, 카톨릭교를 신봉하여 성부, 성자, 성신을 상징하는 클로버를 나라의 기본 장식으로 사용하는 데에서 연유했다.

- T.G.I.F : 미국 전역을 돌면서 수집하고 까다롭게 선정한 골동품 등으로 꾸며진 요란스러우면서도 격조 높은 분위기로 1971년 달라스에 첫 지점을 오픈하였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현재 세계 어디에서나 같은 분위기 속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4) 유통(Place)
1) TGIF 각 매장을 통한 접촉
주된 경로는 레스토랑인 만큼 매장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전달하는 것이다.

- 신촌, 동교점: 주요 고객이 젊은 고객이기 때문에 대학가 주변에 위치
- 사당, 여의도, 종로점: 비즈니스 미팅을 위해서 bar 나 고급 음식을 대접하는 고객을 타겟으로 비즈니스가 활발한 지역에 위치
- 강남역, 명동, 잠실, 강남 롯데점, 대학로, 코엑스 점: 문화예술이 발달한 곳에는 사람들이 모이고, 상권이 발달, 현금 유통이 활발한 이점을 이용해 위치
- 대치, 논현, 목동점: 패밀리 레스토랑에는 가족단위의 외식으로 찾는 고객이 많은 점을 이용해 많은 사람들이 사는 곳에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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