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마케팅사례롸 해외진출전략,향후전망과 나의의견(헬로키티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아니코닉스 소개
1) 아이코닉스란?
2) 기업 연혁
3) 뽀롱뽀롱 뽀로로는?

2. 뽀로로의 진출국가 및 매출액
1) 진출 국가
2) 매출 현황
(1) 국내 현황
(2) 국외 현황

3. SWOT 분석
1) 뽀로로의 SWOT 분석

4. 마케팅분석 과 4P 마케팅믹스 전략
1) 포지셔닝 분석
2) 4P 전략

5. 마케팅전략
1) 기획전략
2) 글로벌전략
3) 라이센스전략
4) 교육적인 효과

6. 경쟁사와 비교분석
1) 뽀로로와 헬로 키티
(1) 키티의 분석
(2) 뽀로로의 개선 방향

7. 뽀로로의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본문내용
3) 라이센스전략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서 성공을 거두게 된다면 애니메이션에 대한 순수 이익보다는 파생품에 대한 이익이 훨씬 많습니다. 뽀로로도 이러한 점을 공략했는데 우리나라의 다른 애니메이션들의 캐릭터상품을 보면 라이선스를 남발하다가 단기적인 인기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뽀로로는 고액의 로열티를 지불한다고 해도 라이센스를 주는데 까다로운 기준을 두었습니다. 그 일례로 아이스크림업체에서 라이센스 요청이 많았지만 주 고객층인 유아들의 건강에 유익하지 않기 때문에 라이센스를 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뽀로로 캐릭터 상품에 대한 라이센스를 지급할 때에도 품질을 까다롭게 신경 썼기 때문에 현재 뽀로로 라이센스의 가격이 다른 제품에 비해 20-30%가 비싸도 인기가 많습니다. 또, 뽀로로는 파생 콘텐츠을 발전시키는데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뽀로로 뮤지컬을 제작하여 최근 4년 동안 56만 명을 끌어 모았습니다. 국내 뮤지컬에서 관객이 30만 명만 되어도 대박이라는 이야기를 듣는 추세에 비교하면 뽀로로의 라이센스전략은 현재까지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코닉스의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전략
  • 마케팅 전략으로 이익을 얻고 있다. 캐릭터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은 의류, 문구, 액세서리, 생활 잡화 등 생활용품으로서 최근 온라인 판매가 늘고 있다. 대만 내 가장 인기 캐릭터는 헬로키티이고 한국 캐릭터로는 마시마로, 뿌까, 뽀로로 등이 각종 문구나 의류 가방류 제품으로 시판되고 있다.(2) 아이코닉스의 글로벌 마케팅 믹스 전략(4P)1) 글로벌 제품 전략1. 시장세분화 이후 타깃 대상에 맞는 글로벌화 된 차별화 제품 (Product)- 국내관점에

  • [국제경영] 뽀로로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뽀로로디보xxxContents주제선정이유서론 - 자사소개-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프랑스 시장분석본론 - 성공전략결론: SWOT분석: 4Ps전략: STP전략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애니메이션산업고부가가치 창출아이디어콘텐츠기술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글로벌경영 4조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뽀롱뽀롱 뽀로로’- 끊임

  • 뽀로로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분석
  • - -아이들의 동방신기프랑스진출 성공사례목 차Ⅰ. 서론(1) 기업 소개(2) 기업 비전(3) 뽀롱뽀롱 뽀로로 소개(4) 캐릭터 및 진출 국가 소개Ⅱ. 본론(1) 뽀로로 SWOT분석(2) 뽀로로 4P분석(3) 프랑스 진출 성과 및 수상내역(4) 프랑스 진출 성공요인 분석Ⅲ. 결론(1) 향후전망 및 과제Ⅰ. 서론(1) 기업 소개-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 [국제마케팅](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전략
  • 뽀로로’ 가 차지했을 정도다. 뽀로로는 2001년부터 구상에 들어가 3년의 치밀한 준비 끝에 세상에 나왔다. 유아용 컨텐츠 산업은 사용자(user)와 구매자(buyer)가 다른 대표적인 상품이다. 뽀로로는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추면서도 구매자의 교육적인 욕구(needs)시켜 애니메이션 산업에 있어 국내및 해외 시장개척 성공의 대표적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2. 매출현황(1) 매출현황뽀로로 관련 상품 매출 및 로열티(단위 :원)구분 매출(소매가 기준)로

  • 뽀로로,뽀로로마케팅,뽀로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뽀로로에게 나는법을 가르치다Contents주제선정이유서론 - 자사소개-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프랑스 시장분석본론 - 성공전략결론: SWOT분석: 4Ps전략: STP전략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애니메이션산업고부가가치 창출아이디어콘텐츠기술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글로벌경영 4조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뽀롱뽀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