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직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2. 해외진출동기와 전략
일본
중국
3. 기업경영성과
4. SM엔터테인먼트의 성공과 실패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5. Dunning의 절충이론
독점적 우위론
입지특유의 이론
6. 결론
본문내용
대만의 록 레코드

한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대만의 직배사로서 한국의 인기 댄스가수의 앨범을 대만에서 발매
수천 장, 수만 장에 이르는 판매고를 기록, 해당 가수의 대만 프로모션 투어, 한국 사구들의 인지도 증가


우전 소프트(宇田 Soft) – 김윤호 사장

1996년 3월, 베이징 FM 방송국에 ‘서울 음악실’ 프로그램을 제작 방송 시작.
1996년 중국 최초 공식 한국음반 H.O.T. 앨범출시
2000년 베이징 노동자체육관에서 열린 H.O.T콘서트의 성공적 마무리 후 중국 언론에 의해 ‘합한왕’이라는 칭호를 선사받음
‘한류’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인물



독점적 우위론으로 설명
SM엔터테인먼트만의 철저한 시장조사와 기획,마케팅에 의해 탄생한 결과물.
애초 보아의 타깃은 한국이 아닌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 발탁 이후 그 후 수년간 혹독한 트레이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투자동기에 따른 사례조사
  • 해외직접투자,자원개발전략적 제휴팬택의 전략적 제휴중국통신기기 제조업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경영동기(주)SM 엔터테인먼트일본, 중국연예글로벌경영 및 미래의 다국적기업대우자동차의 베트남시장 선점전략1990년대에 들어서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세계경제의 지구촌화와 지역경제 블록화 현상은 국내 기업들에게 해외투자에 적극 나서도록 만들었고 이러한 추세에 대우는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왔다. 대우가 1993년 표방한 세계

  • SM엔터테인먼트 아시아시장진출 해외 마케팅전략 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전략과 나의의견
  • SM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의 추진동력유튜브와 같은 뉴미디어를 통해 k-pop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신한류라는 말까지 나온다.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사장의 경영비젼인 아시아를 대표하는 CT(culture technology)기업, 인터넷과 모바일 시장을 이끌어갈 최고의 디지털 컨텐츠 공급자,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위해서 이러한 기회를 살려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를 추진해야한다.II .해외시장의 환경 분석해외시장의 환경 분석은 일반적으

  • SM 엔터테인먼트 경쟁우위전략
  • SM Entertainment 경쟁우위전략(해외시장전략)- 목 차 -선정동기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1. 회사 소개2. 경영 이념 1) 경영철학2) 경영비전I . SM 엔터테인먼트 글로벌화의 추진동력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2. 법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III. 해외시장 진입방법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1) 일본시장 진입방법① 일본시장②『SM Japan』의 설립2) 중국시장 진입방법① 중국시장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 [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 국제화 전략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SM Entertainment 국제화 전략-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목 차 -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1. 회사 소개2. 경영 이념 1) 경영철학2) 경영비전I . SM 엔터테인먼트 글로벌화의 추진동력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2. 법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III. 해외시장 진입방법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1) 일본시장 진입방법① 일본시장②『SM Japan』의 설립2) 중국시장 진입방법① 중국시장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전략
  • 투자 펀드 결성장혜진 6th Album 발매SM BEST Album1,2 기획 출시 2001. 04 : H.O.T. Live Album < 2001 H.O.T. FOREVER> 기획 출시 2001. 03 : 제3대 대표이사 취임(대표이사 김경욱 중임) 2001. 02 : 이지훈 Best Album 발매 FlytotheSky 2nd Album< 약속 > 기획 출시 2001. 01 : 해외합작법인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재팬 설립 신화 2001 1ST LIVE CONCERT기획 출시 2000. 12 : 계열회사 ㈜판당고코리아 설립DJ DOC BEST Album 발매구피 4th Album 발매S.E.S 4th Album < A Letter From Greenlan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