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1학년 바른 생활과 교수학습 과정안-환경이 웃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의 개관
Ⅱ. 단원의 목표와 구성
Ⅲ. 단원의 연계
Ⅳ. 단원의 평가
Ⅴ. 지도의 실제
( 바른생활 )과 교수-학습 과정안
- 본문내용
-
Ⅲ. 단원의 연계
선수 학습
→
본 학습
→
후속 학습
<우리들은 1학년>
· 학교 생활
· 청결하게 생활하기
· 환경을 보호하기
<바른 생활 2-2>
7. 생명의 소중함
· 생명을 보호하기.
Ⅳ. 단원의 평가
이 단원에서의 평가는 ‘환경을 보호하기’라는 지도 요소와 관련된 쓰레기 분류 배출과 쓰레기를 재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지에 중점을 두도록 한다. ‘바른 생활’과의 평가는 수업 활동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가정과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학생들의 활동을 누가 기록한 평가도 포함된다.
평가 방법으로는 쓰레기에 의한 환경 오염의 문제점을 알고 재활용품 쓰레기의 종류를 구분하는 내용을 포함한 지필 평가 방식이 있으며, 쓰레기를 직접 분류하고 재활용품을 만드는 활동을 체크 리스트를 활용해 평가하는 관찰 평가 및 자기 평가· 동료 상호 평가 방법 등이 있다.
자기 평가는 학생 스스로의 지식과 태도 등을 스스로 점검하여 학생의 성장과 학습 과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평가이다. 자기 평가 결과를 활용할 경우 신뢰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될 수 있다. 그러므로 한 번의 평가가 아닌 지속적인 평가를 실시하여 변화 과정을 반영하며, 동료 상호 평가 및 학부모 평가와 병행 실시하여 평가의 신뢰도를 높이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교사론_행복한 보육실의 의미와 보육실이 행복한 공간이 되기 위한 조건을 서술하시고 교사로서의 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개인적 전략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 [건강심리학] 건강과 심리학
- [만0세 관찰일지]만0세 4월 관찰일지 3명 분량
- 음식의 꽃 에피타이저 - 목적과 발전
- [읽기]읽기의 성격, 읽기의 특징, 읽기의 목적, 읽기의 과정, 읽기와 창의적 읽기, 읽기와 음운인식, 읽기의 전략, 읽기의 방법 분석
- 노인복지론_노화이론 중 사회학적 노화이론의 개념을 제시하고, 여러 사회학적 이론 중 현재 우리 사회 노인들의 주요 욕구와 문제를 가장 잘 반영하는 이론을 하나 선택하여 예시와 함께 이유를 제시하세요
- -(으)ㄴ적이 있다/없다 ppt자료
- `-(으)ㄴ 적이 있다/없다` 수업지도안
- 안전교육-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실종유괴예방교육
-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지 SELS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