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활용수업,ICT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방과후수업,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창의적수업활동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NIE(신문활용교육)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1. 이야기 꾸미기
2. 내가 좋아하는 물건 광고 만들기
3. 주변을 깨끗이 해요
4. 우리 반 패션쇼
5. 신문으로 만들고 그리며 놀기
6. 만약 ~ 라면?(운동경기)
7. 우리 가족의 기념일 꾸미기
8. 가족 여행 계획하기
9. 우리 집 꾸미기
Ⅱ. ICT(정보통신기술)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1. 정보 탐색하기
2. 정보 분석하기
3. 정보 안내하기
4. 웹 토론하기
5. 협력 연구하기
6. 전문가와 교류하기
7. 웹 펜팔하기(E-PALS)
8. 정보 만들기
Ⅲ. 방과후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1. 영국
1) 운동경기
2) 음악활동
3) 클럽활동
4) 기타활동
2. 프랑스
3. 미국
4. 호주
Ⅳ. 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1. 초등학교
2. 중학교
3. 고등학교
1) 그래프 예측하기
2) 용액의 PH를 조사하기
3) 그래프 그려보기
4) 대수식에 맞추어보기
5) 그래프를 통한 함수의 성질 추론하기
Ⅴ.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1. 독서노트 기록
2. 교과별 필독 도서 선정과 독서 교수-학습 지도안 구안
3. 독서 결과의 수행평가 반영
4. 독서 시간 설정
Ⅵ. 창의적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1. 자기 주도적 학습 활동(스스로 공부해요)
2. 범교과 및 자율적 학습 활동(이런 공부도 해봐요)
3. 국제 이해 학습 활동(세계로 나가요)
4. 주제 탐구 학습 활동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NIE(신문활용교육)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1. 이야기 꾸미기
‧ 마음에 드는 신문 그림을 오린다.(그림 장수 : 수준에 따라)
‧ 오린 그림의 연관성을 생각하여 제목을 정한다.
‧ 그림의 순서를 정한다.
‧ 창의적으로 이야기를 꾸민다.
2. 내가 좋아하는 물건 광고 만들기
‧ 신문에서 내가 좋아하는 물건을 찾아본다.
‧ 물건을 종류별로 분류해본다.
‧ 가장 좋아하는 물건 선택하고, 그 이유를 이야기한다.
‧ 물건의 좋은 점과 다양한 사용방법을 이야기한다.
‧ 광고제품의 이름을 바꾸어 본다.
3. 주변을 깨끗이 해요
‧ 환경에 관련된 그림 자료를 찾아본다.
‧ 그림을 보고 문제점을 찾아본다.
‧ 깨끗한 환경을 위한 해결방안을 토의한다.
‧ 깨끗한 환경을 위해 필요한 청소도구를 찾아 붙인다.
4. 우리 반 패션쇼
‧ 시청각 자료를 이용하여 패션쇼를 관람한다.
‧ 모둠을 구성하여 어떤 옷을 만들지 토의한다.
‧ 신문을 이용하여 다양한 옷을 만든다.
‧ 음악에 맞추어 다양한 동작으로 패션쇼를 진행한다.
‧ 패션쇼를 감상한 후,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이야기한다.
- 참고문헌
-
강원 벽탄초등학교, 방과후 교육활등을 통한 적성과 소질의 계발, 강원 : 벽탄초등학교, 1997
박교식, 함수 교육의 교육적 기초,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 학위 논문, 1992
손영숙, 창의적인 독서교육, 행정간행물, 1999
오주석·최상희, NIE 지도전략, 대구 : 도서출판 대일, 1999
윤판자 외, 수업을 통한 창의력 개발, 대구광역시남부교육청, 2002
한국교육학술정보원, ICT 활용 교수-학습 과정안 자료집,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교육]중학교 현장체험학습, 중학교 자치활동, 중학교 효행교육(효교육), 중학교 진로교육(진로지도), 중학교 독서교육(독서지도), 중학교 소비자교육, 중학교 통일교육, 중학교 안전교육(안전지도) 분석
- [교육학] 학교교육계획서 비교, 분석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학교교육과청소년2018//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 ((학교교육과청소년2018))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