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홈플러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홈플러스 개요

2. CEO소개 (홈플러스 대표 – 이승한)

3. 홈플러스 연혁
Ⅱ 본론

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센텀시티점)

(1)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소개

(2) 입지선정

(3) 상품 구색
(4) 유통구조

- 상적 유통
1) 소유

2) 촉진

3) 교섭

4) 주문(발주)

2) 물적 유통
1) 보관

3. 마케팅분석

SWOT

4. STP전략

1. 세분화

2. 표적시장 결정

3 포지셔닝 맵

4P

1. 나홀로 족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입지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2. 유아가 있는 부부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입지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3. 노인부부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입지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본문내용

(3) 상품 구색
5층
- 주차장
고객주차장, 옥상정원, 자율포장대
4층
- 주차장, 편의시설
고객주차장, 여행클럽, 동물병원, 의류수선, 경정비(오토서비스, 세차장), 구두&열쇠수선, 웅진코웨이, 한솔교육, 네비게이션/오디오, 즐거운 배드민턴, 자율포장대
3층
- 문화시설, 고객시설, 주차장
문화센터(강의실, 책 사랑방, 인터넷 룸, 커피숍)
놀이방, 치과, 가정의학과, 전문식당가(중식, 한식)
미용실, 의류수선, 구두수선, 인테리어소품
고객가치창조관, 문화센터, 고객주차장
자율포장대, 화장실
2층
- 의류잡화, 편의시설
의류, 복식잡화, 가전, 문화스포츠, 가정용품
스포츠멀티샵, 패션잡화, 동보서적, 잉크충전방
무료 놀이방, 액세서리(솜씨, 뷰크), 스킨푸드
후지필름, 캐릭터샵, 골프샵, 악기점, 현금지급기
1층
- 식품, 편의시설
-식품·일용잡화·가정용품·건강·미용
농산, 수산, 축산, 조리식품, 냉장·냉동식품, 양곡, 음료, 주류, 면류, 통조림베이커리, 제지, 유아용품, 분유, 세제류, 저장용품, 청소용품, 싱크용품, 조리용품, 화장품, 스텍, 건강용품, 샴푸, 린스, 세안용품
- 푸드코트·고객시설
롯데리아, 던킨도넛, 베스킨라빈스, 한식(비빔밥, 냉면), 중식, 일식, 일식라면, 양식, 분식, 커피바, 화원, 담배, 상품권, 귀금속, 안경, 약국, 서비스 카운터(교환·안내)
지하 1층
- 고객주차장, 가구전문점
가구백화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유통관리]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분석 및 새로운 HMR제품 제안
  • 홈플러스 홈페이지 http://corporate.homeplus.co.kr- 이마트 홈페이지 http://emart.shinsegae.com- 롯데마트 홈페이지 http://www.lottemart.co.kr- 통계청 http://www.kostat.go.kr- 트렌드모니터 www.trendmonitor.co.kr-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패널닷컴 http://www.panel.com목 차1. 기업정보* 상품전략1) PB상품의 종류 및 특징 2. 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1) 정치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법률적 환경a. 유통법과 상생법b. 농수축산물 이력추

  • [식품유통관리]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분석 및 새로운 HMR제품 제안
  • 분석- * - On-RiceHMR 신상품 제안 - * - ‘꼬마밥차’에서 운영하는 간식용 밥스틱1000원에 판매품질적인 면이 다소 부족 On-Rice밥스틱 “밥스틱과 홈플러스 On-Rice”홈플러스의 HMR상품간편성과 건강함이 더해짐밥스틱의 형태와 유사하지만품질과 신뢰도향상1)신상품 제안- * - 2)STP 전략심리분석개성라이프스타일사회계층소비자행동사용 정도제품에 대한 태도인구통계적나이:직장인과 20-30대장소:유동인구가 많은곳 Text in hereText

  • [유통관리] 대형할인점의 `쇼핑의과학`으로 분석- 이마트, 홈플러스, lg마트
  • 유통관리 (신종국, 이종호 공저)인터넷 LG 마트 홈페이지(http://www.lgmart.co.kr/LGMart/main.asp)인터넷 E - 마트 홈페이지(http://emart.shinsegae.com/)인터넷 홈플러스 홈페이지(http://www.homeplus.co.kr/)인터넷 서베이 업체 엠브레인 內 마이 리서치(http://www.panel.co.kr/)LG 마트 금정점E - 마트 금정점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팀원 조사 분야 조장 - 서승현고객 수 분석 - 박희범고객 동선 분석 / 남성매장 분석 - 김상준, 박원진, 송병찬아동매장 분석 - 서승현인터넷 서

  • [생산운영관리] 홈플러스의 재고관리 문제와 개선방안
  • 분석과 관리를 하기 때문에 인건 비는 대폭 절감되며 정확도는 올라가는 일석이 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삼성테스코의 유통관리시스템 : PMS (Product Management System) PMS는 상품 재고량 관리, 자동발주, 상품기획, 매출분석, 프로모션 기획 등 물건판매에서 행사에 이르는 전 유통과정을 자동분석해주는 홈플러스의 대표적인 유통관리시스템이다.PMS는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가 공급하는 100만개 이상의 상품에 대한 상품분류체계를 새로이 구

  • 코스트코 COSTCO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브랜드전략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 평가
  • 홈플러스3) 롯데마트4) 기타◆ 시장동향1) 점포확충2) 인수합병3) SSM(기업형슈퍼마켓) 규제4) 신 성장 동력 개발3. 코스트코 국내시장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4P전략위주)◆ 제품 전략(PRODUCT)1) 유료회원제2) Private Brand의 적극적인 활용3) 제품 표준화 전략4) 중산층을 겨냥한 제품의 묶음◆ 브랜드 전략 .◆ 가격 전략(PRICE)1) 가격책정기법은 원가 + 12% 마진율2) 수입품의 경우 환율의 영향을 받음◆ 유통 전략 (PLACE)1) 100% 기계화된 유통관리와 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