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품질 서비스경영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3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한식 전통음식, 비빔밥 레스토랑, 설농탕 설렁탕, 한식 세계화,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 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프렌차이즈 마케팅, 프렌차이즈 경영전략
글로벌마케팅, 글로벌브랜드, 귀족마케팅, 해외진출 성공기업, 성공브랜드,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마케팅전략, 브랜드분석, 브랜드사례, 외국브랜드, 외국기업 성공사례,
프랜차이즈 마케팅 , 창업 한식세계화 , 마케팅분석 , 한국기업 해외진출 , 놀부 놀부보쌈 , 놀부 ,
한식 세계화 , 놀부 마케팅분석 , 놀부의 7가지 성공전략

놀부보쌈 외식경영, 외식기업 외식산업, 프렌차이즈 성공사례, 한식레스토랑 한식세계화, 외식브랜드 브랜드전략, 브랜드경영 브랜드분석,
목차
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 브랜드소개, 현황, 로고의미 등
> 비젼, 미션, 유통체제 물류관리
> 메뉴현황, 주요제품
> 연혁, 제품 컨셉, 경영이념 / 방침 등

본론 1 - 놀부 성공전략, 차별화전략
> 품질전략, 서비스전략, 감성마케팅 전략
>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 제품 차별화 전략, 품질전략
- 버즈 마케팅 입소문 전략
- 체험 마케팅 전략

본론 2 – 한식시장 시장현황, 규모, 시장환경분석

본론 3 - Markaeitng 전략
>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 마케팅전략 -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마케팅전략 - STP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 마케팅전략 - BCG MATRIX

결론 - 문제점, 향후전략 / 나아갈 방향
> 마케팅 전략 제시 (SWOT + STP + 4P)
> 나아갈 방향 / 전망
> 시사점, 나의생각

[ 참고문헌, 출처 ]
본문내용
[ 놀부 경영이념 및 미션 ] 일부분 발췌

o 고객의 건강과 따뜻한 세상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
o 건강사회건설 이라는 창업정신에 바탕을 두고 있다
o 품질관리, 서비스관리를 통한 한식문화를 세계에 알림
(중략)

[ 놀부의 강점 및 핵심역량 분석 ] 일부분 발췌, 정리

(1) 성공요인 첫 번째 - 축적된 주방운영과 서비스의 know-how
가맹점을 창업하게 되면 본점에서는 점주와 직원을 위한 점포경영 교육을 하게 된다.
신규 경영주는 2일간의 입문교육을 이수한 후 접객 서비스와 주방 운영에 관련된 이론
교육을 이틀간 받고 나머지 기간은 모델샵에서 OJT실습을 실시한다. 판매기법, 서빙, 계산대,
안전위생, 주차, 통화요령, 설거지, 그릇정리, 반찬 메뉴얼, 주 메뉴 조리, 코디에 이르기까지
20~25일에 걸쳐 철저한 트레이닝을 반복한다. 이러한 교육은 (주)놀부만의 질 높은 서비스
를 제공하는데 힘이 된다.

