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중국 시장 환경분석 및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분석
3. 환경분석-외부/내부환경(국내)
4. SWOT분석
5. STP전략 & 4P 전략분석(중국&인도)
6. 앞으로 기업이 나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선정동기
★ 국내외로 엄청난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는 기업
자산규모로 공기업을 제외하면 삼성 다음으로 2위
2009년 전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 4위
남동임해 최대 공업도시인 울산의 경제를 뒷받침해주는 기업 중 하나

★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 미국 포드자동차와 합작 회사로 출발
★현대자동차의 뿌리는 자동차정비업
창업자인 고(故) 정주영 회장은 1940년대 초 서울에서 아트서비스라는 자동차정비업을 시작
★1976년 국내 최초 자체 모델인 ‘포니’를 생산함으로써 자동차 역사의 첫 장을 열었다.


★Lifetime partner in
automobiles and beyond’

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

인간중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혁신 기술과 포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상의 이동성을 구현하여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


해외생산거점 확대를 통한 글로벌 경영체제를 구축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최대의 실적 달성
6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로 선정


1)
1998년 이후 내수의 증가와 더불어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한 수출의 증가.
2000년 한국 자동차 생산량 300만대 돌파와 2002년 내수판매 160만대 돌파
2007년까지 판매가 증가했으나 2008년 경제불황으로 인한 감소
국내 자동차 보유대수는 1985년에 100만대 돌파 이후 2007년 2월에 1600만대를 돌파했으나 2009년12월말 보유대수는 1733만대로 증가세 감소
최근 시장회복에 소형차 시장이 기여 (가격경쟁력, 품질, 소비자만족도, 스포츠 마케팅으로 인한 인지도 상승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됨)

자동차 구매행위는 일정 규모 이상의 구매력을 갖춘 상태에서 행해짐
가족의 의견이 종합적으로 반영됨
가계 소득이 대폭 감소하는 경기 침체기에는 가계지출 삭감 차원에서 1차적인 소비억제 대상
자동차를 구입하는 고객은 지불가격에 상응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받기 원함
이러한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복잡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 시스템을 구축해야함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기존 자동차 시장에서는 40,50대 남자가 주요고객
여성과 20대의 젊은 층이 자동차 시장의 주요고객으로 등장
고급 소비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및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분석 A. 경제적 환경 분석B.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C. 정치적 환경 분석다.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 시장과, 자동차 발전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진출 향후 2010년 글로벌 톱 5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문제제기 현대자동차는 60년대 KD조립단계, 70년대 고유모델 개발단계, 80년대 양산/수출 진입단계, 90년대 독자모델 개발단계를 거쳐 현재 선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제화 경영체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은 수출 중심에서 현지 시장 중심 전략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자동차는 2014년까지 장기간 FIFA의 자동차부문 공식 파트너로 참여, 월드컵 행사를 포함하여 FIFA가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 공식후원사로 선정되어 모든 국제 축구대회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글로벌 이미지 제고에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축구 의외에도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도 마케팅을 하고 있다. 2007년 4월 서울모터쇼 개최를 맞아, 차종 소개 및 상용 수출시장 확대를 위하여 해외 주요고객 50여 명을 초청하여 다양한 행사

  • 현대자동차 마케팅,중국시장진출,미국시장진출,인도시장,글로벌마케팅,감성마케팅, PYL 감성 마케팅,스포츠마케팅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 마케팅현대 자동차의 마케팅목 차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1. 현대 자동차의 소개2.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1. 환경분석- 국내 환경 분석- 국외 환경 분석2. 현대자동차 국내 및 해외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3.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① 문화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