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BBQ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2.중국 진출 배경
3.중국 시장 분석
4.BBQ의 중국 진출 현황
5.초기 위기요인 분석
6.이후 성공 요인 분석
7. BBQ의 향후 과제
- 본문내용
-
- 1995. (주)제너시스 설립
BBQ 1호점 개점
- 1996. BBQ 100호점 개점
- 1999. BBQ 1000호점 오픈 (국내최초)
2000. BBQ 치킨대학, 물류센터 개관
- 2003. BBQ 중국진출 -상해 BBQ유한공사 설립
중국 상해에 BBQ China 5개점 오픈
- 2005. 5. BBQ 올리브 럭셔리치킨 출시
BBQ 스페인 1, 2호점 동시 오픈
BBQ 북한 금강산 온정각점 오픈
- 2006. BBQ 등 8개 브랜드 전국 2,800여개 가맹점 운영
(중국: 35개점, 스페인: 3개점)
2007. 제너시스 BBQ로 사명변경 중국동북3성/베트남/중남미 13개국/ 중국 광동성/ 두바이, 카타르/말레이시아, 싱가폴 외 동남미 7개국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2008. 미국 1호점 오픈
2009. 터키, 캄보디아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2010. 1. 터키이스탄불 1~4호점 오픈, 5. 이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7. 캄보디아 프놈펜 1호점 오픈
둥팡시왕(東方希望) 그룹
중국 굴지의 민영기업
사료, 식품, 부동산, 금융, 호텔 등 72개 계열사를 거느린 중국 1위 민영그룹
당시 매출액 1조원, 종업원 6000여명
합작형태
500만 달러 규모의 ‘上海合普饌飮管理有限公司’ 설립
50 : 50 지분
합작 효과
원료를 중국의 3대 닭고기 가공업체인 다장그룹에서 공급받기로 합의
상대적으로 외국계 외식 업체가 적지만 경제 중심지인 상하이를
사업의 중심지로 삼게 됨(동팡시왕 본사가 상하이에 위치)
• 이직이 잦으며 애사심이 낮음
• 노동력은 풍부하나 정말 필요한 현지인의 관리층이 부족
• 우수한 관리층의 확보 및 고용이 어려움
• 노동 생산성 대비 비싼 임금
(복지비가 세금 형식으로 임금에 포함)
• 지나친 연휴 일수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한
중국 진출 한국 현지법인
200개사 대상
설문조사 결과
현지 입맛에 맞는 양념, 원료개발
가맹점의 모든 원료는 칭다오 식품공장에서 통일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생산
1) 치킨과 조합되는 메뉴의 현지화
중국에서는 계란탕과 게살수프, 볶음밥을 판다양상추 샐러드의 드레싱도 중국인이 좋아하는 맛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