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제네시스 BBQ 비비큐 해외진출 성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글로벌 제네시스 BBQ
- 약력
- 해외진출의 시행착오

2.해외진출 분석
- 해외진출의 동기
- SWOT분석
- 진출 전략

3.해외진출 준비
- 인프라구축
- 운영시스템
- 사업조직도

4.해외 진출
- 리더쉽
- 현지화

5.사업 확장 정책
- 치킨대학
- 창업전략연구소

6.마무리
- BBQ 현 성과
- 향후 계획
본문내용
1995. 09 제너시스 BBQ설립
1995. 11 BBQ 1호점 개점
1999. 10 BBQ 1.000호점 개점
2003. 03 중국 직접 투자 진출
2006.06 최초 Master Franchise미국 일본 계약 체결
2007.01 아시아 21개국 진출/ 중동 12개국 진출
2007.05 남미 5개국 진출
2008. 07 영국 나이지리아, 가나 진출
2009.03 터키 진출

SWOT분석
Strength
뛰어난 맛과 품질
본사와 가맹점과의 유통시스템
뛰어난 소비자 접근성
다양한 사이드 메뉴

Weakness
외국시장에서의 낮은 인지도고가격임.

Opportunity
1인당 닭고기 생산량은 국내보다 해외가 더 많다

Threat
유명 해외 프랜차이즈 기업과 경쟁
국내 닭 시장의 포화

운영시스템
마스터 프렌차이즈
BBQ의 해외진출 핵심 전략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업체의 해외 진출 방식.
공급망관리(SCM)시스템

현지 마케팅과 세일즈
타깃 고객 설정, 가격대 결정 등(현지 파트너의 권한)
BBQ의 핵심 소스 철통 보안
메뉴의 현지 맞춤화
진출방식과 매장형태를 유연화(현지 사정에 부합하도록)



R&D
1. ‘세계 식문화 연구소’
전세계 BBQ식문화
전문가 활동

2. 연구 개발 인프라
30여명의 석박사 연구진

3. 업계 최고의 연구시설 보유


운영 방향

관리능력 배양 : 점포 관리의 기본 지식, S/V능력 개발

외식사업에 대한 이해

여러 체인점에 대한 매뉴얼 교육

소비자와 함께하는 기업문화 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 BBQ3.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3-1. 맥도날드의 중국 진출(1)맥도날드 중국 진출 시 전략(2)맥도날드 중국 진출 기사3-2. BBQ의 중국 진출(1)BBQ 중국 진출 시 전략(2)BBQ 중국 진출 기사3-3. 맥도날드의 동남아 진출(1)맥도날드 동남아 진출 시 전략(2)맥도날드 동남아 진출 기사3-4. BBQ의 동남아 진출(1)BBQ 동남아 진출 시 전략(2)BBQ 동남아 진출 기사4. 해외경영 성공/실패 요인 분석(1)BBQ -현지의 정서 이해 실패와 극복(2)맥도날드 -블루오션에서부터 레드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해외진출
  • 경영전략을 제시하였다.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투자비 리콜제를 도입하였고, 철저한 능력위주의 인사채용으로 회사 발전에 기여하였다. 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은 해외 진출의 밑거름이 되었다. 그렇다면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을 토대로 한 중국, 스페인 등으로 이어진 해외 진출 상황을 알아보자.2. 해외시장에서의 BBQ 2-1. 중국1) 진출배경BBQ는 창업 4년 만에 초고속 성장으로 국내프랜차이즈 업계 정상에 올랐다. 이에, 성숙기에 접어

  • [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경영기법으로 무한경쟁, 영원한 승자도 없는 세계 경영환경에 대처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 이에 우리 조는 한국적 경영방식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두 개의 기업을 선정하여 조사하는 동시에 어떠한 한국적 요소가 세계 경영환경에서 강점이 되었는지 이해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보고서를 작성 할 것이다. LG전자 인도법인은 한국적 조직문화 즉 기업내적인 측면에서의 방식을, BBQ(제네시스)사례는 기업외적인(기능적) 측면에서의 방식을 조사 할

  • [국제경영] [국제경영학]BBQ치킨 중국진출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BBQ의 해외진출 계획, 전망, 목표Ⅱ. BBQ 해외진출의 의의Ⅲ. BBQ의 해외직접투자BBQ치킨 중국진출 성공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2004년 매출 1,246억원 경상이익 26억원2005년 매출 1,323억원 경상이익 -35억원 2014년까지 중국 내 가맹점10,000개 목표2020년까지 전 세계 5만개 가맹점 구축하여 세계 1위 프랜차이즈 업체 목표BBQ 치킨이라는 토종 브랜드로 창업 불과 4년 만에 국내에서 유명 외국 브랜드를 제치고 치킨 부문 매출액 1위를 차지한 BBQ(비비큐 제너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BBQ 변신이 성공적임을 보여주고 있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올리브유로 튀김유를 교체하며 원가부담이 무려 6배 이상 늘었지만, 우리 희생을 통해 고객 이익을 높일 수 있다는 생각에 결단을 내렸다”며 “‘고객이 원하시면 무엇이든 하겠습니다’는 본사의 경영방침이 잘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제너시스BBQ는 또 2003년 3월 중국에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로는 최초로 해외진출이라는 금자탑을 쌓았으며, 2004년 6월에는 스페인에 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