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마케팅] 술 에 관한 마케팅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맥주
- 국내 맥주업계의 발전 과정
· OB맥주의 성장과정
· 하이트 맥주의 성장과정
- 국내 맥주시장 현황
- 국내 맥주회사의 마케팅 사례
· 스포츠 마케팅
· 타켓층의 구별
- 해외 맥주회사의 마케팅 사례
· 소셜 마케팅
· 인터렉티브 마케팅
2. 소주
- 출시배경
- 소지자 트렌드
- New brand 전략
- 마케팅 전략
- 시장성과
- 출시배경
- 마케팅 전략
3. 보드카
- 브랜드 소개
- 앱솔루트 보드카의 마케팅 전략
· 병의 디자인
· 아트 마케팅
· 브랜드의 진정성 호소
· 스페셜 에디션 출시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New brand 전략
시장 경제 현황과 소비자 분석을 통해 시장의 변화는 소비자 needs의 본질적인 변화에 근거하고 있어 new brand는 niche적 접근이 아닌 소주 본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추진되어야 했다. 따라서 new brand의 개발 전략을 간단히 도식화 하면 다음과 같다.
4. 마케팅 전략
참이슬은 제품 개념상 순한 소주시장에 후발로 참여하는 입장이었기에 전략적인 고려가 필요했다. 참이슬의 출시부터 전개된 마케팅 전략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5. 시장성과
98년 10월 출시한 이래 업계 신기록을 계속 갱신하며 01년에는 전국기준 56.6%까지 시장점유율이 증가되었고 수도권 기준으로는 기준 95%의 압도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했다. 참이슬의 성과는 이러한 엄청난 시장점유율 이외에도 일본들의 해외시장의 성공적인 진출로 이어졌다. 일본에서 소주시장의 10%를 점했으며 동남아에서 판매도 점차 증가했다.
또한 부드러운 소주를 선호하는 소비성향에 맞추어 부드럽고 깨끗한 맛을 구현, 기존 소주의 간한 맛 때문에 소주를 꺼려하던 젊은이와 여성들을 끌여 들어 소주 시장을 크게 확대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놀라운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전사적인 지원이다. 당시 진로 내부의 상황을 짚어보면 IMF이후 회사가 재정적으로 매우 힘겨운 상황에 직면했고 시장에서는 두산 경월의 그린소주에 대해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해 시장 상황이 매우 나빠졌다. 따라서 신제품의 성공을 위해 전사적인 자원의 집중과 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수밖에 없었다. 전사원의 판매촉진에 나서고 특판팀 신설 등 과감한 지원이 성공의 큰 밑거름이 된 것이다. 둘째 소비자의 트랜드와 고객의 needs에 적절한 제품 출시를 한 점이다. 프리미엄급 제품에 뒤지지 않으면서 (이미지, 품질) 가격을 낮춘 참이슬의 등장을 소비자의 호응을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앱솔루트 보드카
중앙일보- 앱솔루트 예술인 마케팅 2010.06.05.
책 <번슈미트의 미학적 마케팅>
<경제상식사진-앱솔루트 보트카 마케팅 p42-27
<성공하는 마케팅의 7가지 비밀>
앱솔루트 보드카 홈페이지 www.absolut.com
마케팅 관련 홈페이지 www.hunet.co.kr
-맥주 자료
맥주업계 브랜드 자산의 가치변화 측정에 관한 연구, 우용상, 2000
스타 모델이 전하는 맛있는 맥주 이야기: 하이트 맥주, 이민영, 2007
맥주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역량에 관한 연구, 최홍관, 2009
OB 맥주 홈페이지 http://www.obbeer.co.kr
하이트 맥주 홈페이지 http://www.thehite.com
하이네켄 맥주 홈페이지 http://www.heineken.co.kr
기네스 맥주 홈페이지 http://www.daretobeperfec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셀트리온 기업분석,성공요인,SWOT분석과 셀트리온 경영,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언 -셀트리온 기업전략연구 보고서
- [관광업]국내외 카지노산업의 비교분석
- [마케팅분석] 비타 500 마케팅 전략 및 향후 개선방안
- [마케팅]비타 500의 STP & 4P
- ZARA 자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ZARA SWOT분석및 ZARA 성공요인분석및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 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성공및실패사례,저가항공사시장현황,진에어,진에어마케팅전략
- [마케팅] 롯데칠성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 ㈜롯데칠성음료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현 시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향후 전략 제안
-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 신라호텔 SWOT분석과 기업분석 / 신라호텔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 광고선전비는 미래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고 교육훈련비는 기업의 인적 자원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기업의 미래 경제적 효익의 유입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지출이다 이러한 지출을 자산으로 인식할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