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멸성 DVD] 소멸성 DVD 시장의 성장과 향후 전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4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멸성 DVD] 소멸성 DVD 시장의 성장과 향후 전망 PPT자료
- 목차
-
목 차
Ⅰ. 소멸성 DVD
Ⅱ. 소멸성 DVD 시장의 성장
Ⅲ. DVD 자동판매기 보급 확대
Ⅳ. 소멸성 DVD의 장점
1. 저렴한 가격
2. 사용의 편의성
3. 불법 복제 차단
4. 청년 고용 창출 수단
Ⅴ. 소멸성 DVD 시장의 빠른 성장세
Ⅵ. 국내 부가 판권 시장
Ⅶ. 기존 DVD 대여점의 축소
Ⅷ.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소멸성 DVD
소멸성 DVD란 진공 포장을 벗기면 48~120시간 이후 내용이 자동으로 사라지는 특수 DVD를 말한다.해당 시간 안에는 언제든지 반복적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포장을 열지 않으면 1년간 보관할 수 있다. 가격이 기존 DVD 대여료 수준인 2500원으로 저렴한 데다 반납하는 번거로움이나 연체료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포장지를 뜯은 후 2~5일 동안만 시청할 수 있는 소멸성 DVD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고사 위기에 처했던 국내 DVD시장이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DVD는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집이나 편안한 장소에서 손쉽게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수요가 높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영상에 대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으며 영상물을 통해 향상된 가치를 누리길 원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고객들의 성향에 기인하여 DVD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증가하여 왔다.
그런데 이러한 높은 수요를 나타내는 DVD인데도 불구하고 시장의 성장은 침체를 거듭해 왔다. 그 이유로 먼저 말할 수 있는 것은 DVD의 높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다. 특정 작품의 경우에는 여러번 반복하여 시청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고객들은 DVD를 여러번 반복해서 보지 않는다. 1회성으로 소비적인 성격이 강하다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2282941
<한국경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84494
<노컷뉴스>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280522
<매일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09&no=515563
<매일경제>
http://weekly.hankooki.com/lpage/arts/200910/wk20091023134112105210.htm
<주간한국매거진>
http://spn.edaily.co.kr/entertain/newsRead.asp?sub_cd=EA11&newsid=01410406589852264&DirCode=0010101
<이데일리신문>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091008603012
<서울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1250167
<전자신문>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65404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40&oid=003&aid=0002836646
<뉴시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 제품이나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조사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대우푸르지오,환경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Cola war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이케아 IKEA 마케팅 4P전략분석과 SWOT,STP분석 및 이케아 성공요인과 이케아 전략적 보완점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