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해외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이코닉스란?
2.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전략
- 뽀로로의 해외진출전략 및 기존마케팅 전략
3. 동종사업의 해외진출전략

Ⅲ 결론
1.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의 개선방안 및 전망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분명 광고도 매력 있는 분야였지만 좀 더 적극적인 일을 하고 싶었어요. 아무래도 광고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다고는 하지만 광고주의 의뢰에 충실한 작업을 할 수밖에 없고, 그 부분에서 회의가 들더라고요. 고심 끝에 관심을 갖고 있던 애니메이션 쪽으로 눈을 돌렸는데, 마침 회사에서 신사업팀을 만들어 새로운 일들을 추진하면서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에 나서게 됐어요.”
영상산업에 대한 관심이 막 생겨나기 시작한 사회적 분위기를 타고 활발하게 일에 매진했지만 결과는 썩 좋지 않았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벽은 높았고 실적을 내야 한다는 부담감도 크게 작용했다. 그 사이 외환위기가 터지며 그가 몸담고 있던 회사가 미국계 광고회사에 매각됐다. 새로운 오너는 ‘광고회사 본연의 업무에 주력해야 한다’는 원칙을 펼치며 애니메이션 사업을 정리했고, 이에 최 대표는 인생을 건 선택을 해야만 했다. ‘안정적인 직장에 남을 것인가, 어렵겠지만 하고 싶은 일을 계속 할 것인가’를 두고 고민을 거듭했다. 그의 선택은 ‘도전’이었다. 사표를 던진 그는 직원 5명과 한 사창작다. 새로운 오기획·제작하는 회사 ‘아이코닉스’를 설립했다.
“이미 실패의 쓴맛을 경험한 상태에서 회사까지 그만두고 독립해 애니메이션을 계속 한다는 것이 쉬운 결정은 아니었어요. 주변에서도 다 말렸고요. 당시 사표를 내러 갔는데 사장님께서 제게 ‘너 미쳤니?’라며 간곡히 만류하셨어요. 경제위기 상황에서 그것도 하는 족족 ‘말아먹던’ 사업을 시작하겠다니 ‘얘가 정말 미쳤구나’ 싶으셨을 거예요. 하지만 그때 제게는 작지만 강한 확신이 있었어요. 물론 여러 시행착오는 따르겠지만 분명히 ‘된다’라는 믿음이요. 또 만약 끝내 제 판단이 틀렸다고 하더라도 좋아하는 일을 선택한 거니까 감당해내기로 마음먹었어요. 거꾸로 그 사장님께 사업 계획을 보여드리면서 ‘투자할 기회를 드리겠다’고 했죠. 지금 그분이 저희 회사 주주 중 한 분이세요(웃음).”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겠다는 굳건한 각오로 신나게 일을 시작했지만 회사 설립 후 처음 몇 년은 좌절의 연속이었다. 서정적인 이야기와 아름다운 영상으로 완성도를 높인, 반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및 유럽 등 해외에서 증명해왔다. 이러한 ‘뽀로로’의 현재를 만든 아이코닉스의 경영전략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요인과 진출 전략, 저작권 분쟁 현황 등을 분석하고 ‘뽀로로’와 국내 캐릭터 산업의 향후 전망에 대한 시사점을 알아보고자 ‘뽀로로’를 주제로 선정하였다.2. 기업소개: 아이코닉스, 오콘‘뽀로로’는 과거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독자적으로 애니메이션의 제작을 담당해온 것과는 대조적으로 기획, 마케팅 부문과 제

  • [국제경영] 뽀로로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뽀로로디보xxxContents주제선정이유서론 - 자사소개-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프랑스 시장분석본론 - 성공전략결론: SWOT분석: 4Ps전략: STP전략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애니메이션산업고부가가치 창출아이디어콘텐츠기술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글로벌경영 4조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뽀롱뽀롱 뽀로로’- 끊임

  • [국제마케팅](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전략
  •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대표 : 최종일설립 : 2001년 9월 25일업종 : 애니메이션 기획, 캐릭터 라이센스 사업, 에니메이션 수출 및 수입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인 기업으로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 [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및 뽀로로 소개1. 기업소개 ( ▼ 출처 아이코닉스 홈페이지 - http://www.iconix.co.kr/ )o 설립일 / 설립자 : 2001년 9월 25 / 대표 최종일o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 o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o 주요 업무수호요정 미셸, 뽀롱

  • [마케팅] 뽀로로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뽀로로를 비롯해 태극천자문, 치로와 친구들 등의 캐릭터 라이선스 상품으로 내수와 수출이 동반 성장했다. 이러한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의 성장에 있어 주요 동력원으로 작용한 사업은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며 그중에서도 2003년 처음 선보인 이래 국내시장 및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매년 매출이 30%씩 증가한 뽀롱뽀롱 뽀로로는 2010년에도 전체 매출의 60%에 육박하며 성장세를 주도 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는 캐릭터의 인지도가 높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