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물류학] 웅진코웨이의 SCM 고객관계관리 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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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1 기업소개 및 시장분석
Chap.2 웅진코웨이의 SCM
Chap.3 웅진코웨이의 고객관계관리
본문내용
2008 디자인 그랜드슬램달성
2007 유구필터단지 준공,미국 법인 설립
2006 웅진코웨이 R&D센터 준공,말레이지아/중국 법인 설립
2005 태국 법인설립,렌탈하우스오픈
2004 시스템 키친사업 실시
2002 ISO 9001,14001 인증획득,일본 법인 설립
2001 KOSPI상장,공기청정기 렌탈사업 실시
2000 비데 렌탈 사업실시
1998 정수기 렌탈 사업실시
1995 국내최초 미국수질협회 공인수질전문가 자격 획득
1993 웅진코웨이 환경기술 연구소 설립
1989 회사설립

SCM 정의



- 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수주에서부터 고객납품까지의 조달,생산,유통
등 공급 흐름을 총괄 관리 하는 것
-재고를 낮추고 비용을 줄이는 것이 목적

도입배경

-물동량 증가에 따른 아웃소싱 실행
-아웃소싱이후 재고관리 부정확,결함,납기준수율 저하
-물류컨트롤의 필요성증대
-2007년 4월 SCM도입


소비자들을 자신의 고객으로 만들어, 이를 유지하고자 하는
경영기법이며, 기업들이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 고객 확보,
그리고 고객, 판매인, 협력자와 내부 정보를 분석하고
저장하는 데 사용하는 광대한 분야를 아우르는 방법.


-단순히 제품을 팔기보다는 ‘고객과 어떤 관계를 형성해나갈 것인가’,
‘고객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가’ 등에 주안점을 둔다.

LTV(고객평생가치)를 극대화 하는 데 목적을 둔다.

-신규고객 창출보다는 기존고객의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정기적인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전문가

고객이 찾기 전에 미리 방문하는
‘비포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 추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홈페이지>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삼성 경제 연구소 : http://www.seri.org/
야후! 코리아 : http://kr.yahoo.com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http://www.csnet.co.kr
웅진코웨이 - http://www.coway.co.kr/
통계청 - http://www.nso.go.kr/
한국정수기협동조합 http://www.kwpic.or.kr/
한국샘물협회 - http://www.nmwater.or.kr/
한국소비생활연구원 - http://www.sobo112.or.kr/
‘물’ 소비자 인식 통계 자료, 2008/03/22
한국소비자보호원 - 가정용 정수기 사용 실태 조사, 최윤선, 2002년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 정수기 렌탈서비스 관련 소비자피해 실태조사, 20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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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이 자세한 자료들은 없고 너무 부실하네요.
  • stark***
    (2012.05.29 18:3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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