(2) 성공요인 두 번째 - (주)놀부는 한식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선도한 기업.
한식은 양식과 달리 메뉴얼화가 불가능하다고 믿기던 시절, 한식 레서피(recipe)를 표준화
한 (주)놀부는 신선·안전 식재를 각 매장에 신속히 공급하는 배송시스템을 갖추고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식자재를 패키지화함으로써 프랜차이즈의 기본이념
인 단순화, 규격화, 표준화를 지향하고 있다. 이것은 중국 진출에 있어 큰 강점으로 분류
(중략)
참고문헌
이순철, 서비스 기업의 운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1999
금희연(Keum, Hieyeon), 중국인의 라이프스타일, 그린, 2000
쉬중멍, 장서우웨이, 쉬훙타오, 차이나마케팅, 은행나무, 2001
와나카 키요시(정후식 옮김), 13억 중국시장의 이해, 진리탐구, 2002
후자오량, 차이나 프로젝트, Humanist, 2003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BOOK, 2003
김용준, 중국마케팅, 박영사, 2004
정일형(삼성SDI), 중국을 알자, 누림book, 2004
조평규,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달과소, 2005
황의봉, 중국통(중국 전문가 10인이 말하는 대륙의 힘), 미래의창, 2005
이학진, 13억의 중국 20억의 기회, (주)아이앤컴퍼니, 2005
-LG주간경제-, 배영준, LG 경제 연구원, 2001.12.19
저널,월간 Hotel & Restaurant 2004년 07, 08월호
-주간경제 803호-, 박정현, LG 경제 연구원, 2004.10.22
저널, 월간식당, 2005년 03, 04, 05월호
저널, 월간 창업& 프랜차이져 2005년 7월호
저널, MARKETING, 사단법인 한국마케팅 연구원, 2005년. 04, 05, 08월호

(주)놀부 www.nolboo.co.kr
현대경제연구원 www.lgeri.com
KOTRA www.kotra.or.kr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한우리 www.hwrfood.com
(주)놀부와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
  • 국제경영ContentsⅠ. 서론1.스타벅스 소개 -연혁, 기업목표, 사명Ⅱ. 본론1.환경분석a) 미국시장내 환경b) 한국시장내 환경2.품질경영a) 제품성공요인b) 서비스품질 성공요인3.마케팅 전략a) SWOT 분석b) STP 분석c) 4P Mix + 1P (People)4.부가적 마케팅a) 감성 마케팅b) 구전 마케팅c) 거점초토화 전략Ⅲ. 결론1.평가2.향후 발전방향-전망 및 시사점Ⅰ. 서 론기업소개스타벅스는 원래 1971년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Bowker), 지브 시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 그 다음으로 BBQ의 성공요인 중 인적 조직 관리와 치킨대학, 판매관리, 교육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제너시스가 우리나라 프렌차이즈 시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살펴볼 것이

  • [A+] CJ 푸드빌 비비고 레스토랑 - 브랜드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경영전략 분석
  • 한식 레스토랑 성공전략 및 마케팅 사례Marketing 4P, STP, SWOT 분석, 성공요인 분석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기업소개 : 탄생배경, 한식 소개- 경영방침, 메뉴현황, 로고 의미- 기업 조직체계, 기본 전략 - 소비자 분석 및 시장환경분석본론 1 : 성공전략, 마케팅분석1)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2)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3) 품질 차별화 경영, 제품 전략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5) 상생경영, 사회공헌 및 봉사 전략CONTENTS본론 2 : 마케팅전

  • [A+]외식기업 브랜드사례분석 - 신선설농탕 서비스경영 품질경영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프렌차이즈 브랜드전략 분석Marketing 4P, STP, SWOT 분석, 성공요인 분석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기업소개 : 탄생배경, 설렁탕 소개- 경영방침, 메뉴현황, 로고 의미- 기업 조직체계, 기본 전략 - 소비자 분석 및 시장환경분석본론 1 : 성공전략, 마케팅분석1)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2)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3) 품질 차별화 경영, 제품 전략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5) 상생경영, 사회공헌 및 봉사 전략CONTENTS본론 2 :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품질경영
  • 기업 분석1) 스타벅스 매출액2) 스타벅스 코리아 매출액3) 스타벅스 매장 증가 추이4) 스타벅스 코리아 매장 증가 추이4. 스타벅스 코리아 1) 소 개2) 연 혁3) 진입과정4) 경쟁업체 분석5) SWOT 분석(본사, 코리아)6) 마케팅 믹스(4Ps)7) STP 분석5.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요인1) 제품성공요인2) 서비스 성공요인3) 내부고객 만족경영4) 마케팅 전략5) 아이디어 전략6) 현지화 전략「결 론」1. 문제점 및 개선방안2. 우리의 의견서 론1. 스타벅스(starbuc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