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온랑니게임 넥슨 프로세스 서비스(Process Servi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Service 산업에서의 Process
■ 서론
■ 게임 산업 현황 및 Nexon 소개
■ Nexon의 전략
■ 개선방안
■ 결 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프로세스란 무엇인가?
프로세스는 1가지 이상의 투입물을 취하여 이를 변환시키고 가치를 부가시켜 고객에게 1가지 이상의 산출물을 제공하는 활동 또는 활동의 그룹을 일컫는다. 프로세스의 형태는 다양하다. 예컨대 제조공장에서의 주요 프로세스는 원자재를 제품으로 변환시키는 물리적, 화학적 변화가 될 것이다.
그러나 제조공장에서도 주문처리, 고객에 대한 납품기일 약속, 재고관리 등과 같은 많은 비제조적 프로세스들이 존재한다. 항공사의 주요 프로세스는 승객과 수화물을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시키는 것이나, 동시에 예약, 승객의 접수, 승무원의 배정 등과 같은 프로세스도 역시 존재한다.
아래 그림이 보여주는 바와 같이 프로세스에는 투입물과 고객에 대한 산출물이 존재한다. 투입물에는 인적 자원(작업자와 관리자), 자본(장비와 시설), 구입된 자재와 서비스, 토지 및 에너지가 있다. 숫자로 표기된 원은 서비스, 제품, 또는 고객이 통과하거나 프로세스가 수행되는 작업을 나타낸다. 화살표는 흐름을 나타내며, 직무나 고객에 따라서 그 요구사항이 상이(따라서, 상이한 흐름패턴)할 수 있으므로 서로 교차할 수 있다. 프로세스는 그 ‘고객’에게 산출물 -때로는 서비스(정보의 형태를 취할 수 있음)-을 공급한다.
오늘날은 제조 조직이나 서비스 조직 모두에게 있어서 기업 내의 어떠한 프로세스나 어떠한 구성원이라도 고객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 어떤 고객은 외부고객으로서, 이들은 기업의 최종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최종 소비자, 혹은 제조업자, 도매상, 소매상과 같은 중간 소비자를 말한다. 또 다른 고객들은 내부고객으로서, 절차상 다음 단계의 사무실, 공장, 부문에서의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해 이전 단계로부터 투입물을 공급받는 종원원을 말한다. 외부고객이나 내부고객 어느 쪽이든 프로세스는 고객을 염두에 두고 관리되어야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도서
- 생산운영관리의 기초 / Ritzman, Larry P(2004)
- 유통관리 / 이수동(2001)
- P.Kotler, Marketing Management, Prentice-Hall, Inc., 1984
- 중소기업 정보화 경영원 월간 웹진
․논문
- '온라인 게임 운영에 CRM 적용 연구' 2004.6 김원혁
- '다중접속 온라인게임에 있어서 고객 로열티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관한 연구' 2004.6 노혁이
․웹사이트
- http://company.nexon.com/
- http://naver.com/
- http://rankey.com/
- http://www.wisekids.co.kr/
- http://www.mabinogi.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