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마케팅성공사례(4P,STP,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죽을 성공사례를 경영기법으로 분석한자료입니다
마케팅성공사례(4P,STP,SWOT분석)
A+ 받은자료에요~~~
목차
1. 본죽의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환경분석
4. SWOT 분석
5. 4P분석
6. 본죽의 성공요인
7. 결론
본문내용
본죽을 이번 기업 경영 성공사례로 선정 한 이유는 기존의 개인
사업규모에 머물렀던 ‘죽’ 이라는 음식을 전국적인 규모의 프랜차
이즈화에 성공했다는 점이 특히 두드러져보였기 때문이다. 이미 방
송이나 각종 잡지에서도 수차례 소개된것은 물론, 본죽 이라는 상
표를 누구나 한번쯤은 거리에서 접한적이 있을 정도로 우리에게 친
숙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또한 자료 조사과정에서 알게된 본죽의
규모는 짐작하고 있던 범위 이상으로 성장해 있었다. 전국에 보급된
점포수가 1000여점이고 이미 일본과 미국 시장에 가맹점이 진출해
있으며 지금은 국내 한식 프렌차이즈로는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한
상황이다. 흔히 환자의 회복음식 정도로 인식되던 죽이 이처럼 대
중적인 성공을 거두며 외식기업의 반열에 당당히 입지할수 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매우 흥미롭고 의외적 이었으며 이러한 점이 계기
가 되어 본죽 이라는 브랜드를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아요... 다운받아 활용헀어요
  • audrey0***
    (2013.05.06 12:33:43)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외식프렌차이즈 `본죽`을 중심으로 국내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한국 외식프렌차이즈 기업의 마케팅전략(‘본죽’을 중심으로 국내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목 차 -- 요약문Ⅰ. 서론연구방향(선정 동기)기업소개Ⅱ. 본론4P분석STP 전략SWOT 전략본죽의 마케팅 전략Ⅲ. 결론본(本)죽의 성공 요인2. 주요발견의 요약 및 시사점 Ⅵ. 부록인터뷰 (본죽 감삼점)요약문전체적 내용은 4Ps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설명하면, 1) 제품차원에서 본죽의 핵심제품은 ‘건강한 성인에게 한 끼 식사로 충분한 맞춤 죽’

  •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 분석하는 일 또한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특히 소스에 마늘이 들어가는 것을 생각해 보면 다른 나라에서는 그 냄새와 자극적인 향을 거부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교촌은 그런 점을 고려하여 세계에 진출 해야 하며 브랜드 또한 각 나라의 발음이나 표기에 신경을 써야 만이 우리나라에서 누린 그런 성공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교촌이 어떤 전략적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다른 마케팅 전략으로 사람들을 지금처럼 얼마나 지속적으로 유지시키고

  • [마케팅] 본죽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4P 분석(1) Product본죽의 제품전략으로는 세 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첫째, 요즘 성공하는 음식점은 규모면에서 아주 대형화되거나, 본죽처럼 어떤 차별화 된 메뉴를 중심으로 중소형 전문화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둘째,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특색이 없고 잡다한 메뉴가 나열된 식당보다는 본죽처럼 특정한 메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맛을 내는 전문음식점을 선호한다. 셋째, 단순하게 한 끼 식사로 때우는 메뉴를 벗어나서 본죽처럼 새로운 맛을 기본

  • [A+] CJ 푸드빌 비비고 레스토랑 - 브랜드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경영전략 분석
  • 한식 레스토랑 성공전략 및 마케팅 사례Marketing 4P, STP, SWOT 분석, 성공요인 분석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기업소개 : 탄생배경, 한식 소개- 경영방침, 메뉴현황, 로고 의미- 기업 조직체계, 기본 전략 - 소비자 분석 및 시장환경분석본론 1 : 성공전략, 마케팅분석1)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2)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3) 품질 차별화 경영, 제품 전략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5) 상생경영, 사회공헌 및 봉사 전략CONTENTS본론 2 : 마케팅전

  • [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품질 서비스경영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ppt)
  • 외식경영, 마케팅사례 : 외식기업 시장환경 분석, 품질 / 서비스전략한식 외식브랜드 놀부 성공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브랜드소개, 현황, 로고의미 등> 비젼, 미션, 유통체제 물류관리 > 메뉴현황, 주요제품> 연혁, 제품 컨셉, 경영이념 / 방침 등본론 1 - 놀부 성공전략, 차별화전략> 품질전략, 서비스전략, 감성마케팅 전략>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제품 차별화 전략, 품질전략- 버즈 마케팅 입소문 전략- 체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