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BBQ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2.중국 진출 배경

3.중국 시장 분석


4.BBQ의 중국 진출 현황


5.초기 위기요인 분석

6.이후 성공 요인 분석

7. BBQ의 향후 과제
본문내용
- 1995. (주)제너시스 설립
BBQ 1호점 개점
- 1996. BBQ 100호점 개점
- 1999. BBQ 1000호점 오픈 (국내최초)
2000. BBQ 치킨대학, 물류센터 개관
- 2003. BBQ 중국진출 -상해 BBQ유한공사 설립
중국 상해에 BBQ China 5개점 오픈
- 2005. 5. BBQ 올리브 럭셔리치킨 출시
BBQ 스페인 1, 2호점 동시 오픈
BBQ 북한 금강산 온정각점 오픈

- 2006. BBQ 등 8개 브랜드 전국 2,800여개 가맹점 운영
(중국: 35개점, 스페인: 3개점)
2007. 제너시스 BBQ로 사명변경 중국동북3성/베트남/중남미 13개국/ 중국 광동성/ 두바이, 카타르/말레이시아, 싱가폴 외 동남미 7개국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2008. 미국 1호점 오픈
2009. 터키, 캄보디아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2010. 1. 터키이스탄불 1~4호점 오픈, 5. 이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7. 캄보디아 프놈펜 1호점 오픈


둥팡시왕(東方希望) 그룹
중국 굴지의 민영기업
사료, 식품, 부동산, 금융, 호텔 등 72개 계열사를 거느린 중국 1위 민영그룹
당시 매출액 1조원, 종업원 6000여명

합작형태
500만 달러 규모의 ‘上海合普饌飮管理有限公司’ 설립
50 : 50 지분

합작 효과
원료를 중국의 3대 닭고기 가공업체인 다장그룹에서 공급받기로 합의
상대적으로 외국계 외식 업체가 적지만 경제 중심지인 상하이를
사업의 중심지로 삼게 됨(동팡시왕 본사가 상하이에 위치)


• 이직이 잦으며 애사심이 낮음

• 노동력은 풍부하나 정말 필요한 현지인의 관리층이 부족

• 우수한 관리층의 확보 및 고용이 어려움

• 노동 생산성 대비 비싼 임금
(복지비가 세금 형식으로 임금에 포함)

• 지나친 연휴 일수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한
중국 진출 한국 현지법인
200개사 대상
설문조사 결과


현지 입맛에 맞는 양념, 원료개발

가맹점의 모든 원료는 칭다오 식품공장에서 통일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생산

1) 치킨과 조합되는 메뉴의 현지화


중국에서는 계란탕과 게살수프, 볶음밥을 판다양상추 샐러드의 드레싱도 중국인이 좋아하는 맛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과 앞으로 나갈방향
  • 중국뿐만이 아닌 여러 나라로 순수 국산 토종 브랜드를 진출 시켜야 하겠다. 3-3. 레포트를 마치며. 경제학과라서 이런 팀 과제라던지, 우리가 직접 발로 뛰는 과제가 없는 관계로 처음에 시작할 때는 약간은 생소했다.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의 큰 제목.항상 이론, 수식 위주로만 배우다가 한 기업을 설정해서 우리가 그 기업이 이루어놓은 한 부분의 업적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일은 쉽지만은 않았다. 처음 BBQ를 찾아갔을 때 예상보다는 자료

  • [국제경영론] 제너시즈 비비큐 BBQ의 베트남 진출 사례
  • 진출에 관한 연구는 거의 대부분이 진출방안과 전략에 관한 주제에 치중되어 있다. 특히 아직까지 국내외식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경영성과에 대한 연구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된다.따라서 본 연구는 국내 외식기업 중에서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하고 있는 제너시스 BBQ을 중심으로 해외 진출 경영에 대한 성과를 분석해 봄으로써,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 전략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개하고

  • [조직관계] 제너시스와 프렌차이즈 가맹점과의 관계분석
  • 제너시스의 사례를 프로젝트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1) 한국 최대의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 BBQ제너시스BBQ는 설립 된지 4년만에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그 기반으로 해외진출을 계획, 이미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관한 시장조사를 끝내고 이르면 내년 말에 4~5개의 해외점포를 개설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치킨브랜드〔BBQ〕, 참숯닭불구이전문점〔닭익는마을〕, 우동, 돈가스 전문점〔u9(유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 [국제경영] 제네시스 BBQ 비비큐 해외진출 성공분석
  • 제너시스를 조사하였다.본론 제네시스는 1995년 11월에 BBQ1호 점을 내면서 사업을 시작하다. 그 후 빠른 속도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1996년 6월 100호 점을, 1999년 1000호 점을 개장 하다. 그 외에도 제네시스는 1999년 닭 익는 마을, 03년 초밥 전문점 U9, 07년 올리브 떡볶이 등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저를 만들며 사업을 확장하였다. 또한, BBQ와 같은 업종인 치킨전문업체 BHC를 인수하면서 국내 치킨사업에 입지를 넓혀갔다. 2003년에 처음 중국으로 해외진출을 시

  • [국제경영] 제네시스 BBQ 비비큐 해외진출 성공분석
  • 경영 2조 제네시스 BBQ 성공 분석 개요1.글로벌 제네시스 BBQ- 약력- 해외진출의 시행착오2.해외진출 분석- 해외진출의 동기- SWOT분석- 진출 전략3.해외진출 준비- 인프라구축- 운영시스템- 사업조직도4.해외 진출- 리더쉽- 현지화 5.사업 확장 정책- 치킨대학- 창업전략연구소6.마무리- BBQ 현 성과- 향후 계획제네시스 비비큐제네시스 회사제네시스 발자취1995. 09 제너시스 BBQ설립1995. 11 BBQ 1호점 개점1999. 10 BBQ 1.000호점 개점2003. 03 중국 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