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및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의 적극적인 해외 배급을 통해 국내의 애니메이션을해외에 수출하고 애니메이션의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출판, 비디오, 전시회, 공연 등 국내 애니메이션의 신규 영역 개척 및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이코닉스는 그간의 해외 시장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창작 애니메이션 업체의 해외 진출도 돕고 있다. 남북 합작 애니메이션 ‘게으른 고양이 딩가’, 팡고엔터토이먼트의 ‘꾸루꾸루와 친구들’과 같은 작품이 아이코닉스의 도움을 받아 해외 시장에 방영권이 팔렸다.
(2) 기업 비전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궁극적으로 전천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프로바이더를 향해 가고 있다.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이를 콘텐츠의 기획에서부터 사업에 이르는 수직 계열화된 개발-비즈니스 시스템 구축과 국내 및 해외를 포괄하는 강력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웍 구축을 바탕으로 실현시켜 나갈 것이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산업 각 부문별 선도 회사들의 참여와 사업적 연계를 통해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One Source Multi Channel / Multi Use 전략을 기반으로 하여 안정화된 Total Entertainment Contents 산업의 이상적인 모델을 정착시켜 나갈 것이다.
(3) 뽀롱뽀롱 뽀로로 소개
뽀롱뽀롱뽀로로는 아이코닉스가 기획하고 오콘, 하나로통신, EBS, 북조선의 삼천리총회사가 공동 제작한 남북 합작 Full 3D 애니메이션으로 각 회사들은 출자 금액만큼 수익을 나누기로 하고 공동 참여했다. "뽀롱뽀롱 뽀로로"의 기획과 마케팅은 하나로 통신의 공식 사업대행사인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담당하며 캐릭터 제작은 오콘이, 애니메이션 제작은 오콘과 북한의 삼천리총회사가 공동으로 진행한했다. 가장 큰 금액을 투자한 하나로 통신 측이 대북사업의 일환으로 북한의 삼천리 무역회사와 공동제작을 의뢰했고 뽀로로의 1편 52부작 중 8편, 2편 52부작 중 6편의 제작에 북한 측이 참여한 것이다.
뽀로로라는 단어는 네이버 오픈사전에 의하면 종종걸음으로 재게 움직이는 모양을 나타내는 순 우리말이라고 한다. 뽀로로를 비롯한 다른 캐릭터들이 아장아장 걷는 모양새를 표현했다고 보면 되겠다.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3~5세 미 취학 어린이아들을 위한 애니메이션이며 세상이 온통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숲 속 어느 마을에 모여 사는 동물 친구들이 크고 작은 소동을 벌이면서 우정의 소중함과 함께 사는 의미를 배운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뽀롱뽀롱 뽀로로
  • 프랑스 진출 성공 이후 인도, 미국 등 100여개 국가에 수출-2000가지가 넘는 캐릭터 상품으로 개발, 원소스멀티유스(one source multi-use)의 모범사례로 꼽힘-현재까지 해외매출은 2000억원에 달함-브랜드 가치 8000억원 누적 매출액 1조원, 경제적 효과 5조 7000억원에 달함Ⅰ.5C분석ⅰ.China market-한 마디로 매우 큰 잠재력과 낮은 자국 기업 경쟁력이다.1.중국 애니메이션시장 현황-중국내 젊은층 사이에서 애니메이션은 ‘어린이들의 전유물’이라는 개념에

  • [국제경영] 뽀롱뽀롱 뽀로로 아이코닉스 해외진출성공 사례
  • ㈜ 아이코닉스뽀롱뽀롱 뽀로로Contentswww.g-pitch.com1.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연혁2. 시장 현황 & 분석 - 기업실적- 경쟁사3. 제품 특성4. SWOT 분석5. STP6. 4P7. 해외진출사례 - 프랑스8. 성공 사례 및 성공요인9. 향후 방안기업소개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본국시

  • [경제발전] 한국,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 비교 분석
  • 진출이 어렵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기획업체 등으로 입사한다 하여도, 박봉에 그 외 처우가 너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동기 중에는, 생계수단은 따로 유지하면서, 개인 작업실을 가지고 계속 작업하는 친구들도 있고 대학원에 진학해서 애니메이션 공부를 계속 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리포터: 일반적으로, 한국애니메이션 산업은 일본시장에 비하여 시장규모나 성공사례 등을 비추어볼 때, “상당히 낙후 된 것이 아닌가!” 라는 느낌을 지울 수

  • 문화산업으로서의 애니메이션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및 시사점
  • 문화산업으로서의 애니메이션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및 시사점Ⅰ. 서론Ⅱ. 문화산업으로서 애니메이션1. 문화산업의 개념 2. 애니메이션의 개념3. 문화산업으로서의 애니메이션의 특성Ⅲ.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해외진출 장애요인Ⅳ.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및 시사점1. 뽀롱뽀롱 뽀로로2. ODD Family3. 큐빅스4. 아기공룡 둘리5. 짜장소녀 뿌까6 시사점Ⅰ. 서론국제화, 세계화란 구호가 인구에 회자되기 시작한지 10년도 채 지나지 않아

  • [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론캐릭터 뽀로로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마케팅 4P MIX, SWOT, STP 및 성공요인 분석CONTENTSⅠ. 서론1. 기업소개 2. 기업 비전3. 기업 연혁4. 사업영역5. 뽀로로 캐릭터 소개6. 뽀로로 수상현황Ⅱ. 본론1. 뽀로로 캐릭터 특징 및 개발 탄생 배경 2. 해외 시장현황3. 뽀로로 SWOT 분석>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4. 뽀로로 4P 분석>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5. 뽀로로 STP 분석>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