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해외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이코닉스란?
2.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전략
- 뽀로로의 해외진출전략 및 기존마케팅 전략
3. 동종사업의 해외진출전략
Ⅲ 결론
1.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의 개선방안 및 전망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분명 광고도 매력 있는 분야였지만 좀 더 적극적인 일을 하고 싶었어요. 아무래도 광고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다고는 하지만 광고주의 의뢰에 충실한 작업을 할 수밖에 없고, 그 부분에서 회의가 들더라고요. 고심 끝에 관심을 갖고 있던 애니메이션 쪽으로 눈을 돌렸는데, 마침 회사에서 신사업팀을 만들어 새로운 일들을 추진하면서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에 나서게 됐어요.”
영상산업에 대한 관심이 막 생겨나기 시작한 사회적 분위기를 타고 활발하게 일에 매진했지만 결과는 썩 좋지 않았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벽은 높았고 실적을 내야 한다는 부담감도 크게 작용했다. 그 사이 외환위기가 터지며 그가 몸담고 있던 회사가 미국계 광고회사에 매각됐다. 새로운 오너는 ‘광고회사 본연의 업무에 주력해야 한다’는 원칙을 펼치며 애니메이션 사업을 정리했고, 이에 최 대표는 인생을 건 선택을 해야만 했다. ‘안정적인 직장에 남을 것인가, 어렵겠지만 하고 싶은 일을 계속 할 것인가’를 두고 고민을 거듭했다. 그의 선택은 ‘도전’이었다. 사표를 던진 그는 직원 5명과 한 사창작다. 새로운 오기획·제작하는 회사 ‘아이코닉스’를 설립했다.
“이미 실패의 쓴맛을 경험한 상태에서 회사까지 그만두고 독립해 애니메이션을 계속 한다는 것이 쉬운 결정은 아니었어요. 주변에서도 다 말렸고요. 당시 사표를 내러 갔는데 사장님께서 제게 ‘너 미쳤니?’라며 간곡히 만류하셨어요. 경제위기 상황에서 그것도 하는 족족 ‘말아먹던’ 사업을 시작하겠다니 ‘얘가 정말 미쳤구나’ 싶으셨을 거예요. 하지만 그때 제게는 작지만 강한 확신이 있었어요. 물론 여러 시행착오는 따르겠지만 분명히 ‘된다’라는 믿음이요. 또 만약 끝내 제 판단이 틀렸다고 하더라도 좋아하는 일을 선택한 거니까 감당해내기로 마음먹었어요. 거꾸로 그 사장님께 사업 계획을 보여드리면서 ‘투자할 기회를 드리겠다’고 했죠. 지금 그분이 저희 회사 주주 중 한 분이세요(웃음).”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겠다는 굳건한 각오로 신나게 일을 시작했지만 회사 설립 후 처음 몇 년은 좌절의 연속이었다. 서정적인 이야기와 아름다운 영상으로 완성도를 높인, 반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