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멸성 DVD] 소멸성 DVD 시장의 성장과 향후 전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멸성 DVD] 소멸성 DVD 시장의 성장과 향후 전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소멸성 DVD

Ⅱ. 소멸성 DVD 시장의 성장

Ⅲ. DVD 자동판매기 보급 확대

Ⅳ. 소멸성 DVD의 장점

1. 저렴한 가격
2. 사용의 편의성
3. 불법 복제 차단
4. 청년 고용 창출 수단

Ⅴ. 소멸성 DVD 시장의 빠른 성장세

Ⅵ. 국내 부가 판권 시장

Ⅶ. 기존 DVD 대여점의 축소

Ⅷ. 시사점
본문내용
Ⅰ. 소멸성 DVD

소멸성 DVD란 진공 포장을 벗기면 48~120시간 이후 내용이 자동으로 사라지는 특수 DVD를 말한다.해당 시간 안에는 언제든지 반복적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포장을 열지 않으면 1년간 보관할 수 있다. 가격이 기존 DVD 대여료 수준인 2500원으로 저렴한 데다 반납하는 번거로움이나 연체료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포장지를 뜯은 후 2~5일 동안만 시청할 수 있는 소멸성 DVD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고사 위기에 처했던 국내 DVD시장이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DVD는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집이나 편안한 장소에서 손쉽게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수요가 높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영상에 대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으며 영상물을 통해 향상된 가치를 누리길 원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고객들의 성향에 기인하여 DVD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증가하여 왔다.
그런데 이러한 높은 수요를 나타내는 DVD인데도 불구하고 시장의 성장은 침체를 거듭해 왔다. 그 이유로 먼저 말할 수 있는 것은 DVD의 높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다. 특정 작품의 경우에는 여러번 반복하여 시청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고객들은 DVD를 여러번 반복해서 보지 않는다. 1회성으로 소비적인 성격이 강하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2282941
<한국경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84494
<노컷뉴스>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280522
<매일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09&no=515563
<매일경제>
http://weekly.hankooki.com/lpage/arts/200910/wk20091023134112105210.htm
<주간한국매거진>
http://spn.edaily.co.kr/entertain/newsRead.asp?sub_cd=EA11&newsid=01410406589852264&DirCode=0010101
<이데일리신문>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091008603012
<서울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1250167
<전자신문>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65404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40&oid=003&aid=0002836646
<뉴시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 시장의 평가 - 자기비용으로 여행하다는 점에서 가격에 대해 민감하다.- 가족들과의 여가여행에서는 상용시장과는 달리 스케줄이나 신속성 대신 안전이나 친근성을 중시- 수요가 집중적으로 나타난다.(즉, 적정한 수요관리 정책이 필요)③ 성장가능성 파악- 상용시장에 대한 시장전망ㄱ. 낙관론적 전망◦ 여러기관에서는 상용시장에 대한 성장전망이 불투명 한 것을 보고하고 있으나, 향후 세계시장의 개방정도가 확대되면서 성장가능성은 더욱

  • [전산실무] 여행기업과 국제회의 정보 시스템
  • 시장재편 가속, 모바일과 결합 주목 공공군 시장 축소로 지난해 성장 정체 중장기 전망은 밝아 2011년 02월 08일 (화) 16:53:02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화상회의 시장이 기술 진화에 힘입어 고화질(HD) 시스템의 가격이 빠르게 하락하며 대중화의 길로 접어든 가운데 PC 기반 영상회의 시스템 역시 확산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비용 효율화. 녹색성장 바람과 함께 원격교육, 원격진료 등 그 쓰임새가 다양해지며 수요가 늘고 있어 중장

  • [마케팅]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자료검색과 오락이 가능한 인터넷서비스에 나선다. # 올해부터 장거리 노선에 투입되는 B747과 B777 항공기에는 승객이 기내에서도 인터넷으로 업무를 보거나 자료검색, 오락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기내 인터넷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다. ② Price # 경쟁력 있는 가격 전략 같은 국내 항공 경쟁 업체인 대한항공보다는 낮은 가격대를 유지 한다.# Special Offer (비수기 - 탑승률 개선) # 항공권 경매 (성수기 - 수익률 개선) # 원가절감 방안 구상 : 전자 발권 이

  • [경영전략] 롯데호텔과 힐튼호텔 운영전략 비교분석
  • 성장하고 있다.☞ 롯데호텔(단위:천원)구분20012002 1∼9객 실66,707,00048,582,885EFL549,6921,974,118성장률(%)O.82%4.06%☞ 힐튼호텔(단위:천원)구분2001객실35,915,000EFL1,197,166(3) EFL 객실판매율(2001년)구분롯데힐튼총객실수1486개683개EFL객실수/전체객실수(%)6.3%29.7%EFL 판매율29%75%3. 시장분석1)공급분석서울시내 특1급 호텔의 EFL 현황은 EFL 객실 수는 그랜드 하얏트호텔이 가장 많은 반면 롯데호텔이 가장 적고 운영 층은 신라호텔이 가장 많은

  • [생산관리] 온랑니게임 넥슨 프로세스 서비스(Process Service)
  • 시장성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서 이러한 시스템 도입이 필요하다고 본다. ■ 참고자료․참고도서- 생산운영관리의 기초 / Ritzman, Larry P(2004)- 유통관리 / 이수동(2001)- P.Kotler, Marketing Management, Prentice-Hall, Inc., 1984- 중소기업 정보화 경영원 월간 웹진․논문 - 온라인 게임 운영에 CRM 적용 연구 2004.6 김원혁- 다중접속 온라인게임에 있어서 고객 로열티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관한 연구 2004.6 노혁이․웹사이트- http://company.nexon.com/- http://naver.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