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엔터테인먼트 경쟁우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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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선정동기
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
1. 회사 소개
2. 경영 이념
1) 경영철학
2) 경영비전

<본 론>
I . SM 엔터테인먼트
글로벌화의 추진동력

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
1. 경제적 환경
2. 법적 환경
3. 문화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III. 해외시장 진입방법
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
1) 일본시장 진입방법
① 일본시장
②『SM Japan』의 설립



2) 중국시장 진입방법
① 중국시장
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진입을 시도하는 방식
③ S.M Entertainment China 설립
④ 라이센스 계약을 통한 촉진전략
3)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진입방법


Ⅳ. 해외시장에서의 SM이 취한 전략
1. 현지화 전략
1) 트레이닝 및 언어교육
2) 앨범
3) 선호도에 맞는 비쥬얼 및 홍보전략
4) 현지화 전략 모델 : BOA
2. 혼합형 전략
1) SNS을 이용한 홍보전략
2) 프로듀싱의 변화
3) 글로벌 오디션
4) 혼합형 전략 모델 : 소녀시대
3. 표준화전략

<결 론>

Ⅰ. 향후전략 및 시사점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서 론
선정동기
우리나라에는 크게 메이져급 기획사라고 불리는 S.M., JYP , YG 엔터테인먼트가 있다. 최근 싸이신드롬이 세계 전역을 강타했다. 불과 몇 달까지 전만하더라도 YG엔터테이먼트 주가는 2배 가까이 치솟았다. YG는 싸이라는 가수만이 가진 전략으로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면, 연예계 역사에서 한 획을 그은 이수만사장이 이끌어나가는 가장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정평이 난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에서의 전략에 대해 알아 볼 필요가 있다.
우리가 S.M.을 선정하게 된 배경은 다음과 같은 3가지 이유가 있었고, 이 기업이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첫 번째는 S.M.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CT회사로의 발전이다. 단순한 음반의 License나 수출 차원이 아니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서 S.M.이 가지고 있는 Casting, Training, Producing System과 Culture Technology를 바탕으로 세계 2위의 음반시장인 일본시장과 세계 최대의 잠재 구매력을 가진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 막대한 부가가치를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두 번째는 Internet과 Mobile 시장을 이끌어갈 최고의 Digital Contents Provider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00년 12월에 일본 최대의 Entertainment Group들과 합작을 시작으로 온라인 회사인 판당고코리아를 설립하였으며, 판당고코리아를 통한 Digital Contents의 Reproducing을 통하여 고부가가치의 Digital Contents를 창출하고 있다.
세 번째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입니다. S.M.은 국내의 본사와 이미 설립된 S.M. Japan, 설립 예정인 S.M. China, 그리고 홍콩, 대만의 거대 Entertainment Group들과의 Network를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할 것이며, 헐리웃과 유럽시장에도 아시아 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당당히 진출하고 있다.

참고문헌
<출 처>
SM 엔터테인먼트 공식사이트 www.smtown.com
소녀시대 일본공식홈페이지(Girls' Generation Japan Official Homepage)
IMF홈페이지 www.imf.org
국제음반협회 홈페이지 www.ifpi.org
유투브 www.youtube.com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위키백과 홈페이지
해럴드경제, 조선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821000344
Paidcontents-http://paidcontent.co.uk/article/419-music-sales-shed-another-1.4-billion-as-digital-growth-flattens-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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