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3학년 실과 교수학습지도안 계획 및 모의수업 보고서-6. 식물과 함께 하는 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 개관

1) 주제명

2) 주제 설정 이유

3) 단원 목표 계획

4) 단원 지도상 유의점

Ⅱ. 본시전개 계획

1. 본시관련 학생 수행수준

2. 참고한 기본교육과정 및 교과서/해설서 및 해당 페이지 기술

3. 교수학습지도안

Ⅲ. 모의수업을 통해 실제 여가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활동

1) 집에서 채소 가꾸기

2) 주말 농장


본문내용
2. 참고한 기본교육과정 및 교과서/해설서 및 해당 페이지 기술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 초등학교 5학년 실과 교과서 103쪽
 초등학교 5학년 실과 지도서 196쪽, 197쪽

<기본교육과정>
 실과 49쪽
 실과 지도서 94쪽, 95쪽






3. 교수학습지도안

1) 차시별 수업 계획

차시
주제(제재)
주요 학습내용
학습자료
1/5
채소의 종류와 특성
 노래듣기(제목 : ‘씨앗’)
 채소의 종류와 특성 알기
 분류 기준에 따라 채소 구분하기
 노래
 여러 가지 채소사진
2/5
채소의 이용
 채소가 식생활, 건강 생활, 취미 생활에 이용되는 모습 알기
 텃밭 가꿀 채소 선택하기(방울토마토)
 토마토송 불러보기
 학교 급식 식단표
 토마토송 플래시
3/5
방울토마토 기르는
방법 알아보기
 방울토마토 재배 순서 알기
 방울토마토 재배 시 유의할 점 알기
 노래(제목:토마토 송)
 재배 과정을 나타내는 그림카드
 유의할 점에 관한 사진 자료
4/5
모종 직접 심어보기
 학교 텃밭에서 모종을 직접 심어보면서 심는 과정을 이해하기
 모종
 삽
5/5
방울토마토의 변화
과정 관찰
 일지 작성 방법알기
 관찰 및 재배내용 직접 기록해보기
 채소 가꾸기 과정 사진 붙이고 그림 그리기
 재배 일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국어교육방법론] 모의수업
  • 차 례1. 초등 국어과 모의 수업에 들어가며 22. 읽기 지도의 이론과 방법 33. 논설문의 지도 방법 134. 문제 해결 학습모형 225. 대단원명 236. 대단원 개관 237. 대단원 학습 목표 및 도달의 예 238. 대단원 주요 학습 내용 및 활동 249. 대단원 교수․학습 계획 2510. 대단원의 학년 간 연계성 2511. 소단원의 특성 2812. 학급의 실태 조사 2813. 교수 ․ 학습 과정안 2914. 차시의 평가 계획 3215. 활동지 3316. 모의 수업을 준비하며 3617. 모의 수업 약안 4218. 참고

  • 대안학교 레포트
  • 보고서 및 정부의 대안학교에 대한 정책 전개과정 Ⅰ. 일반적 대안학교1. 대안학교의 정의(대안의 뜻풀이) 대안 1) 어떤 안(案)에 대신할 생각이나 의견 또는 안건. 2) 다른 방도(方途). 2. 대안학교 (代案學校 alternative school) - Yahoo백과사전 분류상) 사회과학-교육학-특수교육요약 - 학교 중도탈락자 등 부적응 학생들에게 다시 한 번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일반학교와는 달리 전인교육과 체험학습 등에 중점을 둔 별도의 교

  • 교육학 새로운 대안으로서의 수행평가
  • 61. 수행평가의 시행 방법 62. 수행평가 계획 83. 수행평가 기준안에 의한 평가도구개발 9V. 시행과정에서의 수행평가의 문제점 121. 학생 학부모가 제시하는 문제점 122. 교사가 제시하는 문제점 153. 기타 문제점 18Ⅵ. 수행평가의 개선 방향 20Ⅶ. 수행평가 적용의 실제(초등학교 수학) 231. 수학과 수행평가의 방향 232. 수학과 수행평가 문항(3학년 가단계를 중심으로) 24Ⅷ. 나오면서 30◉ 참고문헌 31I. 들어가면서새 천년이 열린지, 벌써 2 년이 지났

  • [특수교육] 지역사회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지도 방안
  • 교수자의 선택에 의해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고, 학교 여건과 교사의 전문성 부족 등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계획된 교수보다는 현장학습 위주로 여러 가지 주제가 짧은 기간 동안에만 집중적으로 지도되어 장애학생이 그 기능을 실제 필요한 곳에서 의미 있게 사용할 만큼 교육되지 못하는 실정이다(실태 및 문제점 참고). 따라서 본 분임에서는 장애 학생들의 지역사회 적응기술 교수와 관련하여 실제 초등학교 현장에서의 실태와 문제점과

  • [특별활동] 행사활동
  • 계획하고 실시하는 능력을 기른다.수련 활동저학년 ▪ 학교 밖의 자연과 문화재를 접하고 견문을 넓힌다.▪ 자연과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과 태도를 가진다.▪ 질서를 지키며 현장학습에 참여한다.고학년 ▪ 학교 밖의 자연과 문화재를 직접 접하고 견문을 넓히며, 자연과 문화재를 사랑하고 보호하는 태도를 가진다.안전 ․ 구호 활동저학년 ▪ 교통사고의 무서움을 알고 교통안전을 습관화한다.▪ 화재의 예방법을 알고 불조심을 생활화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