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BBQ 마케팅전략과 앞으로 나갈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BBQ에 대하여
1-2. 현황

2. 본론
2-1 BBQ를 모델로 한 SWOT분석
2-2. 시장조사 환경 (*BBQ 출시당시의 상황)
2-3 STP분석
2-4 4p's
2-5 고객관리

3. 결론
3-1. BBQ의 한계점과 그로 인한 대책
3-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3-3.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 BBQ는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며 중국과는 올해 4월 벌써 조인을 한 상태이다.
(주)제너시스는 제 1브랜드인 "BBQ"를 시작으로 제 2브랜드인 한식 닭 요리 전문점 "닭 익는 마을"을 개발하여 사업 영역을 확대하였으며 2000년도에는 제 3브랜드 "푸르츠 갤러리"를 출시하여 낙후되어 있는 유통사업을 개선시켜 국내과일 유통구조의 합리화 및 선진화를 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BBQ비비큐 조사
  • 전략이 필요하다.가맹점포 관리 곤란Supervisor가 점포를 관리하기는 하지만, 적은 숫자로 많은 점포를 관리하는 것에는 당연히 한계점이 있다. 각 점포들이 자신들이 돈벌기 위해서만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위생, 청결, 고객관리등 자신이 큰 사업을 운영하는 마음으로 점포관리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겠다.발전방향“청결, 위생, 서비스 전쟁을 항구적 생활화 운동으로 정착시켜야 한다.Supervisor의 역량을 강화해야한다.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확

  • [외식산업성공사례] BBQ성공전략
  • 전략이 필요하다.가맹점포 관리 곤란Supervisor가 점포를 관리하기는 하지만, 적은 숫자로 많은 점포를 관리하는 것에는 당연히 한계점이 있다. 각 점포들이 자신들이 돈벌기 위해서만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위생, 청결, 고객관리등 자신이 큰 사업을 운영하는 마음으로 점포관리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겠다.발전방향“청결, 위생, 서비스 전쟁을 항구적 생활화 운동으로 정착시켜야 한다.Supervisor의 역량을 강화해야한다.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확

  • [경영학](주)제너시스 비비큐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 가맹점 네트워크 활용전략2. NO.1 브랜드간 CO-마케팅 실시3. 디지털경영 인프라 구축국내 치킨업계 1위 고수및 세계화 가속화• 비전(주)제너시스의 목표는 2020년까지 전 세계에 걸쳐 5만개의 매장을 개설하여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을 만드는 일이다. 이것은 현재 프렌차이즈 의 상징이라 말 할 수 있는 맥도날드 의 위상을 앞질러 한국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있다.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 * 사업구조 : 브랜드의 세계화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 가맹점 네트워크 활용전략2. NO.1 브랜드간 CO-마케팅 실시3. 디지털경영 인프라 구축국내 치킨업계 1위 고수및 세계화 가속화• 비전(주)제너시스의 목표는 2020년까지 전 세계에 걸쳐 5만개의 매장을 개설하여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을 만드는 일이다. 이것은 현재 프렌차이즈 의 상징이라 말 할 수 있는 맥도날드 의 위상을 앞질러 한국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있다.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 * 사업구조 : 브랜드의 세계화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해외진출시장인 중국의 시장조사를 통해서 중국의 정치, 경제적인 동향을 바탕으로 하여 확대되고 있는 소비시장의 규모와 아울러 이에 기인하여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대하여 분석하였으며, 외식 산업 현황과 발전 전망 그리고 현존하고 있는 경쟁사들의 분석을 통해서BBQ가 가지고 있는 각종 기회와 위협요소들을 도출해보았다. 또한 중국 시장 내에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봄으로써 앞으로의 방향에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