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뽀로로마케팅,뽀로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이유
서론 - 자사소개
-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 프랑스 시장분석
본론 - 성공전략
: SWOT분석
: 4Ps전략
: STP전략

결론

본문내용
주제선정이유

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

‘뽀롱뽀롱 뽀로로’- 끊임없는 캐릭터 연구와 다양한 시도, 다각도로의 검증까지 거쳐 그 교육적 효과와 사회적 효과를 이미 프랑스 뿐만 아니라 유럽 등지에서 실현

그간 우리나라에서 수많은 기업들이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분야에 진출했지만 그다지 눈에 띄는 실적을 올리지 못한 것을 보았을 때, ‘뽀롱뽀롱 뽀로로’의 성공은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
참고문헌
DataMonitor. 'Television. Cabel & Satellite : Industry Profiles'. 2002.
박정수 외.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 환경과 한국의 대응전략」. 산업연구원, 2010.
전략정책본부 정책연구팀.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주요 현안과 개선방향」. 2011.
(주)스트라베이스. 「2007년 해외 디지털콘텐츠 시장조사(디지털 영상 편)」.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7.
서병문. 「유럽 애니메이션 시장분석 및 진출전략 비즈니스 가이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7.
「유럽문화산업 주간동향 5월 4주 이슈」. 한국콘텐츠진흥원. 2009.
(주)스트라베이스. 「해외콘텐츠 시장조사(애니메이션)」. 한국콘텐츠진흥원, 2010.
「유럽콘텐츠산업동향」. 한국콘텐츠진흥원 유럽사무소. 2011년.
http://ko.wikipedia.org/wiki/%EB%BD%80%EB%A1%B1%EB%BD%80%EB%A1%B1_%EB%BD%80%EB%A1%9C%EB%A1%9C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176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전략
  • 기업소개법인명 :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대표 : 최종일설립 : 2001년 9월 25일업종 : 애니메이션 기획, 캐릭터 라이센스 사업, 에니메이션 수출 및 수입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인 기업으로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 [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론캐릭터 뽀로로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마케팅 4P MIX, SWOT, STP 및 성공요인 분석CONTENTSⅠ. 서론1. 기업소개 2. 기업 비전3. 기업 연혁4. 사업영역5. 뽀로로 캐릭터 소개6. 뽀로로 수상현황Ⅱ. 본론1. 뽀로로 캐릭터 특징 및 개발 탄생 배경 2. 해외 시장현황3. 뽀로로 SWOT 분석>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4. 뽀로로 4P 분석>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5. 뽀로로 STP 분석>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

  • [마케팅] 뽀로로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글로벌 스타 캐릭터의 발굴을 위한 창작 역량 강화, 연관 산업간 네트워크 구축 및 연계 활성화, 캐릭터 홍보 채널 다양화 및 프로모션 강화를 핵심 전략으로 삼아 강력한 정책을 추진해야 할 것이다.(2) 해외1) 해외 시장 현황① 해외 시장의 흐름캐릭터 산업은 상품이라 서비스의 판매에 있어 고객 흡입력, 시장의 독점력, 차별화 및 지명도 향상을 위해서 캐릭터의 일반적인 외형상 특징보다, 이름, 성격, 행동, 목소리 등 상품 자체의 개성을 통해 친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목 차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가. 기업소개 나. 선정이유 2. 창업자와 창업스토리 가. 창업자 나. 창업스토리 3.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

  • [국제경영] 뽀로로 중국 시장 진출기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출 사례분석- 뽀롱뽀롱 뽀로로 중국시장 진출 -목 차1. 기업소개- 기업소개- 캐릭터소개2.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 현황3. 해외시장 진출- 진출동기- 진출연혁4. 중국시장 분석- 중국 시장 외부경영환경 분석- 중국 콘텐츠 시장 분석- 중국 캐릭터 시장 분석5. 사업평가- SWOT 분석- 4P- STP6. 성공요인7. 향후 과제와 개선방향- 중국시장 진출 총평과 시장 변화 추세 및 문제점- 향후 과제와 개선방향1. 기업소개1) 기업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