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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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목표와 비전

2. 기업분석
- 브랜드 ‘CLIO' 분석
- 브랜드 'peripera' 분석

3. 기존의 마케팅 전략

4. 새로운 마케팅 목표설정

5. 마케팅 표적시장 선정

6. 포지셔닝
- 제품의 before&after 포지셔닝 맵

7. 마케팅믹스개발

8. 뉴 슬로건 & 뉴 스토리
- Crying Love Is Over

9. 새로운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기업목표와 비전
󰋫클리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단어조차 생소하던 1993년에 해외에서 메이크업을 배운 전문가 그룹에 의하여 ‘전문색조화장품’이라는 기치를 걸고 출발하여 현재 3가지의 목표를 내걸고 시장을 공략한다.

󰋫첫 번째는 컬러 트랜드 리더이다. 세계적인 컬러리스트들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트렌드의 컬러의 제품을 어디서든 다양하게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프로페셔널 퀄리티로서 권위있는 유럽전문 연구소들의 기술을 바탕으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사용하는 퀄리티의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세 번째는 일본, 프랑스, 이태리에서 만들어지는 클리오는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미를 책임지는 글로벌 뷰티 파트너로 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스스로 아끼고 사랑하는 자기색깔이 분명한 여자”가 현재 클리오사의 슬로건으로 색조화장품사의 확실한 비전을 제시 하고 있다.

■ 기업분석
󰋫 (주)CLIO는?
그리스어로 찬양한다의 뜻인 클리오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뮤즈의 이름에서 유래하였다. 이 뮤즈는 제우스와 기억의 여신인 므네모시네 사이에서 태어난 9명의 뮤즈들 중 역사와 명예를 관장한다. 클리오 사는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여성들에게 예술적 감성을 담아 아름다움을 전파하는 메신저로서 역할을 하려고 한다.
클리오사는 ‘클리오’와 ‘페리페라’라는 2개의 브랜드를 런칭하였다.
󰋫 CLIO
클리오의 경우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여성들을 목표로 하여 중저가의 브랜드 전략을 고수 하고 있다. 매년 클리오레이디를 모집하고 클리오전시회를 열며, 클리오샵 방문 고객에게 영화 티켓이나 콘서트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구사하고 있다.
또한 김하늘이라는 탑모델을 대표로 삼아 클리오 만의 “스스로 아끼고 자기색이 분명한 여자”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 peripera
페리페라의 경우 이제 막 개발된 브랜드로 성과가 미미하지만 25세 전후의 트랜디한 여성을 표적으로 하여 여성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나게 하는 토탈뷰티 브랜드를 지향한다. 페미닌한 디자인과 로맨틱한 스타일로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뷰티아이템이 컨셉이며 홍보 전략의 경우 클리오의 클리오레이디와 동일한 개념의 ‘페리피안’을 모집하고 화장품 구입 시 추첨을 통해 최신영화티켓을 주는 등의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인기가수 원더걸스를 모델로 기용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원더걸스의 이름을 딴 제품을 출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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