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자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ZARA SWOT분석및 ZARA 성공요인분석및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7 / 2016.01.17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GS25 마케팅사례연구] GS25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GS25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망분석
- 스킨푸드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스킨푸드 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스킨푸드 문제점과 새로운전략제안및 미래전망)
-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 ZARA 자라 성공요인과 브랜드분석및 ZARA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ZARA 향후전략제안 PPT
- ZARA 자라 브랜드분석및 ZARA 자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ZARA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언 PPT
- 하고 싶은 말
-
ZARA 자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ZARA SWOT분석및 ZARA 성공요인분석및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SPA 개념분석 및 한국 SPA 시장분석
1. SPA 개념분석
2. 패스트패션 산업분석
3. 한국의 SPA브랜드 도입
4. SPA 사업영역 확대
Ⅱ. 자라 ZARA 브랜드소개
-한국에서의 자라(Zara) 소개
Ⅲ. 자라 Zara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Ⅳ. 자라 Zara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자라 Zara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Ⅵ. 경쟁자 분석
1. 유니클로 (UNIQLO)
2. H&M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자라의 성공요인을 분석하면 첫째, 디자인과 생산과정의 수직 계열화다. 자라는 수직 계열화를 통해 생산 과정의 상당 부분을 인 하우스로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생산을 외부에 의뢰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납품지연, 품질 불량 같은 문제점을 사전에 차단하였다.
둘째, 패션의 재창조 능력이다. 검증된 패션을 창의적으로 재창조, 히트 상품을 고객에게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기존 고객들이 이미 선택한 패션을 벤치마킹하고, 자사 매장에서 취합한 고객의 소리와 자료를 더해 더욱 창의적이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옷을 생산,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매출은 극대화할 수 있었다.
셋째, 고객 정보 수집을 위한 정보기술(IT) 시스템을 잘 갖췄다. 세계 각매장에 설치된 판매시점(POS) 시스템을 통해 자료를 수집한다. 나아가 제품 디자인에서 제작, 매장별 맞춤 공급을 가능하게 해주고 있다.
- 참고문헌
-
자라 홈페이지
CEO 뉴스레터, 한국패션협회, 2014.02.18
떼돈번 유니클로 자라 등 SPA브랜드, AS는 나몰라라, 스포츠조선, 2013.03.12
자라, 신제품 1주에 두 번 지구촌에 뿌려… 유행의 흐름 주도, 한국일보 2013.08.16
자라(ZARA), 1년에 단 2번 시즌오프 세일…“재고 양에 따라 최대 60%”, 헤럴드경제, 2013.12.26
2030 남성 전용 SPA 시장 '확대', 뉴스토마토, 2014.02.26
글로벌 SPA 브랜드의 국내시장 진출과 대응방안, 한국섬유산업연합회, 2013
선택인가, 필수인가? 국내 SPA 기로에 서다!, (주)SUS 패션연구소, 2012.04
글로벌 SPA브랜드의 4P믹스에 대한 소비자 지각과 구매의도와의 관계, 호남대학교, 2012
SPA 브랜드 관련조사,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2013.03
"유니클로·자라 우리가 따라잡는다"…토종 SPA 브랜드 '3총사'의 진격, 한국경제, 2014.05.22
'빅3' SPA 브랜드, 매출액 1조 돌파…인기 비결은?, 세계파이낸스, 2014.05.21
SPA브랜드의 무서운 성장세, bnt뉴스, 2014.05.05
자라·H&M은 왜 온라인몰에 뛰어드는가? 머니투데이 뉴스 2014. 06. 30
포커스]패션업계 “변해야 산다”, 뉴스웨이, 2014.05.19
이랜드, 11번째 SPA ‘스탭(STAFF)’ 론칭, 뉴데일리, 2014.02.25
'자라의 돌풍' 비결은 전략과 전술 '2대1 황금 배분', 한국경제, 2014.04.11
지방으로 눈 돌리는 글로벌 SPA, 서울경제, 2014.02.05
'자라' 고급라인 확대 VS '유니클로' 초저가 입점…승자는?, 뉴스원 2014. 09. 09
유니클로 vs 자라, 고객을 위한 서비스? 불만속출 [2013 SPA 스캔들①], 매일경제, 2013.12.28
세계적 의류 브랜드 자라의 `속도 우선 공급망관리(SCM)`, 전자신문, 2013.12.22
[글로벌 이노베이션 DNA]H&M·유니클로와 비교한 자라, 전자신문, 2013.12.22
AS 외면하는 외국계 SPA “수선 받으려면 사설업체 가라”, 문화일보, 2013.10.11
삼성, 전세계 주문 즉각 대응…'혁신 SCM' 으로 소니·애플 넘다, 한국경제, 2013.07.24
글로벌 SPA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연구 : H&M, ZARA, UNIQLO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2013자라·H&M 환불정책 ‘본사 따로 매장 따로’ 소비자 골탕, 컨슈머타임스, 2013.07.12
유니클로 독주 막아라…자존심 회복 나선 글로벌 SPA '빅2'…롯데-자라·신세계-H&M '굳세진 동맹', 한국경제 2014. 09. 2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