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엔터테인먼트 경쟁우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선정동기
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
1. 회사 소개
2. 경영 이념
1) 경영철학
2) 경영비전
<본 론>
I . SM 엔터테인먼트
글로벌화의 추진동력
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
1. 경제적 환경
2. 법적 환경
3. 문화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III. 해외시장 진입방법
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
1) 일본시장 진입방법
① 일본시장
②『SM Japan』의 설립
2) 중국시장 진입방법
① 중국시장
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진입을 시도하는 방식
③ S.M Entertainment China 설립
④ 라이센스 계약을 통한 촉진전략
3)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진입방법
Ⅳ. 해외시장에서의 SM이 취한 전략
1. 현지화 전략
1) 트레이닝 및 언어교육
2) 앨범
3) 선호도에 맞는 비쥬얼 및 홍보전략
4) 현지화 전략 모델 : BOA
2. 혼합형 전략
1) SNS을 이용한 홍보전략
2) 프로듀싱의 변화
3) 글로벌 오디션
4) 혼합형 전략 모델 : 소녀시대
3. 표준화전략
<결 론>
Ⅰ. 향후전략 및 시사점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
서 론
선정동기
우리나라에는 크게 메이져급 기획사라고 불리는 S.M., JYP , YG 엔터테인먼트가 있다. 최근 싸이신드롬이 세계 전역을 강타했다. 불과 몇 달까지 전만하더라도 YG엔터테이먼트 주가는 2배 가까이 치솟았다. YG는 싸이라는 가수만이 가진 전략으로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면, 연예계 역사에서 한 획을 그은 이수만사장이 이끌어나가는 가장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정평이 난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에서의 전략에 대해 알아 볼 필요가 있다.
우리가 S.M.을 선정하게 된 배경은 다음과 같은 3가지 이유가 있었고, 이 기업이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첫 번째는 S.M.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CT회사로의 발전이다. 단순한 음반의 License나 수출 차원이 아니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서 S.M.이 가지고 있는 Casting, Training, Producing System과 Culture Technology를 바탕으로 세계 2위의 음반시장인 일본시장과 세계 최대의 잠재 구매력을 가진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 막대한 부가가치를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두 번째는 Internet과 Mobile 시장을 이끌어갈 최고의 Digital Contents Provider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00년 12월에 일본 최대의 Entertainment Group들과 합작을 시작으로 온라인 회사인 판당고코리아를 설립하였으며, 판당고코리아를 통한 Digital Contents의 Reproducing을 통하여 고부가가치의 Digital Contents를 창출하고 있다.
세 번째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입니다. S.M.은 국내의 본사와 이미 설립된 S.M. Japan, 설립 예정인 S.M. China, 그리고 홍콩, 대만의 거대 Entertainment Group들과의 Network를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할 것이며, 헐리웃과 유럽시장에도 아시아 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당당히 진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출 처>
SM 엔터테인먼트 공식사이트 www.smtown.com
소녀시대 일본공식홈페이지(Girls' Generation Japan Official Homepage)
IMF홈페이지 www.imf.org
국제음반협회 홈페이지 www.ifpi.org
유투브 www.youtube.com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위키백과 홈페이지
해럴드경제, 조선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821000344
Paidcontents-http://paidcontent.co.uk/article/419-music-sales-shed-another-1.4-billion-as-digital-growth-flattens-ou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