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온랑니게임 넥슨 프로세스 서비스(Process Servi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Service 산업에서의 Process


■ 서론


■ 게임 산업 현황 및 Nexon 소개


■ Nexon의 전략


■ 개선방안


■ 결 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프로세스란 무엇인가?
프로세스는 1가지 이상의 투입물을 취하여 이를 변환시키고 가치를 부가시켜 고객에게 1가지 이상의 산출물을 제공하는 활동 또는 활동의 그룹을 일컫는다. 프로세스의 형태는 다양하다. 예컨대 제조공장에서의 주요 프로세스는 원자재를 제품으로 변환시키는 물리적, 화학적 변화가 될 것이다.
그러나 제조공장에서도 주문처리, 고객에 대한 납품기일 약속, 재고관리 등과 같은 많은 비제조적 프로세스들이 존재한다. 항공사의 주요 프로세스는 승객과 수화물을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시키는 것이나, 동시에 예약, 승객의 접수, 승무원의 배정 등과 같은 프로세스도 역시 존재한다.

아래 그림이 보여주는 바와 같이 프로세스에는 투입물과 고객에 대한 산출물이 존재한다. 투입물에는 인적 자원(작업자와 관리자), 자본(장비와 시설), 구입된 자재와 서비스, 토지 및 에너지가 있다. 숫자로 표기된 원은 서비스, 제품, 또는 고객이 통과하거나 프로세스가 수행되는 작업을 나타낸다. 화살표는 흐름을 나타내며, 직무나 고객에 따라서 그 요구사항이 상이(따라서, 상이한 흐름패턴)할 수 있으므로 서로 교차할 수 있다. 프로세스는 그 ‘고객’에게 산출물 -때로는 서비스(정보의 형태를 취할 수 있음)-을 공급한다.
오늘날은 제조 조직이나 서비스 조직 모두에게 있어서 기업 내의 어떠한 프로세스나 어떠한 구성원이라도 고객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 어떤 고객은 외부고객으로서, 이들은 기업의 최종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최종 소비자, 혹은 제조업자, 도매상, 소매상과 같은 중간 소비자를 말한다. 또 다른 고객들은 내부고객으로서, 절차상 다음 단계의 사무실, 공장, 부문에서의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해 이전 단계로부터 투입물을 공급받는 종원원을 말한다. 외부고객이나 내부고객 어느 쪽이든 프로세스는 고객을 염두에 두고 관리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참고도서
- 생산운영관리의 기초 / Ritzman, Larry P(2004)
- 유통관리 / 이수동(2001)
- P.Kotler, Marketing Management, Prentice-Hall, Inc., 1984
- 중소기업 정보화 경영원 월간 웹진

․논문
- '온라인 게임 운영에 CRM 적용 연구' 2004.6 김원혁
- '다중접속 온라인게임에 있어서 고객 로열티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관한 연구' 2004.6 노혁이

․웹사이트
- http://company.nexon.com/
- http://naver.com/
- http://rankey.com/
- http://www.wisekids.co.kr/
- http://www.mabinog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통] 정보산업 레포트
  • 생산성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임의로 내놓을 수 있게 되며 궁극적으로는 기업 문화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3. 온라인 마케팅 및 영업상용 웹으로 고객과 잠재 고객들이 기업의 영업 및 마케팅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이 점은 영업 사이클이 줄어들고 영업팀의 효율성이 강화되며, 고객서비스가 개선되고 중요한 고객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는데 있다. 또 특정 협력업체들에 대해 선택적으로 기업의 내부망 접근을 허용한다.이를 통해 관리 및 운

  • [전자상거래] 정보기술 환경분석
  • 서비스를 구매하면서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라이센스 모델이 등장하게 됨환경 보호에 대한 강력한 대중의 힘과 정치적 이익이 모든 IT제공업체와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고 IT관련 업체들은 환경의 영향(Environmental Impact)을 인식할 필요가 있음IT가 대부분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개인의 활동에서 일상적인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비즈니스에서 전문화된 부문으로 발전하고 있음IT 관리자들이 사업성과 향상에 근거하여 IT기술을 선택하

  • 가치사슬 모형 레포트
  •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수 있는 정보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야 함-가치사슬의 어떤 가치활동에 회사의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IT를 접목하여 코스트 다운과 차별화로 경쟁우위를 강화할 것인가 -가치사슬의 재구축을 어떻게 하여 경쟁우위를 구축할 것인가•전체 가치시스템상의 최적화를 위해 공급측면이나 고객/소비자 측면과 관계가 있는 각 조직들의 역량강화가 필수적임- 가치시스템의 최적화를 위한 각 가치사슬 단계별 조정(coordination)

  • 비즈니스 모델 혁신
  • 서비스 가치(Value of Service)가 격(Price)비 용(Cost of Resources)>>① 비즈니스 모델개발절차착안설계관리메가트렌드분석소비자니즈분석유망BM 도출BM타당성분석BM가치평가ⓐ 1단계 : 메가트렌드(megatrends) 분석ㅇ 분석목적- 사회환경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 그에 따라 소비자는 무엇을 요구 또는 요구하게 될 것인가?를 미리 예측해 봄으로써 사업화 유망 비즈니스모델 아이디어를 창출ㅇ 분석절차 및 방법- 유명기관의 보고서, 주요국가의

  • [기업분석]NEXON `넥슨`에 대한 일반적 소개
  • 게임에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모바일 게임은 물론 오락실용 ‘아케이드 게임’과 비디오 게임에 이르기까지 일상을 벗어나 편안한 쉼터를 제공할 재미있는 컨텐츠! 넥슨이 만들어 나가겠습니다Vision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 회사를 지향한다.Mission- 최초/일류의 제품/서비스의 지속적인 추구- 회사 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