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까르푸와 월마트 중국진출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월마트
1. 중국유통업 진출현황
1) 중국 유통업의 지속적인 확장 계획
2) 세계 구매센터로서 중국을 선정
2. 경영전략
1) 규범화, 과학화된 관리
2) 대량 구매를 통한 가격인하
3) 현지화 전략
4) 중국 정부 측과의 유대 강화
까르푸
① 중국유통업 진출현황
② 경영전략
- 본문내용
-
2) 세계 구매센터로서 중국을 선정
월마트는 1996년 최초로 선젼에 진입한 중국 상품을 구매하여 전세계 점포에 상품을 공급하였다. 월마트의 선젼 점포 개설은 장기적으로 중국 전역에 진출하기 위한 거점구축에 있었다. 특히 선젼 박람회, 광저우 박람회 및 식품박람회, 순더의 국제 가전제품 박람회를 통하여 구매루트를 확보할 수 있었다. 광동지역에서의 구매액만 해도 80억 달러에 달하며, 이는 중국지역 총 구입액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구매량은 매년 20%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00년중국 구매액은 100억 달러에 달하고 있다. 2001년 월마트는 세계 상품조달기지를 선젼으로 이전하기로 결정하였으며, 2002년 선젼으로 이전하여 조달센타로 육성하고 있다.
2. 경영전략
1) 규범화, 과학화된 관리
정보시스템을 통한 선진경영관리 도입으로 업무의 효율을 제고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관련 기술자만 2,000여 명을 두고 있다. 본사와 위성통신을 통하여 상호 정보교류를 해서 효율적인 매장관리를하고 있으며, 소비자 심리를 고려한 판촉활동을 진행하고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중점을 두고 있다.
2) 대량 구매를 통한 가격인하
월마트는 국제 유명 다국적 기업에서 대량 구매를 하여 낮은 가격에 제품을 조달한다. 가령 미국 P&G 본사에서 대량구매를 하여 저렴한 가격의 제품조달로 중국업체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