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중국 시장 환경분석 및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기업분석
3. 환경분석-외부/내부환경(국내)
4. SWOT분석
5. STP전략 & 4P 전략분석(중국&인도)
6. 앞으로 기업이 나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 국내외로 엄청난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는 기업
자산규모로 공기업을 제외하면 삼성 다음으로 2위
2009년 전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 4위
남동임해 최대 공업도시인 울산의 경제를 뒷받침해주는 기업 중 하나
★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 미국 포드자동차와 합작 회사로 출발
★현대자동차의 뿌리는 자동차정비업
창업자인 고(故) 정주영 회장은 1940년대 초 서울에서 아트서비스라는 자동차정비업을 시작
★1976년 국내 최초 자체 모델인 ‘포니’를 생산함으로써 자동차 역사의 첫 장을 열었다.
★Lifetime partner in
automobiles and beyond’
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
인간중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혁신 기술과 포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상의 이동성을 구현하여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
해외생산거점 확대를 통한 글로벌 경영체제를 구축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최대의 실적 달성
6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로 선정
1)
1998년 이후 내수의 증가와 더불어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한 수출의 증가.
2000년 한국 자동차 생산량 300만대 돌파와 2002년 내수판매 160만대 돌파
2007년까지 판매가 증가했으나 2008년 경제불황으로 인한 감소
국내 자동차 보유대수는 1985년에 100만대 돌파 이후 2007년 2월에 1600만대를 돌파했으나 2009년12월말 보유대수는 1733만대로 증가세 감소
최근 시장회복에 소형차 시장이 기여 (가격경쟁력, 품질, 소비자만족도, 스포츠 마케팅으로 인한 인지도 상승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됨)
자동차 구매행위는 일정 규모 이상의 구매력을 갖춘 상태에서 행해짐
가족의 의견이 종합적으로 반영됨
가계 소득이 대폭 감소하는 경기 침체기에는 가계지출 삭감 차원에서 1차적인 소비억제 대상
자동차를 구입하는 고객은 지불가격에 상응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받기 원함
이러한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복잡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 시스템을 구축해야함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기존 자동차 시장에서는 40,50대 남자가 주요고객
여성과 20대의 젊은 층이 자동차 시장의 주요고객으로 등장
고급 소비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